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생리가 불규칙적이라 걱정되는데 자궁내막암 증상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5
조회수
1,737회
좋아요
1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자궁내막암의 진행정도에 따른 증상 알려드릴게요.

초기
불규칙한 자궁출혈
생리량 과다
질출혈
악취나는 질 분비물
복부, 골반, 등, 다리 등의 압박감
음부 주위의 불편감
무증상

자궁 밖으로 전이 된 경우
골반압통, 둔통

다른 장기로 전이 된 경우
방광 - 혈뇨, 빈뇨
직장 - 변비, 직장출혈, 하복통, 압통, 요통
복간내 전이 - 복부팽창, 복수, 장폐색
기타 - 체중감소, 허약감, 출혈로 인한 빈혈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생리가 불규칙해질 수 있으니 정확한 확인을 위해 병원 내원하셔서 검사 받아보세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입에 설염 생긴 것 같은데, 이거 놔두면 낫는건가요? 설염 치료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저희 부모님 꼼장어 몸에 좋다고 하시면서 한달에 한 두번씩 꼭 드시더라구요 ㅋ 꼼장어 어디에 좋은건지 꼼장어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케틀벨 스윙 정확한 자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콜린성 두드러기 올라오는 것 같아요…ㅠ 이거 알레르기는 아니라고 하던데, 치료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갑자기 발작을 일으키거나 경련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는데 간질 증상 및 전조 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결혼 전 성병 검사 받아보려고 하는데 성병 종류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no1icon 14

    고들빼기 김치 식당에서 먹고 맛있어서 집에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고들빼기 김치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발 무좀 있습니다 무좀 집에서 완전하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사랑니 났어요 ㅠㅠ 매복니같은데 사랑니 발치 비용 알려주세요!

    no1icon 14

    요알못입니다 ㅎㅎ,, 콩나물잡채 맛있고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요즘 몸이 너무 피로하고 체중이 늘어나고 있는데 갑산성기능저하증 인가요?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뭐가 있나요

    no1icon 14

    음식물 삼킬때 조금 힘든데 식도염 증상인가요? 식도염 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이번년도에 알제리 여행을 가려고합니다 알제리 여행 코스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잘 때 이를 너무 심하게 갈아서 이갈이치료 받아보려고 하는데 금액이 보통 어느 정도 하나요?

    no1icon 14

    정어리 조림 진짜 좋아합니다 요리 초보도 만들 수 있는 정어리조림 레시피 알려주세용!

    no1icon 14

    파김치 집에서 만들건데 진짜 백종원 레시피로 백종원 파김치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팥죽 당뇨에 좋다고 해서 먹고 있는데 또 다른 팥 효능 아시면 알려주세용!

    no1icon 14

    피해망상 증상이 조금 있는 것 같아요 피해망상도 완치가 가능한건가요?

    no1icon 14

    혈액순환에 마그비 좋다고 하는데 효과 좋고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0

    no1icon 14

    요새 목 여드름이 생기기 시작해서 스트레스 받네요ㅠㅠ 목 여드름 관리하는데 꿀팁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자궁내막암 이신 분을 위하여 자궁내막암... 가족중 한분이 최근 진단을 받으셨는데 어떤식으로 도움을 드려야할까요? 암요양병원을 조심스레 추천드려보고싶은데 제가 정보가 없어서요. 실비는 있으십니다. 자궁내막암 ... 이번에 생리를 3일하고 끝난줄 알았는데 하루 지나고 나서 피가 비추더니 열흘 넘게 피가 계속 많이 나와서 병원을가 초음파를 했는데 자궁내막암 의심이 간다며 조직 검사를 하자고 해서 하고 일주일 기다려야 한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작지않은 혹도 있다고 하는데 그건... 자궁내막암 자궁내막암 증상인지 궁금합니다. (서초 30대후반/여 자궁내막암) ... 원래도 생리주기가 불규칙적이라 참고 지냈었는데 직장 동료랑 얘기하다가 보니 자궁에 문제가 있는거 같다고 검사를 받아봐야 하는거 아니냐는 말을 듣고 걱정이 되어 검색하다 보니 자궁내막암 증상과 겹치는 게 있어서 걱정이 되네요. 자궁내막암 검사 해달라고 하면 되는건지 증상만... 자궁내막암 조직검사 원하면 할수있나요? 30대초반여성이고 제왕절개출산경험2번있어요 다리저림과 아랫배가 가끔씩 묵직한느낌이들고 자궁주변이 콕콕쑤실때가 있어서 한달전에 질초음파했는데 이상소견없었고 자궁경부암세포검사도 음성나왔어요 근데 자궁내막암 검사는 한번도 안해봐서 걱정이 되어 검사해보고 싶은데... 자궁내막암 자궁내막암 부부관계중 출혈 자궁내막암을 진단받고 24일 수술기다리고있는중입니다. 의사선생님 말씀으로는 초기인것같답니다. 오늘 남편과 부부관계중 출혈이 있었는데요. 병원에 가봐야하나요?

    no1icon 0
    2026-06-05 22:34:54
    생리가 불규칙적이라 걱정되는데 자궁내막암 증상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