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집에서 사골을 우려볼까 하는데 사골육수 우리는 방법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6
조회수
1,874회
좋아요
1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사골육수 우리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 한우사골 1.5kg,한우 잡뼈 1.5kg
( 찬물을 붓고 1~2시간 정도 담궈 핏물을 빼서 준비해 주세요 )

1. 사골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넉넉하게 붓고 불순물이 올라올 때까지 끓여주고 버려주세요.
2. 찬물에 헹궈준 사골에 물을 넉넉히 붓고 센불에서 30분이상 끓여준 후 넘치지않을 정도의 중불로 맞춘 후에
3~4시간 정도 푹 끓여주세요.
( 중간중간에 나오는 기름은 제거해 주시고 3번 정도 우리는게 맛으로나 영양으로나 좋다고 합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집들이 때 소불고기 하려고 하는데 소불고기 맛있는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5

    오리주물럭 집에서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맛있는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5

    남편이랑 스위스여행 알아보는 중인데 숙소, 교통비 등 저렴하게 갔다 올 수 있는 꿀팁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5

    여자친구 생일선물 때문에 엄청 고민중이네요ㅠㅠ 신선하면서 감동적인 20대여자 생일선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로제 떡볶이 너무 맛있네요ㅠㅠ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수 있는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5

    친구들이랑 강릉으로 여행가는데 숙소를 아직 못잡았네요ㅠㅠ 강릉숙소 한번에 볼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5

    집에 남는 삼겹살이 많아서 그러는데 삼겹살요리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가족들한테 특별한 메뉴로 김치찜 해주려고하는데 황금 레시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집에 손님 오게 되서 보쌈으로 대접하려고 하는데 맛있게 보쌈삶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집에 대패삼겹살이 넉넉히 있는데 대패삼겹살요리 레시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겨드랑이가 까매요ㅠㅠ 하얘지고싶은데 겨드랑이 미백 관리 어떻게 해야될까요ㅠㅠ

    no1icon 15

    흰머리 뽑으면 검은머리 나나요 또 흰머리 나나요?

    no1icon 15

    임산부 영양제로 철분제 먹어야한다던데, 성분 좋은 임산부 철분제 추천 해주세요~^^

    no1icon 15

    평소에 긴장을 많이해서 몸이 굳고 아플 때가 있는데 긴장 푸는 법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5

    신발냄새 제거 방법 알려주세요ㅠㅠ 비오는날 신고나갔더니 냄새가 나요

    no1icon 15

    집에서 블루베리스무디 만들어먹으려고하는데 맛있는 블루베리스무디 레시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발바닥굳은살 제거법 알려주세요! 발바닥에 굳은살이 점점 심해져서 관리하려고해요

    no1icon 15

    아기영양제 뭘 챙겨줘야할까요? 성분 좋고 믿을만한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허리가 너무 안 좋네요 허리디스크 치료 가장 효과적인게 뭐가 있을까요?

    no1icon 15

    해외여행 계획 중인데 필리핀 클락 좀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사골육수 분말 구별법 진짜로 사골로 우려낸 육수랑 분말이랑 어떻게 구별하나요? 부대찌개 사골육수 부대찌개끓일때 사골육수로끓일건데 거기에멸치가루 한스푼 넣어도 괜찮나요? 아니면사골육수로만 끓여야되나요 사골육수 설렁탕,사골육수 김치말이국수를 하려는데 할 때 사골육수 대신 설렁탕 육수를 넣어도 되나여? 솥밥 만들 때 육수를 사골육수 넣어도 괜찮을까요? 사골육수로 솥밥을 지으면 너무 느끼할까요??궁금합니다!!ㅠㅠ 사골육수 사골육수 기름제거 ... 그래서 갑자기 궁금해진게 돼지국밥,순대국밥등 100%사골육수를 우려나고나서 냉장숙성하여 다 식히게되면 윗면에 기름들이 고체화되어서 뜨잖아요 그럼 굳은 기름들을 다 제거를하고 다시 육수를 끓여서 국밥을 나가면 맛이 더 깔끔해지나요 아니면 깊은 맛이 없고 밍밍해지나요?

    no1icon 0
    2026-06-06 20:53:22
    집에서 사골을 우려볼까 하는데 사골육수 우리는 방법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