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위산과다 약 추천해주세요ㅠㅠ 소화불량이랑 속쓰림 때문에 약국에서 약 사서 먹으려고 하는데 뭐가 효과 좋은가요?

답변일
2026-06-12
조회수
2,733회
좋아요
1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위산과다인지, 위산저하인지 병원에서 검사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병원영업시간이 아니라면 약국에라도 가셔서 위에 단어들빼고 증상만을 정확히 설명하시고 약국약으로 급한불부터 꺼보세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침대에 있는 벌레 빈대 같은데 빈대 제거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19

    포도막염 진단 받았습니다 포도막염 원인이 도대체 뭔가요?

    no1icon 19

    건강검진에서 이상지질혈증 의심 진단을 받았는데 나아질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9

    구기자가 몸에 좋다고 하는데 구기자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남들보다 유난히 백태가 잘 끼는 것 같은데 혀백태 원인 무엇인가요..? 해결방법도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9

    눈다래끼 났을 때 안과 안 가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 공유해주세요ㅠㅠ 안과 갈 시간이 없어요..

    no1icon 19

    물대신 보리차는 마셔도 된다고 해서 보리차 마시려고 하는데 보리차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봉사활동 시간 좀 채워보려고 하는데 봉사활동 신청은 어디서 하면 되는건가요?

    no1icon 19

    아몬드가 건강에 좋다고 해서 챙겨 먹을까 하는데 아몬드 효능 및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아보카도를 선물 받았는데 어떻게 먹는건가요..? 아보카도 먹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아토피는 실내 적정 습도 맞추는 게 중요하다고 하는데 보통 몇도로 맞춰두면 되나요?

    no1icon 19

    얼마 전부터 팔 다리에 습진이 생겼는데 습진 증상 및 치료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9

    집에서 요거트 만들어 먹으려고 하는데 맛있는 요거트 만들기 방법 공유부탁드려요!

    no1icon 19

    치질이랑 치루 다른 건가요? 치루 증상과 치료 방법도 알려주세요..ㅜ

    no1icon 19

    친구가 통풍에 걸렸는데 통풍에 안 좋은 음식 좀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9

    갑자기 고양이 설사해서 내일 병원 데려가려고 하는데, 고양이 설사 원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강아지 너무 좋아해서 무료분양 받아서 키우려고 하는데, 강아지 키우기 전 반드시 미리 알아야할 것들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생리한지 일주일 됬는데, 생리가 안끝나요 왜이럴까요? 생리 안끝나는 원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엄마가 오미자차 한 통 챙겨주셨는데, 어디에 좋아서 마시는건지 잘 모르겠어요! 오미자차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여행을 자주다니는 편이라 가지고 다닐만한 고배율 망원경 사려고 해요 ㅎ 가볍고 가성비 좋은 고배율 망원경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위산과다로 속 쓰릴때가 많은데 치료 어떻게 해야될까요?(인천 30대후반/남 위산과다) 원래도 위가 좋질 않은데, 위산과다로 제산제를 그때마다 복용했습니다. 요즘은 저녁일이 늦게마쳐 식사를 밤늦게 먹을때가 많아서인지, 지금은 속 쓰릴때가 더 많고, 소화도 더 안되더라구요. 치료에 도움될만한 방법 없을까해 문의드려요. 역류성식도염이 위산과다 위산저하 무슨 병인지요?(부산 30대초반/남 역류성식도염) ... 약 먹으면 소화가 잘 안 되요 목 때문에 약을 안 먹을수도 없고 약을 먹자니 소화가 안 되고... 그러다가 찾아보니깐 역류성식도염이 위산과다가 아니라, 위산저하 때문이라는 걸 알았는데요 위산저하 때문이면 약은 안 먹어야 하는 건 아닌지 대신 무슨 약을 먹으면 나을 지가 궁금해서요 위산과다 위산과다?증상? ... 밥을 먹다가 저녁한끼라도 안먹으려고 하면 배가고프다가 》위가 아프다가 》두통이 세게 옵니다 이렇게 위 아플정도까지되면 밥을 먹어도 괜찮아지지않아서.. 두통약과 소화제 밥을 먹어야 그다음날쯤이나 괜찮아지는데 위산과다 증상일까요??ㅠ 위산과다라면 치료법이 있을까요.. 위산과다증상 원인이나 도움되는 음식 같은거 있을까요?(광화문 40대중반/여 위산과다) 위산과다증상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하구요. 이걸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음식이나 정보같은게 있으면 좀 알고 싶습니다. 매일같이 속이 쓰리고 명치쪽이 꼬이는 듯한 기분이 들고 목구멍에서도 쓰린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해요. 이런 증상들을 찾아보니까 위산과다증상 이거랑 좀 비슷한거... 위산과다 위산과다 때문에 신물이 넘어오고 속이 쓰려요. (수원 20대중반/여 위산과다) ... 얼마 전부터 속이 타는 것같이 쓰려서 병원에 갔더니 위산과다 때문이라고 하네요 일단 약을 이것저것 타왔어요. 속아플때 먹는 약과 위산분비를 줄이는 약을 주셨어요. 그걸 먹고 나니 속이 아픈게 줄어들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원래도 소화가 좀 잘 안되거든요. 약을 먹고 일주일쯤...

    no1icon 0
    2026-06-12 13:03:26
    위산과다 약 추천해주세요ㅠㅠ 소화불량이랑 속쓰림 때문에 약국에서 약 사서 먹으려고 하는데 뭐가 효과 좋은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