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생리통도 점점 심해지고 한 쪽 아랫배가 유난히 아플 때가 많더라구요… 지인이 자궁내막증 아니냐는데, 자궁내막증 증상 좀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6
조회수
1,684회
좋아요
11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주된 증상은 생리통 및 골반통이며 난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조금이라도 의심이 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 방문하셔서 진료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1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전남 순천으로 여행갔다가 지인들 선물을 좀 사오려구요~ 순천 특산물 어떤게 유명한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캑터스 호텔 예약하려고하는데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14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한달살기 고민중이에요~! 성인 한 명을 기준으로 비용이 얼마 정도나 들어갈까용?

    no1icon 14

    오끼나와 항공권 예약하려고하는데 할인받고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14

    제주도 여행 가면서 제주 관덕정 가보려고 하는데, 여기 갔다가 주변에 가볼만한 곳 또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

    no1icon 14

    하와이 여행 가서 먹었던 아사히볼 생각나네요 ㅎ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 보려고 하는데, 아사히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휼초 고혈압에 좋다고는 들었는데, 다른 효능은 없나요? 율초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남해 품다 스파 풀빌라 남자친구랑 가려고 하는데, 여기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싱싱한 잔파를 좀 많이 구했거든요 ㅎ 이걸로 어떤 요리 해 먹는게 좋을까요? 잔파 요리 레시피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4

    유니폼 마킹 제거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제거 하나요?

    no1icon 14

    얼마전 돌아가신 어머니께서 드시던 그리아정 약이 제법 많이 남아 있는데 50대인 제가 먹어도 되나요? 현재 건강에 별 이상은 없고 혈압만 좀 높아 혈압약만 복용중입니다. 듣기론 뇌영양제라 먹어도 상관없다고 들었는데..

    no1icon 14

    생칡즙이 갱년기에 좋다던데 맞나요? 엄마 사드려볼까 하는데, 생칡즙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집에서 식물을 키우고 있는데, 언제부턴가 온실가루이가 생겨서 골치아픕니다 ㅠ 온실가루이 완전 박멸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바질씨드가 몸에 좋다는 건 알고 있는데, 어디에 좋은 건지는 정확히 몰라서요~ 바질씨드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여수 골드스텔라 승선 예약 하려고 하는데, 요금이 얼마인가요?

    no1icon 14

    일본 후쿠오카 놀러가는데 온천 있는 숙소 예약하려고 해요! 후쿠오카 온천 있는 숙소 괜찮은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혹시 아나프록스 정 어떤 약인가요? 효능과 부작용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제가 혼자 손톱 정리를 잘 못해서 항상 샵에 갔었는데, 매 번 가다보니 비용이 부담되서 혼자 해보려구요 ㅠ 손톱 정리 깔끔하게 잘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실내공기정화식물로 몬테라스 키워보고 싶은데, 잘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퇴사 하고 일본 가서 한 달 살다 오려고 하는데, 일본 한 달 살기 비용 얼마 정도 필요할까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자궁내막증 작년 6월달에 자궁내막증 수술햇는데 수술 이후에 생리를전혀 안햐요 수술한 산부인과에선 . 생리 안하면 3개월 후마다 오라고 해서 갓는데, 전혀 안해요, 왜 이러는걸까요? 글구 자궁이 없어야 생리를 안하는거죠? 자궁근종 난소혹 자궁내막증 차이점이 뭔간요? 너무 어렵네요 자궁내막증 자궁내막증 임신 관련이 있나요? 임신이 잘 안 돼요. 자궁내막증 때문에 착상이 계속 실패할 수도 있나요? 20대 중반에 자궁내막증 수술을 받은 적이 있어요. 그 후로 계속 관리를 하면서 지내왔는데… 결혼한지 3년 동안 임신을 준비해도 잘 되지 않네요. 시험관으로 넘어온 뒤에는 착상에서 매번 실패해요. 난소기능에도 문제가 없고 나이도 젊은데... 자궁내막증 오래 놔두면 난소 자궁적출 해야하나요??? 자궁내막증 자궁내막증 수술이랑 시험관 중 뭘 먼저해야 할까요… 시험관아기 준비 중에 자궁내막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크기는 3~4cm 정도 된다고 하네요. 수술을 하기 전에 시험관을 해야 할지, 아니면 수술을 하고나서 시험관을 해야 할지… 저와 남편 모두 40대 초반이라 시간이 흐를수록 마음이 조급해지는데… 그래도 수술을 하고 나서 시험관을 하는 게...

    no1icon 0
    2026-06-06 11:54:08
    생리통도 점점 심해지고 한 쪽 아랫배가 유난히 아플 때가 많더라구요… 지인이 자궁내막증 아니냐는데, 자궁내막증 증상 좀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