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임신준비중인데 자궁외임신 증상으로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1,504회
좋아요
1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자궁 외 임신이 될 경우 일반적으로 월경양상 이상이나 자연유산의 느낌을 갖습니다.
출혈 및 하복부 통증을 호소하는 분도 많고 어지럼증이나 현기증, 목 또는 어깨 부위의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최종 월경일을 기준으로 4주쯤 후부터 비정기적인 질출혈이 나타나며 유방통이나 멀미, 체온상승, 빈맥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란타나 난타나 키워보려는데 키우는 난이도가 높은지 궁금합니다.

    no1icon 16

    내년에 결혼 하는 예비 부부입니다^^ 신혼여행 유럽 생각중인데 코스 추천해주세요!

    no1icon 16

    눈 떨리는거 보니까 마그네슘이 부족한 것 같아요..ㅎ 혹시 마그네슘 음식 어떤게있나요?

    no1icon 16

    예전에 여행가서 먹었던 여수 돌산갓김치 생각나네요 ㅎ 진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집에서 직접 담궈볼까 하는데, 여수 돌산갓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매일 아침 남편 도시락 챙겨주고 있는데요..! 이제 점점 메뉴 아이디어가 거덜나고 있습니다... 남편 도시락 반찬 괜찮은 거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6

    간편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한 그릇 요리 추천해주세요!

    no1icon 16

    쉬는 날 가족들 연어 스테이크 해주려고 하는데요. 연어 스테이크 소스 직접 만들어보려고요 ㅎ 느끼하지 않고 맛있는 연어 스테이크 소스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핫케이크 가루가 간단하게 홈베이킹 하기 좋더라고요 ㅎ 그래서 말인데 핫케이크 가루 요리 간단하게 해볼만한 것 알려주세요!

    no1icon 16

    아이들이 젤라또를 너무 좋아해서 집에서 직접 만들어주려고 해요~ 젤라또 만들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오키나와에서 일하게 돼서 넘어가야 합니다. 오키나와 항공권 사야하는데,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다육이 식물인 황금세덤 키워보고 싶은데, 황금세덤 잘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동생이랑 같은 방을 쓰는데 밤에 이를 자꾸 갈아서 무섭습니다.. ㅠ 이갈이 왜 하는건가요? 이갈이 원인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6

    엄마가 직접 콩나물 키워보겠다고 하시는데, 집에서 콩나물 키우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마트 갔다가 노루궁뎅이버섯 싸게 팔길래 사왔어요 ㅎ 이거 어떻게 먹어야 맛있을까요~ 노루궁뎅이버섯 요리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6

    주상복합 건물이라 바퀴벌레가 자꾸 밖에서 타고 들어오는데요 ㅠ 바퀴벌레 잡는 법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6

    캐나다 퀘백 여행 한 번 다녀 오려고려 하는데요~ 혹시 캐나다 퀘백 가면 꼭 가봐야 하는 곳들 아시면 알려주세요!

    no1icon 16

    천장이 석고보드로 되어있어서 토우앙카 시공해서 블라인드 걸려고 하는데요. 셀프로 토우앙가 시공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베란다에서 키우고 있는 화분에 깍지 벌레가 생겼는데, 깍지 벌레 완벽 퇴치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에키네시아 꽃 너무너무 귀엽고 예쁜 것 같아요 ㅎ 이거 꽃말 궁금한데 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집에서 키우면 돈 들어 온다는 천냥금 키워보려고요 ㅎ 천냥금 싱싱하게 잘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자궁외임신 복강경수술후 임신 3월15일날쯤 자궁외임신으로 복강경 수술했습니다. 그러고 4월18일날 생리했구요 4월29일날 남편이랑 관계를 맺어서 피임을 안했어요 5월 16일이 생리예정일이긴 한데 3일전 소화가 안되길래 혹시 몰라 임테기를 해보니 아주흐릿한 두줄이 생겨서 세개를 더해봤더니 세개다 흐릿한 두줄이... 자궁외임신에 대한 질문 관계후 생리를 했는데도 일주일 뒤쯤 또 1~2일정도 하혈을 하고 또 3일뒤쯤 하혈을 했습니다.. 자궁외임신 가능성있나요?? 자궁외임신은 생리를 하는건가요..? 임신 인걸까요?? 자궁외임신 자궁외임신 피검사 수치 문의드려봅니디 ... 100정도 밖에 안올랐다고 최소 500은 나와야 된다 했거든요 담당의사가 자궁외임신일수도 있다고.. 일찍 종결하자는 식으로 말씀 하셨고 일단... 피검수치가 더디게 올라가는 경우도 있지않나요..? 자궁외도 피검수치나임테기반응은 정상임신하고 같은가요? 자궁외 임신이 맞는걸까요..? 자궁외임신관련 질문 현재 12일 화요일 수치 400 15일 금요일 수치 600정도로 나오고있습니다 의사선생님 말로는 자연유산이나 자궁외임신의 경우가 있는데 현재 상황에서는 자궁외임신이 가장 유력하다고 하는데요 저희가 지금 상황으로는 아무리 생각해도 자궁외임신은 아닌것 같아 좀 더 지켜보자는 의견입니다.... 자궁외임신 자궁외임신 치료 후 관리가 있을까요? (인천 30대중반/여 자궁외임신) 작년부터 임신을 계획했었는데 결혼 2년만에 임신이 되었지만 자궁외임신 판정을 받고 mtx치료를 받았었어요 그 후에도 무리하지 않는선에서 배란일 받고 임신시도를 해보려했는데 잘 안되네요..시어머니께서 한의원을 추천하셨는데 자궁외임신을 예방하면서 잘 임신이 될 수 있을까요?

    no1icon 0
    2026-06-08 16:42:27
    임신준비중인데 자궁외임신 증상으로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