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입에 설염 생긴 것 같은데, 이거 놔두면 낫는건가요? 설염 치료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2,356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설염 치료방법은 구강 위생을 청결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각각의 원인을 교정한 후 진통제나 항생제,
또는 스테로이드제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즉 급성 구진성 설염에는 초산은 용액을
바르거나 비타민을 섭취하고, 원인 질환으로 빈혈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엽산
등을 투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해져 구강 내 또는 혀 주위에 농양(고름 주머니)이
형성되면 절개 후 추가 치료를 해야 합니다.

카타르성 설염은 가장 흔한 설염이며, 피곤하거나 위장 장애가 있을 때,
입안의 위생 상태가 좋지 않을 때, 비타민이 부족하거나 빈혈, 내분비 장애가
있을 때 나타나고 세균이나 진균의 혼합 감염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이사하면서 필요 없는 액자 버리려고 하는데요~ 액자 버리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암 중에 발병했을 때 치료비가 고액으로 발생하는 걸 고액암이라고 한다던데, 혹시 고액암 종류 어떤 것들이 있나요?

    no1icon 16

    어린이날 아이들 데리고 여행 갔다오려고 합니다. 어린이날 여행지 가기 좋은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6

    냄비에 때가 꼈는데 스테인레스 냄비 세척 어떻게 하시나요? 세척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처음으로 혼자 부산여행 가려구요! 어디어디 가보는게 좋을지 추천 좀 부탁드려요 ^^

    no1icon 16

    캄보디아쪽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요~ 캄보디아 비행기 할인받고 예약하는 방법 있을까요?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16

    이번 휴가는 부안쪽으로 가기로 했어요~ 격포항 물때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사이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부모님이랑 영국 브리스톨 여행가려고 하는데 어디를 들러보는게 좋을까요? 유명한 관광지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6

    남자친구랑 풀빌라 놀러가려구요! 남해 적시라 할인받고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no1icon 16

    여자친구랑 여행가려고 합니다! 인천에서 오사카 항공권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

    no1icon 16

    수도권에 살고있는데 바다 구경가려구요~ 근처에 바다 가볼만한곳 어디가 있을까요?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6

    가족들이랑 여행가려고 합니다. 인천 호놀룰루 항공권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

    no1icon 16

    친구들이랑 다같이 바다로 놀러갑니다! 포토존 많은 강원도 바닷가 추천 좀 해주세요 ㅎㅎ

    no1icon 16

    집 앞에 노는 땅이 있는데 꽃을 키워볼까 합니다 부처꽃 어떻게 키우면 잘자라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이스라엘 통곡의벽 의미가 뭔지 궁금합니다 왜 유대인들이 거기서 기도를 하는 건가요?

    no1icon 16

    소화가 안될때 효과 좋은 혈자리 알려주세요

    no1icon 16

    아프칸하운드 키워보고 싶은데 털빠짐과 성격은 어떤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이번에 일본 가고시마 여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꼭 가봐야 할 곳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6

    안면 마비 증상 왜 생기는 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떤 완화 시킬 수 있는지도 알려주세요

    no1icon 16

    베트남으로 여행가면서 선물로 과일을 사올까 하는데 베트남 과일 어떤게 유명한가요?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6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혀 끝 설염 두달에 한 번 정도는 설염이 나요..특히 시험기간이나 너무 스트레스를 받을 때,수면부족일때요 다른날은 그래도 버틸만 하지만 시험기간에는 죽을맛이에요..아파서 집중도 안 되고 아무래도 혀 끝이다보니깐 말도 잘 못해요 밥도 잘 못 먹고 매운것도 못 먹어요 근데 이게 처음엔 혓바늘로... 대상포진 백신접종을 했는데 설염으로 처방받은 약 먹어도 되나요? 이틀전에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했습니다. 오늘 설염으로 약을 처방받았는데 이록펜정 피디정 스토원정 3알 5일치 처방받았어요 깜빡하고 못물어보고 나왔는데 복용해도 되나요? 피디정 검색해보니깐 백신맞은 사람은 먹지말라고 되있어서 적정이 되네요 답변부탁드림니다 설염 혓바닥옆쪽과 편도까지 이어지는 부분까지 설염이 자주 생겨요.(진천 50대초반/여 설염) 저는 피곤하면 설염이 도지는 체질인것 같아요. 한달에 한두번 이상은... 보면 설염이 생겨나곤 합니다. 그러고는 그게 거의 일주일~10일까지도... 이상은 설염이 있는 상태에서 지내고 있다고 봐도 될것 같아요. 영양제도... 이렇게 된지는 2-3년 됐는데, 갈수록 재발하는 텀이 짧아지고 한번 설염이... 구내염, 설염 전 17살 학생이고, 요즘 구내염+설염 때문에 미칠 것 같습니다. 시험기간에는 그냥 입안이 헐어있는 채로 3~4주 가는데 너무 괴로워요ㅜㅜ 최근에도 조금 스트레스 받았다고 혀에는 혓바늘, 볼에 양쪽으로 구내염이 터져서 입을 다물고 있는 거 자체가 힘듭니다... 수면시간이 부족하지도 않았는데... 설염 설염 오래 안 나음 10대고 한 달이 훌쩍 넘은 것 같은데 겉으로 봤을 때 이상이 있는 부분은 없어요... 가끔 톡톡 튀기는 느낌? 이랑 따가운 느낌이 들고 평소에는 아주 애매하게 혀가 불편한 느낌인데 작년겨울에도 이래서 올해는 대학병원까지 가 봤는데 별다른 효과가 없네요 대체 어떻게 해야 나을까요ㅠㅠ

    no1icon 0
    2026-06-08 18:14:41
    입에 설염 생긴 것 같은데, 이거 놔두면 낫는건가요? 설염 치료 방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