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발목 삐끗하고 인대가 조금 늘어나서 발목 반깁스 했습니다 깁스는 최소 언제쯤 풀 수 있을까요?

답변일
2026-06-03
조회수
5,532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깁스 기간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발목 인대 부상으로 인한 반깁스는 보통 3주 후에 푸는 경우가 많지만,
부상 정도에 따라 최소 2주 만에 푸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문의와 정확한 상담 통해서 결정하셔야 하며, 하루빨리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부쩍 살이쪄서 홈트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올바른 플랭크 자세 알려주세요.

    no1icon 12

    바지를 새로 샀는데 너무 작네요 ~ 집에서 바지 허리 늘리기 가능한가요?

    no1icon 12

    영양제 챙겨 먹으려고 하는데 비타민 B6 가격 저렴하고 흡수율 높은 제품 알려주세요~

    no1icon 12

    주문진으로 가족여행가는데 주문진 가볼만한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얼굴 작아지는법 있나요? 얼굴 작아지고 싶은데 방법 좀 알려주세요ㅠ

    no1icon 12

    아욱된장국 끓일건데 맛있게 끓이는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2

    제주도로 여행가는데 꼭 사와야하는 제주도 기념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진주 여행가는데 분위기 좋은 진주 카페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초복 기념 삼계탕 끓여먹을건데 삼계탕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2

    조만간 친구들이랑 여행가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지역별 인기있는 한옥펜션 볼수있고 할인받아서 예약하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2

    돼지등갈비찜 어떻게 만들면 맛있을까요?ㅠㅠ레시피 공유해주세요

    no1icon 12

    남자친구랑 피크닉 가기로해서 도시락 쌀건데 샌드위치 만들기 레시피 공유해주세요!

    no1icon 12

    리프컷 하고싶은데 리프컷은 어떤 얼굴형이 잘 어울릴까요?

    no1icon 12

    잔치국수 만들기 레시피 알려주세요! 맛있는 잔치국수 만들어먹고싶어요~

    no1icon 12

    치킨 시켜먹으려는데 교촌 치킨 뭐가 맛있는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명지 포스코 더샵 입지 어떤가요?

    no1icon 12

    아이들이랑 여행을 가려는데 아이들 가볼만한 곳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2

    롯데시네마로 영화보러 갈건데 롯데시네마 할인 정보 알려주세요.

    no1icon 12

    아사히 맥주공장 예약하는 방법! 일본여행가는데 아사히 맥주공장 가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1톤 탑차 용달 비용 문의드려요. 얼마정도 들까요?

    no1icon 12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발목 반깁스 어제 학교에서 발목 접질러서 병원갓더니 인대가 늘어낫다고해서 반깁스를 했는데 걷기도 너무 불편하고 답답한데 발목보호대로 대신해도 ㅡ되나요??? 발목보호대를 하면 상태가 더 심해질까요? 발목 반깁스 통증 발목 인대가 늘어나서 반깁스를 했는데요 반깁스를 하고 발목 통증이 있어서요 원래 아픈게 정상인건가요..? 오히려 반깁스를 풀면 통증이 사라져요 ..고정 시켜서 아픈 건가요..? 발목반깁스 발목 반깁스 어떻게 되나요 게속 누워서 발이 베개 올려서 맞으면 아닌가요 너무 불편해서 답변 부탁 드립니다 발목 반깁스 언제까지 할까요?? ... 하고 물리치료 받은 이후에 한의원 병행하면서 2주 정도 치료 하던 중에 지금 코로나 확진으로 자가격리 중이라 치료를 못 받는 중인데요. 14일에 제가 발목을 다쳤거든요. 반깁스를 언제까지 하고 있어야 할까요??? 반깁스를 오래하면 안 좋을까요??ㅠㅠ 수정) 발 사진 추가합니다. 왼쪽 발입니다 발목반깁스 발목염좌 반깁스 풀어도 될까요 ... 처음에는 발목 바깥쪽(복숭아뼈)을 크게 접질러서 붓고, 걸을 때나 통증 부위를 누르면 고통이 있었습니다. 첫 주에는 한의원 치료 1주, 둘째 주에는 반깁스 1주 했습니다. 지금 깁스 1주 했는데, 이제 다친 부분 눌러도 통증이 없고, 깁스 풀고 걸어보았는데 걸을만 했습니다. 멍들거나...

    no1icon 0
    2026-06-03 19:56:58
    발목 삐끗하고 인대가 조금 늘어나서 발목 반깁스 했습니다 깁스는 최소 언제쯤 풀 수 있을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