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식중독 증상 알려주세요 ㅠ ㅠ 최근에 덜 익은 고기를 먹었는데 식중독인것 같아요!

답변일
2026-06-07
조회수
1,621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식중독의 전형적인 증상은 원인 음식 섭취 후 48시간 이내에 발생하는 오심, 구토, 복통, 설사 등이지만
심한 경우 발열, 오한, 혈변, 탈수, 신장기능 저하 및 신경학적 증상(언어장애, 근력 약화, 복시, 연하곤란)까지 보일 수 있습니다.

참고해보시고 증상이 있으시다면 빠른시일내에 병원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혹시 이거 식중독 증상인가여? ... 근데 밖에다가 두고 어제 퇴근하고 어제 오후 6시쯤에 먹었습니다 그리고 김치찌개를 대우고 나서 밥을먹었는데 그뒤로 설사를 하더라고요... 늦은밤에도 설사를 하고 아침에도 설사를 했어요 어제 지사제 알약 복용법대로 2알씩 먹었습니다 식중독 증상인가요? 스시먹고 식중독 증상 3명인데요 3명먹었고 3명 다아픔 구토 설사 오한 근육통 병원서는 식중독인거같고 급성장염적어줬어요 (균검사를 못했기때문에 식중독이라고 못적는데요) 주인은 치료비 식비 못준다는데 지금 설사도 끝나고 공휴일이라 균검사도 못할거같은데 역학조사하도 가능성 적죠??ㅜ 식중독증상 위장관증상없는식중독도있나요 직장동료 과반수 이상이 회식 다음 날 그러니까 오늘 식중독으로 병원엘 갔습니다 전 구토설사 한차례있었는데 그것빼면 위장관증상없고요 속이 좀 불편해서 밥을 많이 못 먹겠긴 한데 그래도 밥은 들어갑니다 그런데 그것보다 오한 발열 근육통이 심합니다. 단순 몸살인가 싶어서 오후에... 식중독 증상인가요? 어제 저가 회를 먹었는데요 어제 밤부터 지금 까지 복통이 심하고 설사도 하고 아침에 일어나보니 몸에 열이 38도이고 근육통이 심한데 식중독일수 있나요? 식중독증상 식중독 증상인가요?? 현재 팔 상태인데 등에도 이렇게 두드러기가 올라왔습니다 평소의 컨디션과 비교한다면 피곤한 것 말고는 차이가 없는데 식중독 증상인가요?? 식중독이라면 내과에서 진료를 받아야 하나요??

    no1icon 0
    2026-06-07 22:01:48
    식중독 증상 알려주세요 ㅠ ㅠ 최근에 덜 익은 고기를 먹었는데 식중독인것 같아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