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잔변감 때문에 너무 힘드네요.. 어느 병원가서 검사 받아보는 게 좋을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2
조회수
2,495회
좋아요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배변 후 잔변감이 느껴진다면 치질이나 과민성 증후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까운 항외과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여자 중간머리펌 뭐가 예쁜가요?! 머리 바꿀건데 추천해주세용

    no1icon 20

    왼쪽다리 저림 원인이 뭘까요..

    no1icon 20

    요즘 목이 따가운데 기관지에 좋은 차 종류 알려주세요 ^^

    no1icon 20

    제주도 여행가요ㅎㅎ 해비치 호텔에서 묵을건데 제주도 해비치 호텔 할인받아 예약하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가족 대대로 혈관이 좋지 안하서 꾸준히 혈관청소 해줘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음식도 잘 먹으라고 하는데, 혈관청소에 도움되는 음식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20

    오른쪽 눈 밑 떨림 너무 심해요 .. 몇일 계속되는데 개선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말복 날 몸보신용으로 먹을만한 메뉴 추천 좀 부탁드려요!

    no1icon 20

    얼굴근육에 통증을 느끼고 뭔가 이상해요.. 구안와사 전조증상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택배를 보내야되는데 한 번도 해본적이 없어요..ㅠ 편의점 택배 보내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집에서 빠네 파스타 만들어 먹으려고 하는데 맛있는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20

    요즘들어 아침마다 입냄새가 나요.. 입냄새 없앨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ㅠ

    no1icon 20

    정상 당뇨 수치 알려주세요! 그리고 당뇨에 좋은 영양제도 추천부탁드려요.

    no1icon 20

    스위스 신혼여행 예정인데 해외여행은 처음이라 패키지로 가려구요! 구성 알차고 괜찮은 곳으로 추천부탁드립니당~

    no1icon 20

    집에서 아이들과 콩국수만들기 해보려고 하는데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약간 울렁거림과 메스꺼움 증상이 있는데 어느 병원에 가야할까요..?

    no1icon 20

    잔변감 때문에 너무 힘드네요.. 어느 병원가서 검사 받아보는 게 좋을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가족들과 강원도로 여행가기로 했는데 강릉 메이플비치리조트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20

    대하도 철 따라 먹어야 맛있다네요 ㅎ 대하 철 언제인가요?

    no1icon 20

    갑자기 설사가 너무 심합니다.. 설사 멈추는 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허벅지 근육이 부족해서 키우고 싶은데 효과 대박인 허벅지 근육 운동 알려주세요!

    no1icon 2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소화불량, 아랫배 묵직, 잔변감이 며칠동안 지속되고 있습니다 항문쪽도 묵직한 느낌이 들구요 변도 요즘 계속 가느다랗고 주황빛이에요 노란색에서 살짝 붉으스름합니다 며칠전엔 피똥도 한 번 싸고 또 한 번은 그냥 피가 섞여서 나왔었습니다 가스도 계속 차서 방귀도 시도때도 없이 나오구요... 잔변감 때문에 힘들어요 ... 절대 안나오고요 그냥 편안함 마음갖고 몇분기다리다 먼가신호 삘올때 조금씩 힘줘야 나오더라고요 ㅋㅋㅋㅋ10분 걸리네요 ㅋㅋ 그리고 괄약근주는힘이 많이 없다는걸 느꼈어요… 퇴하가 된걸까요 ㅠㅠ.. 절좀 구원해주세요 식단및 조언 병원은 어디로 가야할까요? 지금도 잔변감느낌 나네요… 잔변감 복부 가스, 잔변감, 대장? 무슨 과로 가야되나요? 아랫배 왼쪽 세게 눌러보면 언제나 가스가 차있는 느낌이 들면서 통증이 살짝 있고 대변을 보고 난 후에도 잔변감이 있습니다 실제로 휴지로 조금만 세게 닦으면 계속 나옵니다 무슨 과에 가서 무슨 검사를 받아야 될까요? 왜 저는 설사하고 나면 잔변감이 있을까요? (신사역 30대후반/여 잔변감) 지난주부터 지속적인 설사와 소화불량이 심해서 짜증이 많아졌습니다 그냥 설사만 제대로 나왔으면 하는데 저는 항상 잔변감이 있는게 문제에요 다른건 괜찮은데 이 잔변감은 어떻게 없앨 수 없을까요? 잔변감 치질1-2기 잔변감 6개월째 ㅠㅠ 잔변감(뒤무직,후중감) 때문에 6개월(2021년7월~현재)정도... 부터 잔변감이 생기면서 화장실을 가고싶어 3번정도... 또 잔변감) 오전에 1일 1변 일때 20분정도 앉아있었고... 이정도로는 잔변감이나 통증이 그렇게 오래갈수 없다고들... 오전내내 잔변감 점심식사후 잔변감(오전배변~오후4시까지)...

    no1icon 0
    2026-06-02 21:09:16
    잔변감 때문에 너무 힘드네요.. 어느 병원가서 검사 받아보는 게 좋을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