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헬리코박터 제균치료 부작용도 있나요? 부작용에 대해 알려주세요ㅠㅠ

답변일
2026-06-05
조회수
2,945회
좋아요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헬리코박터 제균을 위한 약물치료는 보통 PPI 근간의 3제요법이나 Bismuth 근간의 4제요법을 시행합니다.
치료 기간은 1주일~2주일 가량 소모되며, 약물의 혈중 농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복용을 거르지 않으셔야 합니다.
복용을 잊으신 경우 가급적 빨리 약물을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제균치료는 많은 양의 항생제를 단기간 사용하기 때문에 위장장애가 자주 발생합니다.
가볍게는 약 냄새가 올라오는것, 설사, 메스꺼움, 구역, 구토,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지만 어느정도 호전되면 정해진 시간에 드셔야 하며 부작용이 심하거나 알러지반응이 있다면 복용을 중단하시고 병원을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제주도로 여행 가는데 광주 제주 비행기 항공권 할인 받는 방법 알려주세요ㅎㅎ

    no1icon 13

    얼핏 실손보험 인상된다고 들었는데 진짜 실손보험 인상 되나요?

    no1icon 13

    해외여행 가는데 울산 살아서 김포공항까지 비행기 타고 인천공항으로 이동하려고 해요! 공항철도 타고 김포공항 인천공항 가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호주 비행기값 저렴하게 사는 방법 알려주세요ㅎㅎ 호주 여행 계획 중인데 항공권 할인 받을 수 있나요?

    no1icon 13

    뉴질랜드 여행 가고 싶은데 뉴질랜드 항공권 저렴하게 예매할 수 있을까요^^

    no1icon 13

    중고거래 해서 세븐일레븐 편의점 택배 보내려고 하는데 택배비 할인 받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폐경기 증상 뭐가 있나요~ 생리가 원래 규칙적인데 요즘 뜨문뜨문 해서 폐경기가 오려나 싶네요^^

    no1icon 13

    볼처짐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데 리프팅 하면 효과 좋은가요?^^

    no1icon 13

    핸드폰 기변 하고 싶은데 싸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ㅎㅎ

    no1icon 13

    넷플릭스 티비 연결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ㅜㅜ 티비로 넷플릭스 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요?

    no1icon 13

    안과 시력검사 비용 얼만가요? 글씨가 잘 안보여서 시력검사 받고 싶은데 알려주세요ㅎㅎ

    no1icon 13

    집에서 혼맥 할건데 맛있고 간단한 맥주 안주 추천해주세요ㅎㅎ

    no1icon 13

    화장실 초파리 어떻게 없애요ㅜㅜ 본가 갔다가 오랜만에 자취방 왔는데 화장실에 초파리가 엄청 생겼어요ㅜㅜ

    no1icon 13

    산신제 올리려고 하는데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얼굴에 평편사마귀 올라와서 제거하고 싶은데 제거비용 알려주세요!

    no1icon 13

    자취 시작하는데 인테리어 고민이에요! 5평 원룸 인테리어 어떻게 할지 알려주세요ㅎㅎ

    no1icon 13

    제주도 여행 갈 건데 여수 제주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ㅎㅎ

    no1icon 13

    사타구니 완선 때문에 너무 간지러운데 관리법 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13

    캐나다 여행 계획 중인데 밴쿠버 항공권 어디서 예매하는게 저렴한가요?

    no1icon 13

    첫 자취방 계약했는데 6평 원룸 인테리어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세요 ㅎㅎ

    no1icon 13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 문의드립니다. ... 아직 위내시경을 안해봐서 제균이 됐는지는 모르겠지만 더부룩한 증상이 사라져서 제균 됐나보다 생각하고 있었고요, 최근 아버지도 헬리코박터 양성 나와서 내과 같이 갔더니 약을 2개월치를 먹어야 한다고... 저는 일주일치만 먹었다고 했더니 "그래요? 그럼 일주일치만 먹어보죠... 헬리코박터제균치료2차실패하면어떻게하는가요 1년에한번씩내시경을해야하나요 헬리코박터제균치료 헬리코박터 제균치료 2차 약을 한번 까먹었는데 치료 실패인가요? ... 이 상황에서 질문이 있는데요. 1. 이 한 번 때문에 제균치료가 실패할 수 있나요? 2. 원래같으면 월요일 취침전 약으로 복용이 끝날 예정이었는데 하나가 남게되어서 화요일날까지 남은 하나를 먹게되었습니다. 이 남은 취침전 약을 그냥 화요일 아침 식후에 먹어도 괜찮은가요? 헬리코박터 제균치료 ... 제가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 1차 실패 하고 2차 2주치 약을 받아 왔습니다. 선생님이 약먹는 기간 2주 하고 한달뒤에 다시 검사 하자고 하셨습니다. 질문은 제가 약을 바로 안먹고 10을 정도 뒤에 부터 2주간 복용하려고 하는데요.. 이럴경우 재검날자를 맞쳐서 10을 정도 미뤄야 하는지 궁금... 헬리코박터제균치료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중 코로나 백신 내일 코로나 백신 2차 맞는날인데요 지금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약 먹고 있는데 상관 없나요?병원이 전화 해봤어야 했는데 깜박 했네요

    no1icon 0
    2026-06-05 16:18:15
    헬리코박터 제균치료 부작용도 있나요? 부작용에 대해 알려주세요ㅠㅠ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