카테고리 - 여행, 생활

내향성 발톱 어떻게 치료해요? 발톱이 살을 파고들어서 아파요ㅠ

답변일
2026-06-15
조회수
1,557회
좋아요
1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항생제와 소염제 복용: 심하지 않은 내향성 발톱은 1~2주간 항생제와 소염제를 복용하며, 발톱이 살을 파고들지 않도록 테이핑을 합니다
발톱 깎기: 발톱을 일자로 깎아서 모서리가 외부에 노출되도록 합니다
발톱과 살 사이에 솜이나 면봉솜 끼워두기: 발톱과 살 사이에 솜이나 면봉솜을 끼워두는 것도 자가치료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수술: 염증과 통증이 극심한 경우에는 발톱을 잘라내는 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자취시작했는데 세탁기 사용하는 방법을 몰라서요.. 드럼세탁기 사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타이레놀 먹어도 두통이 심하네요 두통이 심할 때 두통 병원 어디로 가야하나요?

    no1icon 22

    허리 근력 강화에 좋다고 해서 맥켄지 운동 해보려고 하는데 정확한 자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갑작스럽게 겨드랑이 통증 느껴집니다 겨드랑이 통증 원인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22

    변기커버 교체하려고 하는데 사이즈 측정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2

    봄나물로 미나리 먹을까 하는데 효능 알고 먹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미나리효능 알려주세용!

    no1icon 22

    골다공증 주사 맞으면 좀 괜찮아지나요..? 골다공증에 좋은 영양제도 추천해주세요.

    no1icon 22

    변비에 좋다고해서 산화마그네슘 챙겨먹으려고 하는데 효과 좋은 산화마그네슘 알려주세요.

    no1icon 22

    산양유가 단백질이 많이 들어가서 좋다고는 들었는데, 효능은 잘 몰라서요 ㅎ 산양유 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22

    양쪽 볼이 계속 아픈데 인터넷 찾아보니 이하선염 증상이랑 비슷한 거 같아요.. 병원을 가보는 게 좋을까요?

    no1icon 22

    역류성 식도염 병원 가보려고 하는데, 어떤 병원을 가야하나요..?

    no1icon 22

    지속적으로 가슴 통증이 있는 유방섬유선종 증상에 대해 알려주세요..!

    no1icon 22

    지인이 췌장암 판정 받았다고 합니다. 항상 건강했던 분이라 본인도 정확한 원인을 모르겠다고 하는데, 췌장암 원인 어떤게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최근에 천식 진단을 받았는데 천식에 좋은 음식 뭐가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no1icon 22

    KRT 여행사 통해서 여행 가볼까 하는데, 패키지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2

    마늘쫑 장아찌 직접 만들어보려구요! 맛있게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시어머니 입원하셔서 케어가 필요한데, 맞벌이로 생계 유지중이라 상의 끝에 간병인을 쓰기로 했어요..! 간병인 비용 어느 정도 드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전립선 비대증 수술만이 답인가요? 전립선 비대증 치료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몸이 좋지 않아 병원을 가니 장상피화생 진단을 받았습니다 회복 기간이 얼마 정도 걸릴까요?

    no1icon 22

    살이찌고나서 허리통증이 생겼는데 프롤로 주사 맞아볼까해요.. 허리통증에 효과가 있을까요?

    no1icon 22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내향성 발톱치료(또는 수술)가 필요한가요? ... 피부과에선 내향성 발톱이라 이야기하고 발톱을 일자로 깎고 발에 너무 무리하지 말라고 그러면서 항생제와 연고처방을 받았어요. 항생제를 먹을 땐 괜찮았는데 이후에 통증이 있어서 정형외과에 갔습니다. 역시 내향성 발톱이라면서 해당 부위를 치료해야 한다고 그랬어요(마취주사를 놓은 후... 내향성 발톱 : U 자형 변형 발톱, 스스로 치료하는 방법 ( 100 % 확실 ) ... 그리고 밖에나가 조금 걸어다니세요. 그럼 자연스럽게 펴진답니다. 내향성 발톱은 음식을 골고루 적당량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과 체중을 발전체에 골고루 두면서 걷는 습관을 갖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자주 앉아있는 현대인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환이니 스스로 치료해보시길 바랍니다. 내향성발톱 내향성 발톱 중3입니다. 초등학교 6학년때부터 있었던 것 같은데 진물이나 고름은 안나오고 보행이나 달리기 다 잘됩니다. 그러나 냄새가 좀 나고, 누가 밟거나 벽에 박으면 일반적인 발가락보다 더 아픕니다. 이정도 증상이면 치료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향성 발톱 가끔씩 발 끝쪽이 아파요 (아주가끔씩 1년에 2~3번) 내성발톱인지 모르겠어요 사진화질은 안좋은데 .. 알려주실분 ㅠㅠ 내향성발톱 내향성 발톱?? 인가요?,

    no1icon 0
    2026-06-15 07:09:42
    내향성 발톱 어떻게 치료해요? 발톱이 살을 파고들어서 아파요ㅠ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