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판나코타 만들기 쉽다던데 똥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3
조회수
1,323회
좋아요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쉽고 맛있는 판나코타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재료
우유 500ml
생크림 500ml
판젤라틴 12g
설탕 100g
바닐라빈 1개
딸기
슈가파우더
민트

1. 판젤라틴을 얼음물에 넣어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2. 바닐라빈은 반으로 갈라 칼끝으로 씨를 발라냅니다.
3. 냄비에 우유와 바닐라빈 씨, 껍질, 설탕을 넣고 따뜻하게 데워질 정도로 끓인 다음에 체에 걸러줍니다.
4. 젤라틴의 물기를 꼭 짜거나 키친티올로 닦아 제거합니다.
5. 우유에 불려 놓은 판젤라틴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6. 젤라틴이 충분히 녹으면 생크림을 넣고 섞어준 후에 찬물에 식혀줍니다.
7. 디저트컵에 담고 냉장고에서 3~4시간 굳혀줍니다.
8. 딸기를 슬라이스해서 올리고 애플민트로 장식해주면 완성입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부쩍 살이쪄서 홈트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올바른 플랭크 자세 알려주세요.

    no1icon 12

    바지를 새로 샀는데 너무 작네요 ~ 집에서 바지 허리 늘리기 가능한가요?

    no1icon 12

    영양제 챙겨 먹으려고 하는데 비타민 B6 가격 저렴하고 흡수율 높은 제품 알려주세요~

    no1icon 12

    주문진으로 가족여행가는데 주문진 가볼만한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얼굴 작아지는법 있나요? 얼굴 작아지고 싶은데 방법 좀 알려주세요ㅠ

    no1icon 12

    아욱된장국 끓일건데 맛있게 끓이는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2

    제주도로 여행가는데 꼭 사와야하는 제주도 기념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진주 여행가는데 분위기 좋은 진주 카페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초복 기념 삼계탕 끓여먹을건데 삼계탕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2

    조만간 친구들이랑 여행가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지역별 인기있는 한옥펜션 볼수있고 할인받아서 예약하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12

    돼지등갈비찜 어떻게 만들면 맛있을까요?ㅠㅠ레시피 공유해주세요

    no1icon 12

    남자친구랑 피크닉 가기로해서 도시락 쌀건데 샌드위치 만들기 레시피 공유해주세요!

    no1icon 12

    리프컷 하고싶은데 리프컷은 어떤 얼굴형이 잘 어울릴까요?

    no1icon 12

    잔치국수 만들기 레시피 알려주세요! 맛있는 잔치국수 만들어먹고싶어요~

    no1icon 12

    치킨 시켜먹으려는데 교촌 치킨 뭐가 맛있는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2

    명지 포스코 더샵 입지 어떤가요?

    no1icon 12

    아이들이랑 여행을 가려는데 아이들 가볼만한 곳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2

    롯데시네마로 영화보러 갈건데 롯데시네마 할인 정보 알려주세요.

    no1icon 12

    아사히 맥주공장 예약하는 방법! 일본여행가는데 아사히 맥주공장 가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1톤 탑차 용달 비용 문의드려요. 얼마정도 들까요?

    no1icon 12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판나코타 층 생기는 이유 판나코타가 이렇게 층이 생기는 이유가 뭔가요 ? 광고는 제발 하지말아주세요 피코크 판나코타 단종? 피코크 판나코타 단종됐나요? 이마트에 없더라구오ㅜㅜ 판나코타 판나코타(푸딩) 을 만들었는데 윗면이 살짝눌렀을때 막처럼 쭈글해지는데 숟가락으로 누르면 살짝그럽니다 혹시 이유가 있을까요? 식히는과정에서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 식혔는데 안에 뚜껑에 물이많이 생겨있었습니다 혹시 이거때문일수도 있을까요? 판나코타 만들어보려고 하는데요! 우유랑 생크림넣구 60도까지 올리고 불 끈다음에 젤라틴을 녹이고 냉장고에서 식혔는데 층이 분리되었어요ㅠㅠ 제빵 제과 고수님들 층 분리안되게 판나코타 어떻게 만드나요?? 판나코타 판나코타에 생크림과 우유 둘다 넣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뜻은 익힌크림인데 두가지 다넣는이유는 뭔지 알려주세요

    no1icon 0
    2026-06-03 20:27:08
    판나코타 만들기 쉽다던데 똥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