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오줌소태 (방광염) 너무 자주 생기는 것 같아요… 이거 완전히 치료할 수 있는 방법 없나요?

답변일
2026-06-06
조회수
3,326회
좋아요
18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급성으로 생긴 오줌소태의 치료방법은 항생제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
기간은 대부분 3일정도이지만 최근들어 하루만에도 3일정도의 효롸를 볼수있으며,
한번의 복용을 하더라고 치료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는 연구결고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만성의 경우에는 오랜기간 항생제 사용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그중에서 중요한것은 유발한 요인을 찾아 제거 및 교정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방광 점막을 자극하는 커피(카페인)와 탄산음료, 맵고 짜고 신 음식을 피하고,
가벼운 운동은 권장하지만 체력 소모가 지나치게 많은 격렬한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반신욕과 하복부 찜질 등으로 아랫배와 몸을 따뜻하게 하면 면역력을 높이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뒤셨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8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하루한끼 다이어트 하려고 하는데 하루한끼 다이어트 할려면 한끼를 어떻게 먹어야하나요?

    no1icon 15

    위궤양에 좋은 음식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땅콩조림 만드려고 하는데 달달하고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5

    친구들이랑 여행가려고 하는데 깔끔하고 좋은 거제도 숙소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5

    요즘 꽃보러 자주 다니는데 꽃사진 예쁘게 찍는 꿀팁 알려주세요!

    no1icon 15

    집에만 있다보니 살이 좀 찐것같아서 운동좀 해보려고해요~ 헬스PT 비용이 대략 얼마 정도인가요?

    no1icon 15

    이번에 제주도 여행가면서 오름은 꼭 가보고 싶은데 제주 다랑쉬오름 괜찮은가요?

    no1icon 15

    혼다 CB125R 구매하려고 하는데 조금이나마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 있으면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5

    매번 사먹기 번거로워서 집에서 소고기 국밥 만들어 먹으려고해요~ 맛있는 레시피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5

    다이어트 중인데 너무 배가 고파서.. 식빵 하나 먹어도 될까요? 식빵 칼로리 알려주세요!

    no1icon 15

    곧 남편 생일이 다가와요~ 상다리 부러지게 남편 생일상 차려보려고 하는데 메뉴 추천 좀 해주세요 ^^

    no1icon 15

    몸보신으로 장어좀 먹어보려고 합니다.. 장어 효능 자세히 알려주세요!

    no1icon 15

    친구들이랑 여행 가려고 하는데 맛있는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5

    뱃살좀 없애려고 복근 운동 시작할려고 하는데 효과좋은 운동 좀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5

    두부 강정 만들어 먹어보려고 하는데 맛있고 간단한 레시피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5

    무릎이 좋지않아 이모튼 캡슐 먹으려고 하는데 어느정도 먹으면 되나요?

    no1icon 15

    오랜만에 바닷가 근처로 회먹으러 가려고 하는데 이시가리 회 맛있나요?

    no1icon 15

    다이어트중인데 귀리우유 먹어도 되는건지 모르겠네요 ~ 귀리 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15

    다이어트 중인데 가슴살 말고 닭다리살 먹어도 괜찮을까요?

    no1icon 15

    곧 결혼식이라 살을 좀 빼야하는데 건강하게 뺄 수 있는 단기간 다이어트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오줌소태라고 하나요? 화장실을 너무 자주 가고 있습니다. (경기도 파주 고등학생/여 오줌소태) 원래는 오줌소태라는 말 몰랐는데 친구가 그거 아니냐고 하더라구요. 계속 그랬던 건 아니구요. 한 2~3일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카페에서 에어컨 틀어놨는데 좀 춥다 싶더니 그때부터 그랬던 거 같아요. 예전에도 좀 비슷하긴 했는데 이번에는 화장실 갔다왔는데 20분도 안 되서 또 가고 싶을 때도... 만성방광염 오줌소태로 자다가 소변을 자주 보는 빈뇨증상으로 힘들어요. (동작구 40대후반/여 만성방광염 오줌소태) 오줌소태가 자꾸 반복되다보니, 만성방광염이 되어 버렸네요. 이제 자다가 소변보느라 자주 깨고 낮에도 소변을 자주 보는 빈뇨까지 너무 괴롭습니다. 항생제로도 잘 안낫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줌소태 오줌소태 때문에 고민인데요. (일산 40대초반/여 배뇨질환) 소변이 자주 마렵고 화장실을 다녀와도 곧 또 가게 되거나 꽉 차있는 느낌때문에 일상생활이 불편할정도입니다 오줌소태라는것 같은데 이런 일이 자주 있거든요 업무상 화장실을 자유롭게 갈 수가 없는 환경이어서 더욱 힘드네요 너무 힘들어요 눈치보이고 스트레스때문인건지 오줌소태의... 오줌 소태 걸린 느낌 들어요 손씻구 자위 하고 나니 소변 지속 적으로 매일 마렵네요. 지금 덜 한데. 옥수수 수염차물 마시고 있어요. 조금 이라는 효과 있긴 하네요. 소변 눌때 통증 혈뇨 없어요. 통증 없습니다. 21 살 남자 입니다 오줌소태 방광염과 오줌소태 ... 가도 몇 방울 나오고 화장실 나오면 또 금방 오줌이 마려워서 화장실 가는 일이 반복입니다.이것 때문에 학원도 못가고 집에서 강의 듣고 있어요. 찾아보니 방광염 혹은 오줌소태라고 하는데 약국 가면 약을 주나요?그리고 원인은 무엇일까요? 며칠 더 지속 되면 병원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no1icon 0
    2026-06-06 18:08:31
    오줌소태 (방광염) 너무 자주 생기는 것 같아요… 이거 완전히 치료할 수 있는 방법 없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