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이번에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자궁경부 이형성증 2단계 진단을 받았는데 원추절제술 꼭 해야 하나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2,913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2단계 중등증인 경우에는
냉동 치료, 레이저 치료, 전기 절제술, 원추 절제술 등의 방법으로 치료합니다.
경우에 따라 경과를 관찰하기도 합니다. 3단계인 중증인 경우에는
자궁경부암으로 진행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위의 치료 이외에도
자궁 절제술 등의 수술적 치료를 시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다이어트 시작해서 저탄고지식단 하려고 합니다! 간단하고 맛있는 요리 저탄고지식단 위주로 몇가지만 알려주세요

    no1icon 17

    눈붓기 빨리빼는법 알려주세요 ㅠ가장 효과적인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속메스꺼움 잦아서 답답하네요ㅠ ㅠ 예방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아킬레스건 통증 있는데 어느병원을 가야하나요 ? ㅠ

    no1icon 17

    제주도 여행가려고 하는데 함덕에서 숙박하려고해요! 분위기 좋고 깔끔한 제주함덕숙소 비교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7

    예전부터 새치때문에 스트레스 너무 받아서 새치 관리 하려고 하는데 새치샴푸 효과 좋은걸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다이어트 시작해서 계란 구워 먹으려고 하는데 집에서 구운계란 만들기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7

    집에서 케이크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 간단하고 맛있게 생크림 만들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당근이 눈에 좋다고 해서 챙겨먹고 있는데 또 다른 당근 효능 공유부탁드립니다..

    no1icon 17

    건강검진에서 콜레스테롤이 좀 높다고 나왔는데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뭐가 있을까요?

    no1icon 17

    요즘 서현다이어트 유행이던데 운동 하나도 안 하고 보조제만 먹어도 살이 빠지나요..?

    no1icon 17

    다이어트에 귀리 좋대서 먹어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먹는 게 가장 효과 좋은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다이어트 중인데 맨날 닭가슴살만 먹을라니 너무 질리네요.. 좀 새로우면서 맛있는 닭가슴살 요리 뭐가 있을까요?

    no1icon 17

    다이어트 한약 처방 받으려고 하는데 비대면 진료 가능한 병원 공유해주세요.

    no1icon 17

    요즘 새치가 많이 생기는데 멜라닌색소 부족하면 새치가 생기는건가요?

    no1icon 17

    건강한 간식 먹으려고 노력중이에요 ㅎ 약식 만들어볼까 하는데, 집에서 쉽게 약식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계절 바뀌면서 옷 정리 하려고하는데, 옷 정리 깔끔하게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남편 전립선 건강 챙겨야 할 나이가 된 것 같아서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 좀 추천해주셔요.

    no1icon 17

    아이들이랑 부여 여행가서 열기구 타보려고 해요~ 열기구 체험 가격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레몬물 마시면 좋다고 해서 만들어보려고 해요~ 레몬물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자궁경부이형성증1단계 진행속도가 빠른 질환일까요? (강남 30대초반/여 자궁경부이형성증) 산부인과 자궁암검사 후 자궁경부이형성증 1단계 CIN1 진단 받았는데요 산부인과에서는 자궁경부이형성증 1단계는 위험한 단계가 아니라고 경과를 지켜보다가 2단계, 3단계로 발전하면 원추절제술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자궁경부이형성증이 자궁경부암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하는데... 자궁경부이형성증 1단계 추적검사, 치료 궁금해요. (수원 20대후반/여 자궁경부이형성증 1단계) 자궁경부이형성증 1단계 진단 후 주기적으로 추적검사 진행하고 있는데요. 추후 자궁경부이형성증 1단계에서 2단계로 진행 될 경우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꼭 단계가 높아져야 치료가 가능한지, 아니면 자궁경부이형성증 1단계에서도 원하면 치료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자궁경부이형성증 자궁경부 이형성증은 모두 자궁경부암이 되나요? ... hpv 16번, hpv58번이 나왔는데 다행이 자궁경부이형성증 1기라고 수술이나 이런건 따로 안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자궁경부이형성증이라는 진단명도 처음 들어보고 고위험군이라고 하니 지금은 1기라 괜찮다고는 하지만 덜컥 겁도 나고 걱정이 되는데요. 혹시 자궁경부이형성증인 경우는... 자궁경부이형성증 원추절제술 필수인가요? (강남 20대후반/여 자궁경부이형성증) 자궁경부이형성증 진단 후 원추절제술 필수인가요? 자궁경부암 검사에서 ASCUS진단을 받았는데요. 추적검사 계속 하다가 더 심해지면 수술해야 될텐데.. 자궁경부이형성증 수술하기 전에 치료는 못하나요? 아니면 자궁경부이형성증에 걸리면 원추절제술을 꼭 받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자궁경부이형성증 자궁경부 이형성증 1단계 진단... 면역력은 어떻게 올리나요? 건강검진을 얼마전 받았는데 자궁경부이형증 1단계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검진결과를 받고 찾아보니 1단계는 관리만 잘한다면 자연적으로 괜찮아진다고 하더라고요.정말 그런가요? 근데 2단계3단계로 넘어가면 수술을 할 수도 있다는데.. 1단계에서 넘어가지 않으려면 면역력이 중요하다고...

    no1icon 0
    2026-06-09 06:27:01
    이번에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자궁경부 이형성증 2단계 진단을 받았는데 원추절제술 꼭 해야 하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