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집에서 동파육 만들어 먹어 보려고 하는데 부드럽고 맛있는 동파육 만들기 레시피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5
조회수
1,510회
좋아요
18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돼지고기 통 삼겹살은 후라이팬에 겉만 노릇하게 익혀주세요.

냄비에 물을 넣고 돼지고기, 대파, 양파, 생강, 마늘, 월계수잎, 통후추를 넣고 삶아주세요.

청경채는 씻어서 큰건 4등분 작은건 2등분해 주세요.
끓는물에 소금 1T를 넣고 청경채를 데쳐주세요.
데치고나면 찬물에 행군뒤 물기를 빼주세요.

깊은팬에 삶은 고기, 조림장, 마른고추를 넣고 조려주세요.
중간에 한번씩 소스가 잘베이게 뒤집어 주셔야해요

중간에 한번씩 소스가 잘베이게 뒤집어 주셔야해요.
요정도 바글바글 끓어 소스가 반으로 줄으면 꺼주세요.

대파를 7cm정도 길이로 잘라 채를 썰어준 뒤
찬물에 담갔다 건져주세요.

조려진 돼지고기를 썰어주세요.

접시에 고기랑 청경채를 돌려담고 고기위에 후라이팬에 남은 조림장을 끼얹어 주세요.

가운데 대파채를 올려주고 남은 소스를 뿌려주면 끝.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8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어머니가 등산 갈때 항상 무릎이 아프다고 하시네요ㅠㅠ 무릎관절보호대 괜찮은 곳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에어컨 배관 청소 해야하는데 막막하네요 고수분들 청소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저희 할머니께서 대상포진 걸리셨는데 대상포진 전염 되는건가요?

    no1icon 13

    카타르 여행 가기로 했습니다 카타르 여행 코스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유방암4기 생존율 높이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호박즙 선물받았는데 호박즙의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국내 통풍 치료 잘하는 통풍병원 정보 좀 주세요.

    no1icon 13

    고소한 무나물볶음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길 지나다니다 보면 365 의원 자주 보이던데, 이런 곳은 365일 연중무휴인가요?

    no1icon 13

    뇌전증 판정을 받았는데, 정확한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뇌전증 원인 어떤게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눈가에 비립종 제거해야하는데, 비립종 제거 비용 얼마나 드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다육식물 한 번 키워볼까 하는데, 키워볼만한 다육식물 종류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운동 후 단백질 먹으려고 하는데, 운동 후 단백질 적정 섭취량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일리 커피머신 처음으로 구매해봤어요~ 처음 써보는거라 서툰데, 일리 커피머신 사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임신 극초기증상 어떤게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파김치 진짜 좋아해서 항상 사다먹었는데, 이번엔 직접 담궈먹어보려구요 ㅎ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갈치구이 해먹으려고 하는데 요알못이라 잘 모르겠네요 갈치구이 손질하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강아지 이름 지어야 하는데 뭘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괜찮은 이름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곧 아가가 태어나서 금연 하려고 하는데 확실하게 금연하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대구 여행 처음가봐서 잘 몰라용! 대구 여행 명소 대구 지도 보여주세용!

    no1icon 13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동파육을 만들기 위해 설탕으로 캐러멜 시럽을 만들었는데요 쓴맛이 좀 강하게 납니다. 원래 이렇게 쓴맛이 많이 나나요 ? 아니면 제가 설탕을 태운건가요 ?? 동파육 만들기 동파육만들때 사진처럼 엄청 야들야들하게 혀로 끊어도 끊어질정도로 부드럽게 만들고싶은데 어느정도로 삶고 얼마나 삶아야 이렇게 녹아내릴정도로 여들야들하게 삶아지나요 파인에플이나 키위같은거를 넣고 삶으면 연육작용?으로 인해 좀 부들해짊가요? 도ㅑ지부위는 어느부위를 쓰면... 동파육만들기 가장 만들기 까다로운 중식요리가 뭔가요? 고기가 먹고싶네요.. 고깃집에서 먹는 그런거 말고.. 큼직한 덩어리 고기 통채로 익힌게 너무 먹고싶네요. 소고기라면 로스트 비프라던가.. 그나마 비슷하겠는데.. 그런게 먹고싶고.. 돼지고기는 수육이라던가 바베큐라던가 큼직한거 통쨰로 먹어보고 싶네요. 아무튼.. 그런 식으로 해먹을 수 있는 고기 부위가 어디어디... 동파육만들기 동파육 마지막에 찌는 이유? 안녕하세요 동파육 정통 레시피를 보면 데치고 굽고 졸인 후에 마지막에 찌는데 마지막 과정은 왜 해야되는지 이해가 안가서요 더 촉촉하게 만들기 위해선지 아니면 남아있는 지방을 더 빼기 위해선가요?

    no1icon 0
    2026-06-05 05:07:38
    집에서 동파육 만들어 먹어 보려고 하는데 부드럽고 맛있는 동파육 만들기 레시피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