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얼굴에 있는 점들이 거슬려서 다 빼버렸어요 ~ 점 빼고 난 후 관리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2
조회수
7,455회
좋아요
2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점을 빼고 난 후에는 흉터가 남거나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잘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시술 부위 진정과 보호를 위해 재생밴드나 테이프를 붙여주세요.
소독이 필요한 경우 생리식염수로 가볍게 닦아주시면 됩니다.
시술 후 3일 정도는 세안과 화장을 피해주세요.
3일이 지나더라도 세안할 때 너무 세게 문지르지 않고 부드럽게 문질러주세요.
딱지를 일부러 떼어내면 덧나거나 흉이 남을 수 있으니 자연적으로 떨어지도록 해주세요.
외출 시에는 햇빛 차단을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세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해외여행 좀 다녀오려고 합니다. 필리핀 갔다가 사이판 다녀오려고 하는데, 필리핀 사이판 여행경비 보통 얼마 정도 드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욕실에 물때가 너무 잘 생겨서 고민입니다.. 물때 깔끔하게 제거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저희집 실외기에 비둘기 둥지틀었는데, 진짜 골치아프네요…. 해치지 않고 안전하게 비둘기 퇴치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0

    강아지를 분양받았는데 잠시 외출을 하면 분리불안 때문에 집을 엉망으로 만들어요.. 교육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페인트칠 할 때 신나 항상 필요하다고 하던데, 신나 용도가 뭔가요?

    no1icon 10

    이번에 수술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쌍수 붓기 빠지는게 너무 느려요.. 붓기 빠르게 빼는방법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0

    입덧 완화 방법 좀 알려주세요ㅠㅠ 입덧이 심해서 과일만 조금씩 먹고있는데 어떻게하면 입덧이 좀 나아질까요

    no1icon 10

    미국여행가는데 미국 입국 할때 챙겨야할 서류나 정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사후 피임약 처방 없이 받을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0

    임신 준비 하려고 하는데 임신준비에 좋은 것들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피부과에서 리프팅 받아보려고 하는데 보통 얼마 정도 하나요?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려주세요.

    no1icon 10

    강아지 심장사상충 약 알아보고 있는데 먹이는거 말고 바르는것도 있더라고요? 애드보킷 효과 괜찮은가요 ?

    no1icon 10

    어제 녹슨 못에 살짝 찔렸는데 파상풍 걸렸을까요..? 파상풍 증상이랑 치료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집에서 떡꼬치 만들어 먹으려고 하는데 맛있는 떡꼬치 소스 만들기 레시피 공유부탁드려용!

    no1icon 10

    남편이 쏨뱅이 사왔던데, 어떻게 먹어야할까요? 쏨뱅이 맛있게 먹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제가 당뇨 판정을 받았는데, 그렇다할 원인을 잘 모르겠어요…ㅠ 당뇨병 원인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0

    드디어 경주로 여행갑니다 경주 독채 풀빌라 가격대 적당하고 괜찮은 곳으로 알려주세요

    no1icon 10

    허리가 너무 안 좋고 아파요 허리 근육 강화운동 추천해주세요!

    no1icon 10

    백내장 초기 증상이 우려되는데, 백내장 증상 어떤지 정확히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0

    엉덩이 근육이 진짜 중요하다고 해서 저도 키워보려구요..! 엉덩이 근육 키우는 운동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점 빼고 난 후 관리 1. 점 빼고 나서 약국에서 뭘 사야하나요? 2. 약국에서 산 약들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요? 3. 점 빼고 난 후 화장은 언제부터 할 수 있나요? 4. 듀오덤? 언제까지 붙여야 하나요? 언제 땔 수 있나요? 점빼고 난 후 관리 궁금합니다 지금 막 피부과에서 점 빼고 나와서 피부과에서 붙여주는 패치 붙인 상태입니다. 1.듀오덤/재생크림 두 가지로 관리하던데 어느 방법이 더... (동그란 패치처럼 잘린것도 판매하나요?) 3.자외선 차단제는 언제부터 사용하고, 차단제 도포 후 그 위에 [1]번 중에 택1 을 하는건가요? 4.이 외 금일... 점빼고난후관리 점빼고난후 관리 제가 오늘 점을 뺏는데 얼굴에 개기름이 많이 나서 재생테이프가 미끌미끌 거리고 움직이고 떨어질려고 해서 한 6번 정도 바꾼거 같은데 이거 이렇게 가다가 흉터 남고 색소침착 될까봐 걱정되는데 하루에 2~3번 바꾼다는 가정하에 이렇게 관리하면 흉터 괜찮아 질라나요? 점빼고 난후 관리에 관해서 제가 지난 금요일에 점빼고나서 바로 병원에서 연고를 바르고 그다음날 듀오덤을 붙었는데 괜찮은 건가요?? 점빼고난후관리 점 빼고 난 후 관리 점을 뺀지 2달 정도 되었습니다. 작은 점들은 거의 티가 나지 않는데 좀 컸던 점들 위치에 대해서 빨갛고 살짝 파여있는 부분이 3군데가 있습니다. 오래된만큼 당연히 진물이 나오고 하지는 않는데, 센텔라아시아티카추출물이 들어간 크림을 부분적으로 바르고 그 위에 듀오덤을 붙여도...

    no1icon 0
    2026-06-02 17:11:28
    얼굴에 있는 점들이 거슬려서 다 빼버렸어요 ~ 점 빼고 난 후 관리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