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요즘 소변양이 많아져서 당뇨 의심이 됩니다,,, 당뇨 증상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1,544회
좋아요
1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당뇨병에 걸리면 소변으로 포도당이 빠져나가는데, 이때 수분을 같이 끌고 나가기 때문에 소변량이 늘어납니다.
그 결과 몸 안에 수분이 부족하여 심한 갈증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영양분이 몸에서 이용되지 않고 빠져나가므로 피로감을 잘 느낍니다. 또한 잘 먹는데도 불구하고 체중이 감소합니다.

당뇨병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을 ‘삼다(三多)’라고 부릅니다.
즉, 다음(多飮, 물을 많이 마심), 다뇨(多尿, 소변을 많이 봄), 다식(多食, 많이 먹음)을 말합니다.
그 외 당뇨병의 증상으로는 눈 침침함, 손발 저림, 여성의 경우 질 소양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혈당이 많이 높지 않은 경우에는 대부분 특별한 증상을 느끼지 못합니다.

참고해보시고 증상이 의심되신다면 빠른시일내에 병원가셔서 검사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다이어트 시작해서 저탄고지식단 하려고 합니다! 간단하고 맛있는 요리 저탄고지식단 위주로 몇가지만 알려주세요

    no1icon 17

    눈붓기 빨리빼는법 알려주세요 ㅠ가장 효과적인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속메스꺼움 잦아서 답답하네요ㅠ ㅠ 예방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아킬레스건 통증 있는데 어느병원을 가야하나요 ? ㅠ

    no1icon 17

    제주도 여행가려고 하는데 함덕에서 숙박하려고해요! 분위기 좋고 깔끔한 제주함덕숙소 비교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7

    예전부터 새치때문에 스트레스 너무 받아서 새치 관리 하려고 하는데 새치샴푸 효과 좋은걸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다이어트 시작해서 계란 구워 먹으려고 하는데 집에서 구운계란 만들기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7

    집에서 케이크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 간단하고 맛있게 생크림 만들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당근이 눈에 좋다고 해서 챙겨먹고 있는데 또 다른 당근 효능 공유부탁드립니다..

    no1icon 17

    건강검진에서 콜레스테롤이 좀 높다고 나왔는데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뭐가 있을까요?

    no1icon 17

    요즘 서현다이어트 유행이던데 운동 하나도 안 하고 보조제만 먹어도 살이 빠지나요..?

    no1icon 17

    다이어트에 귀리 좋대서 먹어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먹는 게 가장 효과 좋은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다이어트 중인데 맨날 닭가슴살만 먹을라니 너무 질리네요.. 좀 새로우면서 맛있는 닭가슴살 요리 뭐가 있을까요?

    no1icon 17

    다이어트 한약 처방 받으려고 하는데 비대면 진료 가능한 병원 공유해주세요.

    no1icon 17

    요즘 새치가 많이 생기는데 멜라닌색소 부족하면 새치가 생기는건가요?

    no1icon 17

    건강한 간식 먹으려고 노력중이에요 ㅎ 약식 만들어볼까 하는데, 집에서 쉽게 약식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계절 바뀌면서 옷 정리 하려고하는데, 옷 정리 깔끔하게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남편 전립선 건강 챙겨야 할 나이가 된 것 같아서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 좀 추천해주셔요.

    no1icon 17

    아이들이랑 부여 여행가서 열기구 타보려고 해요~ 열기구 체험 가격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레몬물 마시면 좋다고 해서 만들어보려고 해요~ 레몬물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소아당뇨 증상이 어떻게 되나요? ... 아까 초코우유 먹었는데 머리아프고 속안좋고 약간 체한듯이 그래서 찾아봤더니 소아당뇨 일수도있다고 하더라고요 ㅠㅠ 요즘 자도나도 졸리고 피곤한데 그것도 소아당뇨 증상이라고 하네요.. 소아당뇨인가요?? 병원 가봐야하나요?? 항상 초코우유같은걸 먹으면 속이 안좋긴했어요.. 당뇨 증상 계속 입 안이 마르고 목도 계속 건조해지고 요즘 잠도 많아졌는데 당뇨인가요 ㅠㅠㅠ 19살인데.. 평소에 단 걸 좋아하긴 하지만 어떻게 해야하죠ㅠㅠ 입 안이 자꾸 말라서 불편해요 당뇨증상 당뇨증상 걱정 ... 있어서 당뇨가 심히 걱정되네요. 얼마전 건강검진에선 혈압도 높게(수축기 120,이완기 82)로 나와서 짠거 줄이고 천천히 먹으면서 단것도 입에 잘 안대고 있어요. 화장실은 오늘만 7번 갔는데, 어젠 하루에 7번가서 갑자기 늘 수있나 싶기도 해요. 다음 다식은 일어나지 않지만, 3개의 증상... 손바닥이 간지럽고 피로도가 높아졌는데 당뇨증상 일까요?아니면 냥 한포진일까요? 당뇨증상 당뇨 초기증상 ... 6개월 전에 건강검진했을때 공복혈당이 102나와서 정상치보다 살짝 높아 전부터 걱정을 좀 하고있었습니다ㅠ 그리고 요즘 대변도 잘 못보고있어요ㅠ 운동을 일절 안하는 제 탓도 있는 것 같긴한데 정말 당뇨 초기증세일까요....그리고 혹시 동네병원에서 혈당 검사만 하러 갈 수 있을까요..?

    no1icon 0
    2026-06-09 06:19:25
    요즘 소변양이 많아져서 당뇨 의심이 됩니다,,, 당뇨 증상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