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며칠 전부터 식욕도 없고 설사하고 배가 너무 아픈데 맹장염 증상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6
조회수
2,981회
좋아요
2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맹장염 환자의 95% 이상는 복통(주로 우하복부)을 느낍니다.
80% 정도에게 구토, 식욕 부진, 오심, 국소적인 복부 압통, 발열이 나타납니다.
복통의 경우 초기에 상복부 통증이 모호하게 느껴지다가 점차 우측 하복부에 국한되어 발생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전남 순천으로 여행갔다가 지인들 선물을 좀 사오려구요~ 순천 특산물 어떤게 유명한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캑터스 호텔 예약하려고하는데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14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한달살기 고민중이에요~! 성인 한 명을 기준으로 비용이 얼마 정도나 들어갈까용?

    no1icon 14

    오끼나와 항공권 예약하려고하는데 할인받고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14

    제주도 여행 가면서 제주 관덕정 가보려고 하는데, 여기 갔다가 주변에 가볼만한 곳 또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

    no1icon 14

    하와이 여행 가서 먹었던 아사히볼 생각나네요 ㅎ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 보려고 하는데, 아사히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휼초 고혈압에 좋다고는 들었는데, 다른 효능은 없나요? 율초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남해 품다 스파 풀빌라 남자친구랑 가려고 하는데, 여기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싱싱한 잔파를 좀 많이 구했거든요 ㅎ 이걸로 어떤 요리 해 먹는게 좋을까요? 잔파 요리 레시피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4

    유니폼 마킹 제거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제거 하나요?

    no1icon 14

    얼마전 돌아가신 어머니께서 드시던 그리아정 약이 제법 많이 남아 있는데 50대인 제가 먹어도 되나요? 현재 건강에 별 이상은 없고 혈압만 좀 높아 혈압약만 복용중입니다. 듣기론 뇌영양제라 먹어도 상관없다고 들었는데..

    no1icon 14

    생칡즙이 갱년기에 좋다던데 맞나요? 엄마 사드려볼까 하는데, 생칡즙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집에서 식물을 키우고 있는데, 언제부턴가 온실가루이가 생겨서 골치아픕니다 ㅠ 온실가루이 완전 박멸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바질씨드가 몸에 좋다는 건 알고 있는데, 어디에 좋은 건지는 정확히 몰라서요~ 바질씨드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여수 골드스텔라 승선 예약 하려고 하는데, 요금이 얼마인가요?

    no1icon 14

    일본 후쿠오카 놀러가는데 온천 있는 숙소 예약하려고 해요! 후쿠오카 온천 있는 숙소 괜찮은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혹시 아나프록스 정 어떤 약인가요? 효능과 부작용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제가 혼자 손톱 정리를 잘 못해서 항상 샵에 갔었는데, 매 번 가다보니 비용이 부담되서 혼자 해보려구요 ㅠ 손톱 정리 깔끔하게 잘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실내공기정화식물로 몬테라스 키워보고 싶은데, 잘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퇴사 하고 일본 가서 한 달 살다 오려고 하는데, 일본 한 달 살기 비용 얼마 정도 필요할까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맹장염 초기증상 한 3시부터 맹장이랑 맹장 아래 고관절쪽이 1초 아팠다 말았다하고 또 7시쯤에 이런통증이 4번정도 왓다가 지금 2번 아팟는데 맹장염 인가요? 속이 체한느낌이다 다른증상없고 그냥 잠깐 찌릿하기만해요. 아이스크림 1개만 먹어도 가스 차는편이에여 맹장염맞나요 식욕은 한 1~2주 전부터 없던것 같고 그냥 그러고 지내다가 설사 나오고 윗배가아파서 어제 병원갔다왔는데 위경련이라해서 약을 먹었습니다 하지만 약을먹어도 그대로인것같고 명치쪽 배가 아프면 맹장염을 의심해야된다고해서 걱정하고있는데 맹장염이 맞나요? 제가 체질이 원레 장염이... 맹장염 맹장염수술앞두고있는데요ㅠㅠㅠ 몇가지질문할게요ㅠㅠㅠ 1,마취할때 많이 아픈가요? 2.수술오래걸리나요? 3.맹장을완전히 떼버리는건가요? 4.초등학생도 맹장염 많이걸리나요? 5.맹장염을 왜 걸린걸까요? 6.마취풀리면많이 아픈가요? 7.수술끝나고 나서 며칠동안 아픈가요? 8.... 맹장염 수술하고 내일 퇴원하는데 가래가 수술하고 오늘 새벽부터 엄청 나오더니 지금까지 계속 나와여 아직 기침할때마다 배가 너무 아프고 찢어지는 기분인데 원래 이런가요? 맹장염 맹장염 초기증상 제가 며칠 전부터 머리가 자꾸 아프고 변비가 원래 있었는데 더 심해지고 그랬는데 어제 열이 났었어요 신경 안 썼는데 자꾸 배가 아프길래 생리시작하기전이라 아픈가 했는데 지금 오른쪽 아랫배? 옆구리? 그쯤이 아파요 숨쉴때도 아프고 그래요 맹장염 초기인거요?

    no1icon 0
    2026-06-06 11:50:28
    며칠 전부터 식욕도 없고 설사하고 배가 너무 아픈데 맹장염 증상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