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통풍 발작 후에 재발 방지를 위해 관리하고 싶습니다ㅠㅠ 통풍 관리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3
조회수
1,847회
좋아요
18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제가 통풍을 오래 겪고 있습니다.
통풍은 예방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콜킨정 , 자이로닉 등 달고 살고있는데 통풍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과음이나 과식을 피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적절한 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
(사실 체중보다는 술과 기름진음식이 주 원인입니다.)
내과 가셔서 요산수치 검사하셔서 약조절해가며 관리해보세요.
다시 말씀드리면 술과 기름진음식 자주드시지마시고 가끔 드셔야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8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미간 주름이 심해서 가끔 오해받을때가 있어요..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육전 해먹으려는데 맛있는 소고기 육전 만드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식당에서 나오는 계란말이만드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캠핑가서 닭꼬치 만들어 먹고 싶은데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20

    거제도 여행가는데 숙소를 아직 못정했어요 거제도펜션 추천해주세요

    no1icon 20

    다이어트 과일 먹어도되나요?! 다이어트 도움되는 과일 추천해주세요ㅎㅎ

    no1icon 20

    역류성식도염 가슴통증 생기고 속이 안좋아요ㅠㅠ 역류성식도염 치료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간편하고 맛있는 빵만들기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20

    지인 병문안 가려고 하는데 어떤 선물을 사가는게 좋을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주말농장 도전해볼까 합니다! 농사 아이템 괜찮은 거 추천해주세요~

    no1icon 20

    주근깨 너무 없애고 싶어요 스트레스입니다 주근깨 피부과 말고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음식을 천천히 적게 먹어도 속이 늘 더부룩해요.. 소화가 안 될 때 어떡하면 좋을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엄마가 얼마 전에 지리멸치 샀다면서 많다고 보내주시더라구요~ 지리멸치 볶아먹으려고 하는데, 맛있게 볶아먹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엄마가 속이 안 좋다고 하셔서 야채죽 끓일까 하는데 요알못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20

    아이 면역력 챙겨주고 싶은데 성분 좋은 초등학생 영양제 추천해주세요

    no1icon 20

    쌀뜨물 남겨두면 쓸 일 많다던데, 어디에 쓰면 좋은가요? 쌀뜨물 사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밥을 천천히 먹는데도 체해요... 자주 체하는 이유 뭔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20

    무우가 소화가 잘 된다고 하던데 무우 효능 뭐가 있나요?

    no1icon 20

    늙은호박 효능 어떤게 있나요? 부종에 효과적이라던데 첨가물없는 100% 늙은호박즙 추천해 주세요!

    no1icon 20

    겨울 옷이랑 자켓들 드라이클리닝 맡겨야하는데, 보통 드라이클리닝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2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통풍 발작 이후 미통 통풍 발작이 일어난지 2주정도 지났습니다 약 일주일정도 소염진통제를 복용해서 대부분의 통중발열은 사라졌는데 발작이 일어난부분을 살짝 힘을줘서 눌러보면 찌릿하게 통증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좀 힘을주게되면 묵직? 한 느낌이 들기도합니다 지금 처방받은 소염진통제는 전부 먹었고... 체중감량해도 통풍 발작이 오나요? 최근 통풍 발작 주기가 짧아져 쓸데없는 술자리 참석 안합니다. 이 계기로 40-50분 웨이트랑 스피닝을 좀 타서 그런가 주변에서 살이 좀 빠진 것 같다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스피닝을 30분 정도타고 다음날되면 발가락부분이 살짝 뻐근한데 이것도 통풍발작에 문제가 될 요지가 있는건가요? 통풍발작 통풍 발작 이후 재발없이 관리하려면 어떻게 하죠? (여의도 30대초반/남 통풍) 한달 전에 통풍 발작이 와서 약 먹었습니다 다행히 통증은 없어졌는데 의사선생님이 관리를 잘 못하면 통풍 발작이 다 시 올 수도 있다고 해서 불안합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통풍이 재발도 쉽게 오는 병이라고 해서 더 신경이 쓰이는데요 식이관리랑 운동 열심히 해야 된다는 건 많이 들었는데..... 통풍 발작 와서 관리중인데 이거 먹어도 될까요? (하남 30대중반/남 통풍) 몇주전에 통풍 발작이 와서 관리중입니다 먹는 거 조절하고 있고 술이나 담배도 최대한 줄이려고 하는데..... 너무 힘드네요 조절을 잘 하다가 한 번씩 관리가 안될때가 있어서요 다른 관리법 찾다가 >알칼리성 복합식품<이라는 걸 알게 됐습니다< p> 어떤 약사님이 이게 요산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통풍발작 통풍발작으로 낙소졸(소염진통제)복용 중인데 헬리코박터균 항생제 복용 가능 한가요 통풍 환자 이자 이번에 헬리코박터균 진단 받아 헬코 제균 치료로 항생제 복용 중이에요. 지난주 통풍 발작이 와서 소염진통제(낙소졸) 먹고 있는데 헬리코박터균 항생제랑 같이 복용 해도 될까요???

    no1icon 0
    2026-06-13 14:27:48
    통풍 발작 후에 재발 방지를 위해 관리하고 싶습니다ㅠㅠ 통풍 관리법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