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수술동의서 작성할때 부모님이 꼭 계셔야 하나요? 자취해서 본가가 멀리 있는데 친구랑 가도 되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2
조회수
2,214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수술전동의서란 병원에서 환자를 수술하기 전 당사자 및 보호자의 동의사실을 기록하는 서식입니다.

큰 수술이 아니라면 보호자동행할 경우 가능한 부분이라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사람의 생명 또는 신체에 중대한 위해를 발행하게 할 우려가 있는 수술,수혈,전신마취를 하는 경우

환자의사결정능력이 없는 경우 환자의 법정대리인이 필요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집에 늙은호박이 있어서 늙은호박전 한 번 만들어볼까 해요!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치아 브릿지 치료 비용 보통 얼마정도 나오나요?

    no1icon 19

    치아 신경치료 후 통증 계속 있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너무 아파요ㅠㅠ

    no1icon 19

    코감기 온 것 같아요 ㅠ 코가 너무 불편하네요… 코감기 빨리 낫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9

    아이랑 집에서 강낭콩 한 번 키워보려구요 ㅎ 강낭콩 키우기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요즘 계속 아랫배 통증이 지속되는데, 아랫배 통증 왜 생기는건지 원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주말에 가족들 오뎅국 끓여주려고 해요~ 맛있는 오뎅국 끓이는 법 공유해주세요!

    no1icon 19

    주말에 아들 딸램 오징어 순대 만들어주려고 해요~ 오징어 순대 맛있게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콩자반 한 번 만들어보려구요 ㅎ 콩자반 맛있게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통증은 없는데 혈뇨가 나옵니다… 이거 방광암 의심해 봐야하는건가요? 방광암 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갑자기 피부 발진 생길때가 있는데 병원에 가보는게 좋을까요?

    no1icon 19

    마른기침이 계속나고 목이 너무 아픈데 왜이러는지 모르겠어요.. 후비루 증상일까요?

    no1icon 19

    목이 너무 아프고 침 삼킬 때도 힘들어요 .. 편도선염인가요? 편도선염 증상 알려주세요.

    no1icon 19

    미용실 안간지 너무 오래돼서 오랜만에 기분전환 겸 염색을 할까 하는데 겨울 쿨톤 염색 어떤 색상이 좋을지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9

    심장이 찌릿찌릿하면서 가끔 통증이 있는 거 같아요 심장내과 방문하면 되나요?

    no1icon 19

    아빠 몸이 허약해서 경옥고 사드릴까 하는데 경옥고 효능 어떤게 있나요 ?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9

    여자친구랑 부산으로 여행 가려고 코스 정하고 있는데 가덕도 갔다가 가볼만한 곳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9

    요즘 몸이 이상한데 심장도 벌렁거리는거 같고 얼굴도 화끈거려요.. 자율신경계 이상 일까요..? 증상이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요즘 홈베이킹이 취미라 이번엔 흑임자 갸또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 맛있는 레시피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9

    입이 바짝 마르고 몸 상태가 좋지 않은데 쇼그렌증후군 검사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no1icon 1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미성년자 쌍꺼풀 수술 동의서 올해로 17살 여자인데요 제가 두 달 정도 뒤에 쌍꺼풀 수술을 할 예정인데… 부모님이 동의를 하시긴 하는데 일 때문에 너무 바쁘셔서 성형외과를 같이 못 갈 것 같아서요 만약에 혼자 가더라도 부모님 동의서만 있으면 수술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꼭 보호자가 있어야 수술이 가능한가요..? 질문에... 성형 당일 날 수술동의서 받나요? 그 전에 받고 며칠뒤에 수술 받아도 되는 건가요? 미성년자인데 그 회복하고 지부갈때는 친구랑 가고 싶어서요ㅠㅠㅠ 수술동의서 수술동의서 질문 원래 1.환자복 바로 입히고 2.수술 동의서를 작성하고 3.초음파를 찍고 4.수술을 바로 하나요? 뭔가 순서가 잘못된거아닌가요? 가족이 없을 때 (맹장) 수술 동의서 미성년자의 경우 가정폭력으로 인해 가출했거나, 보육원 학대로 보육원에서 도망쳤다고 가정했을 때 맹장 수술 같이 꼭 해야 하는 수술의 경우 수술 동의서를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친구나 주위 어른, 의료진의 서명으로도 가능한가요? 수술동의서 수술동의서 미작성 작년 말에 수술을 했는데 경과가 좋지않아 현재까지 약 8개월간 후유증에 시달리고있습니다(설신경손상) 수술 전 상담과정에서 수술방식이나 과정, 후유증 가능성 등 어떠한 설명도 없었고 수술동의서 또한 미작성하였습니다 상담은 오분남짓이 전부입니다 시간을 돌릴수만 있다면 그 병원에서...

    no1icon 0
    2026-06-12 10:50:16
    수술동의서 작성할때 부모님이 꼭 계셔야 하나요? 자취해서 본가가 멀리 있는데 친구랑 가도 되는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