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요새 계속 목에 이물감 있는데 원인이 뭔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5
조회수
2,449회
좋아요
1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목 이물감의 원인으로는 목안의 염증, 갑상선 질환, 후비루, 위와 식도의 역류현상, 편도결석 등이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될 경우 이비인후과 내원하시는 걸 권해드려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관리를 꼼꼼하게 해주는데도 강아지 눈물 계속 나는데 원인이 뭔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14

    눈쪽에 모반 있는데 정면으로 보면 너무 크게 보여서 시술받을까 생각중이에요.. 수술비용은 보통 얼마 정도인가요?

    no1icon 14

    요즘 따라 눈앞이 너무 흐린데 각막 상처 났을 수도 있나요? 안과에 가보는 게 좋을까요?

    no1icon 14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머리가 어지러워요 심한건 아닌데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no1icon 14

    자려고 눕거나 걸을 때 달팽이관 어지럼증 심한데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ㅠ?

    no1icon 14

    주근깨가 너무 심해서 스트레스라 레이저 치료를 받아볼까 합니다.. 보통 주근깨 레이저 가격 얼마 정도인가요?

    no1icon 14

    첫째를 제왕절개로 정말 힘들게 낳았는데 둘째는 자연분만 가능할까요?

    no1icon 14

    꽃송이버섯이 면역력과 항암에 도움된다고해서 부모님 선물드리려고하는데 성분이랑 효과 좋은 꽃송이버섯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당뇨 전조증상 알려주세요~ 가족력이 있어서 미리 관리하려고하는데 당뇨 전조증상으로는 어떤게 있는지요

    no1icon 14

    망막박리 증상 좀 알려주세요! 눈에 점 같은게 떠있는데 망막박리인가요??

    no1icon 14

    미국에서 6달 정도 지내려고하는데 미국비자 신청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봄베이 사파이어 넣고 진토닉 만들어서 마시려고하는데 레시피 알려주세요 ㅎㅎ

    no1icon 14

    인공수정 시도하려고하는데 인공수정 성공 확률 높이는 방법 있을까요~ 인공수정 성공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임신 잘되는 방법 알려주세요~ 임신준비하려고하는데 관리법이 궁금해요

    no1icon 14

    타코만들기 레시피 알려주세요ㅎㅎ 집에서 만들어먹으려고하는데 맛있는 레시피 공유 부탁드려요!

    no1icon 14

    피임약 먹으려고하는데 경구피임약 복용법 좀 자세히 알려주세요ㅎㅎ

    no1icon 14

    피코토닝 받아보고싶은데 시술 받아보신분들 효과 어떤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관장 해야되는데 관장하는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소변검사 받으라고 하는데 소변검사하면 결과 알수있는 항목이 뭐가 있나요?

    no1icon 14

    여주환 좋다고 해서 먹어보려고 하는데 효과 좋은 여주환 정보 좀 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목에이물감 무슨 질병인가요?(광진구 30대후반/남 명치통증) 어제 저녁부터 명치통증이 굉장히 심했고요 아침에 일어나서는 설사를 하고 속은 더부룩하고 소화불량과 같은 증상 음식먹고나서는 목에이물감이 남아있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겠거니 했지만 더 심해지고 있네요 종학적인 저의 소화기질환 이거 무슨 병인가요? 목에이물감 저번주금요일때부터목에가래가낀느낌과함께목에뭔가걸린듯한느낌이들어요.오늘역류성식도염약을받아왔는데효과도없는거같고이거왜이럴까요?나이는청소년이고역류성식도염이랑역류성후두염그리고비염있습니다.요즘목소리도안나오고기침도나오네요. 목에이물감 목에이물감 목에.이물감 있으면 무슨 검사해야되요? 이물감 잇던지는 3년된것 같아요..심햇다가 덜햇다가 무한반복 스트레스 받으면 확실히 더심해지는것 같고 목에이물감뭐 걸린느낌 때문에... 후비루와 목에이물감 ... 해서 약을바꿔서먹었습니다 그러고나서 코막힘은 아침저녁만 조금막히고 후비루는 끈적한게 조금씩넘어갑니다 목에 이물감도있구요 침삼기면 몬가 내려가는 느낌이듭니다 역류성식도염일까요? 스트레스좀받음 목에이물감이 생기고 식도가 아프네요 기침은없구요 습관성으로 헛기침합니다ㅜㅠ 목에이물감 목에이물감 제가5개월전에역류성식도염이있다고진단받았습니다 한달가량약을복용했는데도이물감이없어지지않고더심한거갔습니다식단관리운동등다하고있는데왜그런걸가요이물가이너무심해서힘듬니다무슨방도가없을가요

    no1icon 0
    2026-06-05 23:42:55
    요새 계속 목에 이물감 있는데 원인이 뭔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