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아기가 고열이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열 내리는법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6
조회수
2,541회
좋아요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영아들이 복용할 수 있도록 시럽으로 만들어진 해열제가 있으니 연령대 확인 후 먹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기가 열이 오를 경우 가장 먼저 실내 온도를 23-26도 정도로 맞춰주시는 것이 좋으며 피부는 열을 발산하지 못하기 때문에 아기 옷을 최대한 얇게 입혀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수시로 피부의 열감을 내려주는 수딩젤을 발라주시는 것이 아기 열내리는법에 도움이 되며 이 때 주의할 점은 아기 피부에 자극이 될만한 성분이 없는지 확인후에 발라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부모님 카네이션 선물해드렸는데, 드라이플라워 만들어서 오래 보관할 수 있게 해드리려고 해요~ 드라이 플라워 카네이션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힘들고 지칠 때 읽어보면 좋을 성경 말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고기 먹을 때 파채 빠지면 진짜 허전한 것 같아요 ㅋㅋ 고기 구워 먹을 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으려고 하는데, 파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안동식혜 진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한번 만들어 보고싶은데 레시피 알 수 있을까요?

    no1icon 14

    약국에서 약 처방해줄때 종이 약봉투 주잖아요 이거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no1icon 14

    반려 식물을 키워보려 합니다 그 중에 낑깡나무 마음에 드는데 키우는 난이도가 어떨지 궁금하네요

    no1icon 14

    편도염이 심해서 탄툼액 사용해 보려는데 부작용이나 주의할 점 없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제가 짝눈 심한데 이것도 치료? 가능한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천사의눈물 솔레이롤리아 있잖아요 실내에서 한번 키워보려는데 물만줘도 잘자라는지 궁금하네요

    no1icon 14

    피지 제거에 좋은 필오프팩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4

    텃밭 거름 어떤 걸로 사용해야 냄새 안나고 건강하게 자랄지 궁금합니다

    no1icon 14

    제가 티머니카드 사용하는데요 편의점말고 모바일로 티머니 충전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no1icon 14

    구피 키우는데 어항 백탁 현상이 생겼어요 측면여과기 새로 구매해야 할 거 같은데 어떤 제품이 좋을지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4

    불개미 물리면 엄청 아프다는데 만약 물리면 어떻게 응급처치를 하는게 좋은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크리니크 로션 구매하려고요 한번도 사용을 해본적이 없어서 그러는데 후기 어떤지 사용하시는 분들 알려주세요

    no1icon 14

    콩나물 재배기 사용해서 콩나물 키워보려는데 난이도가 어떤가요? 쉬우면 도전해보려고요

    no1icon 14

    장례식위로문자 보내야 하는데 처음이다보니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위로 문자 어떻게 적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클라렌아이리스 무료시험착용 가능하다는데 어떻게 신청하는 건지 궁금해요

    no1icon 14

    비비고왕교자 1.05 사이즈 구매했는데 어떻게 먹어야 맛있는지 레시피 있음 공유 해주세요~

    no1icon 14

    에쉬레버터 그렇게 맛있다 해서 일단 사긴 했는데 어떻게 먹어야 맛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열이 39.5도 인데 ... 근데 아침에 일어나조니 열이 38.5도였고 몸이 너무 피곤해서 15~16시간 정도 잠을 잤는데 일어나보니 오히려 열이 1도 오른 39.5도 네요. 해열제 먹었고 몸을 오느정도... 어질어질해서 걷지를 못하고 있는데 열이 더 빨리 내려가는 방법 있나요? (해열제 이미 복용,몸을 나름 시원하게 함.) 아무 증상 없이 열만 원래 열 재면 항상 36.8 정도 나왔었는데 최근 4일째 37.4~37.7도에서 계속 머물러있어요... 열 안 떨어지면 다시 오라고 하시고 감기약이랑 해열제 처방해주셔서 하루정도 먹었는데 셋째날에도 열이 안... 계속 열이 안 떨어져요… 인후통도 없고 진짜 아무런 이상 없이 그냥 보통의 상태고... 열 아침, 밤마다 열이 나요 ... 그때도 열이 심했는데요 응급실을 갔다오고 밤과 아침마다 열이납니다. 심할때는 38.5°C 까지 열이났다가 낮에는 괜찮아 지고 자기전 새벽과 아침에는 열이 37 ~ 38°C를 오락가락 합니다. 어디 다른곳 아픈데도 없고 열만납니다. 5일째 이러는데 응급실에서 준 약도 다먹고 내과에서도 준 약도... 열이 계속 나요 며칠 전부터 열이 나서 코로나 검사 받으러 갔더니 자가 진단... 먹으면 열이 확실히 바로 떨어지더라고요 그런데 3일치 약을 다 먹은 지금도 열이 나요 38도까지는 나고요 안 나더라도 7.5정도인 미열은 계속 있어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일주일째 열이 나네요 ㅜ 18살입니다 백신 2차 맞은지는... 열 수술 후 열 부분마취로 손 핀고정 수술후 퇴원하고부터 저녁에 열이 나서 잤더니 아침엔 괜찮았는데 낮되니까 열이 거의 39도를 넘는데 왜그런걸까요ㅠㅠ 몸도... 배도 가끔 아프구요 타이레놀 먹었는데 열이 안떨져요 효과가 없어요ㅠㅠ 코로나는 음성이에요 수술한다고 넘 긴장하면 그럴 수 잇나요..

    no1icon 0
    2026-06-06 10:08:55
    아기가 고열이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열 내리는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