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신생아 얼굴 태열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ㅠㅠ

답변일
2026-06-05
조회수
2,274회
좋아요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신생아 얼굴에 태열 증상이 나타날 경우 관리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주변 환경 서늘하게 만들어 주기
2. 뜨겁지 않은 온도의 목욕물로 단시간에 목욕 시키기
3. 수분감이 많은 수딩젤 등 피부 진정 효과와 보습 효과가 있는 제품 발라주기

가장 좋은 방법은 태열 증상이 나타날 때 바로 피부과에 데려가 보시는 것이 좋고,
피부과에 가지 못할 상황일 경우 위의 방법 참고하셔서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0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가족들끼리 여행갑니다! 집에 있는 강아지도 데리고 가려고요!! 그래서 숙소 애견동반 펜션 알아보고 있는데 제주 애견 동반 펜션 괜찮은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남자친구랑 용인에 있는 용인 라마다호텔에서 호캉스 하려고 하는데 할인 가격을 예약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런던 여행 가려고 합니다! 여행 경비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은데 런던 항공권 특가로 구매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오랜만에 가족 모여서 가평으로 여행가는데 숙소를 알아보고 있어요! 깔끔하고 괜찮은 가평 가족 펜션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최근에 눈에 눈꼽 자꾸 끼는데 안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ㅠ?

    no1icon 13

    이번년도에는 시카고 여행 꼭 가려고요 시카고 여행 어디를 들러야 할까요?

    no1icon 13

    가족들 여럿이서 같이 갈 서해안 캠핑장 알아보고 있습니다 어디가 가장 유명해요?

    no1icon 13

    가족들이랑 서귀포 여행 가려고 합니다 ~ 꼭 가봐야할 유명 관광지 어디가 있을까요?

    no1icon 13

    수면무호흡 때문에 두통도 심하고 잠을 자도 잔 것 같지 않아요 ㅠ 치료를 받는게 좋을까요?

    no1icon 13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방법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현미밥 다이어트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ㅎ 앞으로 현미밥 다이어트 해보려고 하는데, 현미밥 맛있게 짓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아이들이랑 경주 여행 같이 갈건데 경주 체험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3

    속초로 바다 여행 갑니다 ㅎㅎ 속초 바다 진짜 예쁜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완주 캠핑장 가려고요! 완주 캠핑장 아이들이랑 가기 좋은 시설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이번에 친구들이랑 경주 놀러가요~ 올 때 기념품 사갈건데 경주기념품 뭐가 있나요?

    no1icon 13

    양배추 채 썰어야하는데 잘 못썰어요... 양배추 채썰기 잘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베개 버리는법 질문이요^^ 베개를 오래 썼더니 터지고 더러워져서 버리려고 하는데 어떻게 버려야 되나요?

    no1icon 13

    척추뼈 통증 원인 좀 알려주세요 어머님이 척추뼈 부근이 아프다고 하시는데 왜 그럴까요 ㅠㅠ

    no1icon 13

    얼굴에 여드름 흉터가 심해서 노스카나 연고 써보려고 하는데 금액이 어느 정도 하나요? 사용 방법도 알려주세요.

    no1icon 13

    이사가면서 집 리모델링 싹 하려고 하는데 홈씨씨 인테리어 견적 내볼 수 있는 사이트나 금액이 대략 어느 정도 되는지 알 수 있을싸요?

    no1icon 13

    주방에서 쓸 걸이형 쓰레기통 구입하려고 하는데요, 깔끔하고 괜찮은 제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신생아 얼굴 태열 그대로 둬도 될까요? (분당 소아/여 태열) 태열이라고 하기엔 붉은기가 너무 오래 가는 것 같아서 혹시 나중에 아토피로 변하는 것은 아닌지 너무 걱정되요 신생아 얼굴태열 그대로 둬도 괜찮을까요? 씻길때도 조심해서 닦아주고 가능한 시원하게 해주고 있는데 어떻게 해주면 좋을지 방법 좀 알려주세요 병원에서는 태열이라고 하면서 연고를 하나 처방해주더라구요(부천 신중동역 소아/남 아토피) ... 다름아닌 ... 아이가 한달 반 지나서 부터 몸과얼굴에 열꽃 같은게 피어서 병원에간적이 있어요 병원에서는 태열이라고 하면서 연고를 하나처방해주더라구요 집에와서 목욕후 심한부분만 발랐는데 바른부분은 조금 나아 가더라구요 근데 며칠 지나니 또 그렇더라구요 태열 모유를 떼고 이유식과 고형식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아토피가 아이를 괴롭히기 시작했던 것같습니다.(양천 목동 소아/남 태열) 태어나서 태열이 있길래 모유를 일년가량 먹였습니다. 모유를 떼고 이유식과 고형식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아토피가 아이를 괴롭히기 시작했던 것같습니다. 그렇다고 일반적으로 아토피를 유발한다고 하는 음식물을 가려서 먹이지는 않고요( 가리기 시작하니 먹일게 없어서) 고루고루 식단을... 신생아 얼굴 태열 대처법 알려주세요. (안산 호수동 소아/남 태열) 신생아 얼굴 태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병원 데려가서 치료는 받고 있는데 잘 안나아요 의사는 시간이 걸린다는 말만 되풀이하고 애는 괴로워하고 죽겠네요 신생아 얼굴 태열 나을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태열 태열이 나아지지 않아서 병원에 가보니 아토피라고 하네요 (경주 유아/남 아토피치료) ... 태어날때 태열이라고 하나...그 열이 시작이었던거 같아요. 주위에서 나이들면 없어진다고 해서 보습 관리 잘해줬다고 생각했는데 나을 기미가 안보여 동네 소아과데리고 갔더니 아토피라네요. 제가 뭘 잘 못한걸까요. 후회가 됩니다. 이후에 잘한다는 병원 여러군데 다녔고 락티케어 처방받아서...

    no1icon 0
    2026-06-05 09:48:38
    신생아 얼굴 태열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ㅠㅠ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