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멸치육수 떡국 끓여보려고 하는데, 맛있게 끓일 수 있는 레시피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6
조회수
1,954회
좋아요
2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 떡만둣국 레시피 ✔

재료 - 떡국떡400g,김치만두10개,대파1/3대,계란2개,다진 마늘1큰술,국간장1큰술,굵은소금 적당량
후추 약간,김가루

멸치육수 - 물1.5리터,다시팩2팩,양파와 대파 조금

1.냄비에 물1.5리터를 넣고 다시팩2개,양파1/4개,대파 푸른 부분을 넣고 센 불로 끓이다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이고 뚜껑을 닫아 20-30분간 푹 끓입니다.

2.떡국 떡은 가볍게 씻어 건져두고 계란은 풀어서 준비합니다.

3.대파는 송송 또는 어슷썰어 준비해주고 완성된 육수에 국간장,다진마늘,굵은소금을 적당량 널어주세요.

4.국물이 끓으면 떡을 넣어주고 만두,계란,대파 순서로 넣어 완성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태안 놀러가는데 깔끔하고 분위기 좋은 태안 호텔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아이방 인테리어 하려고 하는데 인테리어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5

    면역력이 약해서 고민인데 주위에서 락토페린 먹어보라고 하는데 락토페린 효능 어떤게 있나요?

    no1icon 15

    마트에서 부채살을 싸게 사왔는데 부채살 스테이크 맛잇게 굽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제철 음식을 챙겨먹는게 좋다길래 알아보고 있는데 봄음식 어떤게 있을까요?

    no1icon 15

    일본식 김초밥 만들어 먹어보려는데 후토마키 레시피 공유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15

    기미가 너무 심해서 도란사민 처방받아볼까 하는데 효과가 어떤지 조언 좀 해주세요.

    no1icon 15

    오징어 실채 반찬으로 만드려고 하는데 맛있는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5

    중요한 날이 다가오고 있어서 다이어트를 해야되는데 단기간에 효과 볼 수 있는 2주 다이어트 방법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5

    집에서 차돌짬뽕 만들어 먹으려고 하는데 맛있고 칼칼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5

    어머님이 대장암 초기입니다.. 대장암에 좋은 음식 어떤게 있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no1icon 15

    BHC에서 처음으로 시켜먹어보려고 하는데 뿌링클 치킨 맛있나요?

    no1icon 15

    아침마다 붓기 너무 심한데 빠르게 붓기빼는 방법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5

    전골을 만들어 볼까 하는데.. 맛있는 소고기 버섯전골 레시피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5

    가족끼리 제주도 4월여행 계획중입니다 ~ 꼭 가봐야할 곳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5

    집에서 직접 폴드포크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5

    집에 쭈꾸미가 있어서 좀 볶아먹어볼까 하는데 맛있고 매콤한 쭈꾸미 볶음 레시피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5

    제가 이번에 지갑 좀 바꾸려고 하는데 깔끔하고 예쁜 20대 여자지갑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5

    미리미리 챙겨 먹으려고 하는데 폐암에 좋은 음식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해외여행 계획 중인데 해외항공권 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멸치육수에 소고기 떡국 끓여도 되나요ㅠㅠ? 제가 저번에 떡국 끓일때 그냥 물에 소고기 떡국을 끓였는데 간도 안맞고 좀 그렇더라구요ㅠㅠ 그래서 국간장만으로 간했더니 넘 짜고 그래서 요즘에 멸치육수 티백나왔다해서 그걸로 육수해서 소고기 떡국 끓이려하는데 괜찮나요..??... 맛이 이상할까요ㅠㅠ??? 멸치 육수 10~11시간정도 부엌 실온 보관 상했을까요? 어제 낮 12시쯤 국수먹으려고 삶아놓은 멸치 육수 남은걸 까먹고 그대로 냅뒀다가 밤에 알바 갔다왔는데 괜찮을까요?? 요즘 아직 뭐 여름은 아니고 5월초 봄이니까 괜찮겟지싶긴한데 육수 맛을 살짝 보니 맛은 괜찮은데 괜히 뭔가 기분은 찝찝해서 ㅜㅜ(이런거에 예민한편이라서 ㅜㅜ) 일단... 멸치육수떡국 멸치육수 야채육수가 맞는 표현인가요? 육수라는 말을 갑자기 생각 해봤는데요. 우려낸 물을 육수라고 할까? 아니면 고기 삶은 물을 육수라고 할까라는 의문이 들어 검색을 해보니, 육수의 사전적의미가 고기를 우려낸 물 이더라구요. 그렇다면 야채육수 또는 멸치육수 같은 말은 옳은 표현인가요? 틀린 표현인가요? 떡국질문. 떡꾹끓일때 멸치육수대신 쌀뜨물 넣고 끓여도 상관없나요? 멸치육수떡국 작업의요리사라는 멸치육수로 맑은 콩나물국을 만들고 싶은데~혹시 맑은 국 만드는데 이재료만 넣어도 제대로 된 국을 만들수 있을까요 작업의요리사라는 멸치육수가 만능 요리사라고 하는데~ 이것만 넣어도 맑은 콩나물국을 만들수 있을까요 아니면~다른 양념을 더 넣어야 하나요? 혹시 작업의요리사로 맑은 콩나물국 요리를 하신분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no1icon 0
    2026-06-06 15:33:50
    멸치육수 떡국 끓여보려고 하는데, 맛있게 끓일 수 있는 레시피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