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제가 변비가 있는 것 같은데 확실치가 않아서요.. 변비 증상 좀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좋아요
- 답변일
- 2026-06-06
- 조회수
- 1,656회
- 좋아요
-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변비가 있는 경우 배변 횟수의 감소 뿐 아니라 배변 시 무리한 힘이 필요한 증상과 불완전한 배변감
항문직장의 폐쇄감, 단단한 변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평소 육류섭취를 줄여주고 물을 2L정도 먹어주시는게 변비에 좋습니다.
적어드린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
전남 순천으로 여행갔다가 지인들 선물을 좀 사오려구요~ 순천 특산물 어떤게 유명한지 좀 알려주세요!
|
14
|
|
캑터스 호텔 예약하려고하는데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공유 좀 해주세요!
|
14
|
|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한달살기 고민중이에요~! 성인 한 명을 기준으로 비용이 얼마 정도나 들어갈까용?
|
14
|
|
오끼나와 항공권 예약하려고하는데 할인받고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공유 좀 해주세요!
|
14
|
|
제주도 여행 가면서 제주 관덕정 가보려고 하는데, 여기 갔다가 주변에 가볼만한 곳 또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
|
14
|
|
하와이 여행 가서 먹었던 아사히볼 생각나네요 ㅎ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 보려고 하는데, 아사히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
14
|
|
휼초 고혈압에 좋다고는 들었는데, 다른 효능은 없나요? 율초 효능 좀 알려주세요!!
|
14
|
|
남해 품다 스파 풀빌라 남자친구랑 가려고 하는데, 여기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14
|
|
싱싱한 잔파를 좀 많이 구했거든요 ㅎ 이걸로 어떤 요리 해 먹는게 좋을까요? 잔파 요리 레시피 추천 부탁드립니다~
|
14
|
|
유니폼 마킹 제거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제거 하나요?
|
14
|
|
얼마전 돌아가신 어머니께서 드시던 그리아정 약이 제법 많이 남아 있는데
50대인 제가 먹어도 되나요? 현재 건강에 별 이상은 없고 혈압만 좀 높아 혈압약만 복용중입니다.
듣기론 뇌영양제라 먹어도 상관없다고 들었는데..
|
14
|
|
생칡즙이 갱년기에 좋다던데 맞나요? 엄마 사드려볼까 하는데, 생칡즙 효능 좀 알려주세요!
|
14
|
|
집에서 식물을 키우고 있는데, 언제부턴가 온실가루이가 생겨서 골치아픕니다 ㅠ 온실가루이 완전 박멸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14
|
|
바질씨드가 몸에 좋다는 건 알고 있는데, 어디에 좋은 건지는 정확히 몰라서요~ 바질씨드 효능 좀 알려주세요!
|
14
|
|
여수 골드스텔라 승선 예약 하려고 하는데, 요금이 얼마인가요?
|
14
|
|
일본 후쿠오카 놀러가는데 온천 있는 숙소 예약하려고 해요! 후쿠오카 온천 있는 숙소 괜찮은 곳 추천해주세요!
|
14
|
|
혹시 아나프록스 정 어떤 약인가요? 효능과 부작용 좀 알려주세요!
|
14
|
|
제가 혼자 손톱 정리를 잘 못해서 항상 샵에 갔었는데, 매 번 가다보니 비용이 부담되서 혼자 해보려구요 ㅠ 손톱 정리 깔끔하게 잘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
14
|
|
실내공기정화식물로 몬테라스 키워보고 싶은데, 잘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
14
|
|
퇴사 하고 일본 가서 한 달 살다 오려고 하는데, 일본 한 달 살기 비용 얼마 정도 필요할까요?
|
14
|
|
변비증상 3일을 넘어서고 있어요. (논현역 30대후반/여 변비증상) 변을 보고 싶어도 못보는 상태라 변기를 붙잡고 몇시간을 힘을 주었는데도 변은 안나오고 약간의 가스만 있습니다 변비증상인듯 한데 이게 문제는 3일째 이어지고 있다는 겁니다 이럴때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변비 증상 제가 변비인것 같았는데 변기에 앉아서 배변을 하면 설사가 나오는데 무슨 병이 있는건가요?
변비증상 변비 증상이 맞나요??? ... x-ray 찍어봤는데 장내에 변은 없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궁극적으로 궁금한건 위 증상이 변비가 맞는지..?? 또, 왼쪽항문은 막혀있는 느낌? 변이 굳어있는 느낌? 무언가가 막고있는 느낌??인 상태에서 오른쪽항문으로만 설사를 배출하는데 이 증상이 정상적인지 궁금합니다
비염약 먹은 후 변비증상 비염약 먹기전에는 괜찮긴하지만 약간의 토끼똥 증세는 있었거든요 근데 비염약 먹는데 토끼똥이 심해지고, 변비까지 생긴거 같아요 원래 똥누는데 지장없는데 비염약먹으니 똥누는게 힘드네요 방법이 없을까요?
변비증상 변비 증상 배에서 자주 신호는 오는데 변 양이 줄어듬 ... 있어요 근데 예전에는 변이 마려운 느낌이 나서 볼일을 보면 괜찮았는데 요즘은 변이 마려운 느낌이 배가 아픈 느낌으로 바뀌었고 아픈 것과 볼일 보는 빈도는 늘었는데 대변 양은 줄고 대변은 무르고 얇게 바뀌었네요 변비 일까요? 밤에 자려고 누으면 아랫 배가 무거운 느낌이 들어요
|
0
|
2026-06-06 12:00:21
제가 변비가 있는 것 같은데 확실치가 않아서요.. 변비 증상 좀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
댓글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