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제가 기초대사량이 엄청 낮아서 좀 높여보려고 하는데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5
조회수
1,362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1. 단백질 섭취 증가 - 단백질을 먹게 된다면 근육의 손실을 막아줍니다.

2. 근육키우기 - 근육량이 많다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같은 음식량을 섭취하더라도
체내 에너지 소비가 증가하게 됩니다.

3. 규칙적인 식사 - 불규칙한 식사는 우리 몸이 자연스럽게 에너지를 쌓아 놓으려는 몸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당연히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게 되니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충분한 물 섭취 - 평소에 충분한 물 섭취는 에너지 대사 효율에 도움을 줍니다.

적어드린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남편 이갈이 너무 심해서 밤마다 잠을 못 자겠어요; 이갈이 해결가능한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예전엔 몰랐는데 강박증이 너무 심해서 일상생활에서도 문제가 종종 생겨요.. 강박증 치료 받아보려고 하는데 기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no1icon 14

    제피부가 웜톤인지 쿨톤인지 잘 모르겠어요.. 피부타입 테스트 해보고싶은데 어디가 정확한가요? 어플이나 사이트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4

    며칠 전부터 기운도 없고 배도 안고픈게 식욕부진 같아요.. 병원은 다녀왔는데 입맛없을땐 뭘 먹는게 좋을까요?

    no1icon 14

    아버님이 돌아가셔서 부고를 알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어떻게 보내면 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 부고알림 예의 알려주세요.

    no1icon 14

    이번에 결혼을 앞둔 예신입니다 사이판 신혼여행 알아보고 있는데 패키지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4

    푸딩만들기 레시피 공유해주세요^^ 아이들 간식으로 푸딩을 만들어보려고해요~

    no1icon 14

    엄마 환갑이벤트 뭐가 좋을까요?! 곧 환갑이라 이벤트 해줄건데 추천 부탁드려용

    no1icon 14

    아이들이랑 남해 여행가는데 갯벌체험해보고싶어요~ 남해 갯벌체험 다녀오신분들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수면장애 어떡하죠ㅠㅠ 밤마다 잠이 안오고 자주 깨서 피로가 안풀려요.. 수면장애 해결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공황장애 초기증상 알려주세요. 가끔 숨이 안 쉬어지고 불안하고 답답한데 공황장애일까요?

    no1icon 14

    집에서 아가베 키우는 중인데 자꾸 물러지네요.. 아가베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4

    입안에 편도결석이 자꾸 생겨서 불편한데 집에서 쉽게 편도결석 제거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간에 무리가 갈 것 같은데 확실하게 술 끊는 방법 알려주세요ㅠ

    no1icon 14

    몸에 독소가 많이 쌓인 것 같아서 해독쥬스 만들어 먹으려고 하는데 레시피 공유부탁드려요.

    no1icon 14

    은둔형 외톨이 친구 집 밖으로 나와서 같이 놀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ㅠ 같이 놀고싶은데 친구가 밖에 나오는 걸 싫어해요..

    no1icon 14

    헬스하면서 L아르기닌 복용하면 좋대서 복용해보려고 하는데 L아르기닌 복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아는 친구가 이인증걸린 것 같은데 이인증 증상과 치료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골반 틀어져서 교정하고 싶은데 골반교정 좋은 운동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집에서 홈트 하려고 하는데 집에서 유산소 운동 할만한거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기초대사량 만큼 먹어야 하나요? 여자이고 기초대사량은 1350입니다. 지난 한 달 동안 1000칼로리만 먹고 운동하면서 7kg를 감량했는데 빈혈이 생겼더라구요... 찾아보니까 기초대사량 만큼 안 먹어서 몸이 제 기능을 못한다고 하던데 맞나요?? 기초대사량 만큼 먹기 위해선 닭가슴살 처럼 단백질량을 늘리면 되는지... 기초대사량 높으면? 기초대사량 높으면 살이 잘 안찌는 체질이 되나요? 기초대사량 측정 해보니 1.645가 나와요 만 13살 입니다 기초대사량 기초대사량 감소 회복방법 알고싶어요 ... 부작용처럼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게 된것 같습니다... 소화력도 많이 떨어져있는 상태입니다 갤럭시 워치로 다이어트 초기에 측정했던 기초대사량이 200정도 떨어진것 같아요.. 현재 몸무게는 43.8kg이고 기초대사량은 1034Kcal입니다 식사량을 조금 늘려준 이후로는43kg대를 유지하고있어요... 기초대사량이하로 먹으면서 다이어트 이제 다이어트 시작한지 1달정도 됐는데요 기초대사량 정도 혹은 이하로 먹으면서 운동은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은 닭가슴살이랑 여러가지 포함해서 확실히 챙겨주고 있고 운동도 근력운동으로 꾸준히 매일매일 하고있습니다. 살은 확실히 빠지고 있지만 요즘 따라 잠을... 기초대사량 기초대사량이랑 권장 칼로리 키 158 몸무게 52이고 칼로리는 하루 약 1100 정도 섭취하고 하루 운동과 스트레칭으로 220 ~ 480 칼로리 소비해요 기초대사량은 어느정도고 권장 섭취 칼로리는 어느정도인가요 그리고 소비 칼로리는 어느정도가 적당한가요?

    no1icon 0
    2026-06-05 22:31:18
    제가 기초대사량이 엄청 낮아서 좀 높여보려고 하는데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