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사랑니 발치후 식사 어떻게 해야하나요? 병원에서 말해줬는데 까먹었네요

답변일
2026-06-06
조회수
1,602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식사는 마취 풀리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 유동식을 추천드리며 발치 반대 부위로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양치질은 하루 정도는 발치 부위 가글 정도로 가볍게 헹구고 이후부터는 주변부터 살살하시면 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누구나 만족하고 갈 만한 봄나들이 명소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체력이 너무 없어서 유산소 운동부터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 어떤 게 있는지 종류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3월 제철회 어떤게 있나요? 알려주세요!

    no1icon 15

    앞으로 비행기 탈 일이 좀 많아질 것 같아서 그런데, 국내 항공권 예매 싸게 할 수 있는 곳 있으면 공유해주세요!

    no1icon 15

    집에 콩나물이 너무 많이 남아있어서 소진해야겠는데… 콩나물 요리 해볼만한 것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기아 니로 보조금 있다는데 얼마나 많이 받을 수 있나요?

    no1icon 15

    한국축구 일본축구 비교했을때 전력이 어디가 더 우위에 있나요?

    no1icon 15

    대게 너무 먹고싶은데 대게철 언제인가요? 철이 아닐때 먹으면 수율이 떨어지나요?

    no1icon 15

    등갈비 찜 해먹으려는데 진짜 맛있는 레시피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5

    시금치가 쌓였네요..시금치 요리 간단하고 쉬운 것들 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화랑미술제 티켓 어디서 구매하나요?

    no1icon 15

    백다방 진짜 맛있는 메뉴 추천 해주세요!

    no1icon 15

    오랜만에 바닷바람 쐬러 대천 가는데, 대천 가볼만한 곳 있으면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간단하게 끓여 먹을만한 국 종류 알려주세요~

    no1icon 15

    친구 생일 얼마 안남아서요! 생일 선물로 어떤걸 해주면 좋아할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전자레인지 계란찜 폭신폭신하게 잘 만드는 방법 부탁드려요!

    no1icon 15

    꼭 다녀와야 할 제주도 코스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힐링 여행 가고싶은데, 갈 만한 곳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휴애리 수국축제 입장 요금 알려주세요!

    no1icon 15

    가족여행으로 제주도 가는데, 제주도 볼거리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상악 매복 사랑니 안녕하세요 1년 전 쯤 사랑니를 뽑았는데 그때 치과에서 상악 사랑니는 뽑기도 힘들 뿐더러 아직 상태가 괜찮으니 뽑을... 하악 사랑니만 뽑았었습니다. 그런데 어제부터 갑자기 상악 사랑니있는 쪽이 욱신거리면서 통증이 시작되어서요. 혹시 이런 깊숙히 있는 상악 사랑니도 발치가 가능할지... 매복사랑니 꼭 빼야 되는건가요? 치과검진 받으면서 엑스레이 찍었는데 매복사랑니 있더라고요 사랑니 빼는게 좋다고 빼자고 하는데 지금 아프지도 않은데 매복사랑니 꼭 빼야 되는걸까요? 안 빼도 되지 않나요? 사랑니 사랑니 자라는데 걸리는 시간 제가 며칠전에 사랑니가 났는데 주변 사람들 말로는 사랑니가 다 나면 안아프다고 하는데 사랑니가 나고 고통이 사라지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어느정도나 될까요? 교정 마무리 단계에 사랑니 교정 마무리 단계(치아 겉 장치는 뗐고 안쪽 유지장치 달아놓은 상태)에서 위쪽에 사랑니가 새로 났어요 이 사랑니 때문에 교정이 밀린다거나 할 수도 있나요? 사랑니 지금은 다 났구 매복 아니에요 사랑니 함몰사랑니 발치 질문좀요 1. 사랑니 뽑을때 많이 아픈가요? 2. 사랑니 뽑고나서 실로 꼬맨다고 하던데 그거 실밥 뽑으러 병원에 또가야하나요? 3. 사랑니 뽑을때 통증이 어느정도 인가여? ㅠㅠ 매복사랑니라 잇몸좀 째야할것같은데 ㅠㅠ 위쪽이에요

    no1icon 0
    2026-06-06 15:48:49
    사랑니 발치후 식사 어떻게 해야하나요? 병원에서 말해줬는데 까먹었네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