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제가 우유만 먹으면 설사를 하는데 유제품 다 먹으면 안 되는건가요?ㅜㅜ

답변일
2026-06-06
조회수
1,811회
좋아요
1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우유를 마시고 나면 배가 불편한 이유 중의 하나는,
소장에 우유에 들어 있는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인 락타아제가 부족해져서
유당이 소화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소화되지 않은 유당은 대장에 사는 박테리아를 만나 발효되면서
설사나 복통 같은 증상을 일으키는데, 이것을 유당불내증이라고 합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9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부모님 카네이션 선물해드렸는데, 드라이플라워 만들어서 오래 보관할 수 있게 해드리려고 해요~ 드라이 플라워 카네이션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힘들고 지칠 때 읽어보면 좋을 성경 말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고기 먹을 때 파채 빠지면 진짜 허전한 것 같아요 ㅋㅋ 고기 구워 먹을 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으려고 하는데, 파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안동식혜 진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한번 만들어 보고싶은데 레시피 알 수 있을까요?

    no1icon 14

    약국에서 약 처방해줄때 종이 약봉투 주잖아요 이거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no1icon 14

    반려 식물을 키워보려 합니다 그 중에 낑깡나무 마음에 드는데 키우는 난이도가 어떨지 궁금하네요

    no1icon 14

    편도염이 심해서 탄툼액 사용해 보려는데 부작용이나 주의할 점 없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제가 짝눈 심한데 이것도 치료? 가능한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천사의눈물 솔레이롤리아 있잖아요 실내에서 한번 키워보려는데 물만줘도 잘자라는지 궁금하네요

    no1icon 14

    피지 제거에 좋은 필오프팩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4

    텃밭 거름 어떤 걸로 사용해야 냄새 안나고 건강하게 자랄지 궁금합니다

    no1icon 14

    제가 티머니카드 사용하는데요 편의점말고 모바일로 티머니 충전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4

    구피 키우는데 어항 백탁 현상이 생겼어요 측면여과기 새로 구매해야 할 거 같은데 어떤 제품이 좋을지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4

    불개미 물리면 엄청 아프다는데 만약 물리면 어떻게 응급처치를 하는게 좋은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크리니크 로션 구매하려고요 한번도 사용을 해본적이 없어서 그러는데 후기 어떤지 사용하시는 분들 알려주세요

    no1icon 14

    콩나물 재배기 사용해서 콩나물 키워보려는데 난이도가 어떤가요? 쉬우면 도전해보려고요

    no1icon 14

    장례식위로문자 보내야 하는데 처음이다보니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위로 문자 어떻게 적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클라렌아이리스 무료시험착용 가능하다는데 어떻게 신청하는 건지 궁금해요

    no1icon 14

    비비고왕교자 1.05 사이즈 구매했는데 어떻게 먹어야 맛있는지 레시피 있음 공유 해주세요~

    no1icon 14

    에쉬레버터 그렇게 맛있다 해서 일단 사긴 했는데 어떻게 먹어야 맛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유제품을 빼고 잔멸치볶음로 칼슘을 섭취하고싶은데 얼만큼 먹어야 하나요 유제품이랑 멸치제외하고 칼슘섭취할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중국 반려동물 유제품 수입관련 ... 반려동물 유제품이 몇가지 있는대요 무래도 중국이다보니 수입쪽에 더 엄격할듯한 느낌이... 하지만 유제품이다보니 진행을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수입이 가능하긴 한것인지, 그렇다면 절차는 어떤게 필요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사람용이 아닌 반려동물 유제품 입니다!!!! 유제품 트레논 연질캡슐 유제품 피부과에서 트레논 연질캡슐 처방 받아서 먹고있는데요, 의사선생님이 유제품이랑 복용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약을 먹고 얼마가 지나고 유제품을 먹어도 되는건가요? 항생제랑 커피 및 유제품 편도염 때문에 옴니세프캡슐 동화록소닌정 등 먹는데 제가 커피랑 유제품을 먹고 거의 바로 약을 복용했습니다. 항생제랑 커피 유제품은 같이 먹으면 항생제 흡수가 잘 안된다던데....괜찮을까요? 유제품 유방암환자에게 우유같은 유제품은 안좋은건가요

    no1icon 0
    2026-06-06 10:15:10
    제가 우유만 먹으면 설사를 하는데 유제품 다 먹으면 안 되는건가요?ㅜㅜ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