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운동 후 단백질 먹으려고 하는데, 운동 후 단백질 적정 섭취량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1,487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25개의 연구를 메타분석한 한 논문에 따르면 근력운동을 마친 후
3시간마다 20g씩 4회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참고해보시고 적정량으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가족끼리 덕유산 가려고 하는데 초보자도 쉽게 오를 수 있는 덕유산 등산코스 좀 추천해 주세요!

    no1icon 16

    봄반찬 만들건데 마늘대무침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 공유 부탁드려요~^^

    no1icon 16

    신혼여행 어디로 갈지 고민중이에요 ~ 유명한 해외 휴양지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no1icon 16

    제주도 금오름 가보려고 하는데 코스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6

    터키 여행가려고 하는데 터키 패키지 저렴한곳 알려주세요.

    no1icon 16

    친구들이랑 제주도 3박4일 여행가는데 코스 추천해주세용

    no1icon 16

    스켈링 받으려고 하는데 스케일링 가격 얼마정도 나오나요?

    no1icon 16

    XRAY 찍어야된다고 하는데 XRAY 비용 얼마정도 나오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복층아파트 장단점이 뭐가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제주 혼자 여행 가보려고 하는데 혼자 여행 가기 좋은곳 정보 좀 주세요~

    no1icon 16

    가족끼리 충남가는데 충청남도 가볼만한곳 알려주세요.

    no1icon 16

    마당에 있는 텃밭에 옥수수 씨앗 심어보려고요 ㅎ 옥수수 씨앗 심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요즘 친구가 이상해요... 가정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던 친구인데, 혼자 기분변화가 엄청 심하고 충동적인 행동들을 많이 하더라고요.. 혹시 정신분열증 (조현병)일까요? 정신분열증 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아락실 변비약이 진짜 효과 좋다던데, 잘못 먹으면 만성 변비 원인이 될 수 도 있다더라고요..! 아락실 올바르게 복용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마트에서 닭안심살 싸게 팔길래 사봤어요 ㅎ 저녁에 요리해먹을까 하는데, 닭안심살 요리 레시피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6

    요즘 홈베이킹 재미들렸어요 ㅎ 이번 쉬는날에는 레몬마들렌 만들어보려고요~ 레몬마들렌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친구 생일이라 선물이랑 쿠키 좀 직접 만들어주려고요 ㅎ 친구가 초코쿠키를 좋아해서 초코쿠키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초코쿠키 만들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샷이 오래돼서 바꾸려고 하는데 아파트 샷시 교체 비용 보통 얼마정도 나오나요?

    no1icon 16

    삼성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청구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어느순간부터 가끔씩 뒤통수 통증 있는데 통증 원인이 뭔가요?ㅠ

    no1icon 16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과식 후 운동 하고도 단백질보충 해야하나요? 12킬로 빼고 유지중입니다. 오늘 너무 과식해서 죄책감에 ㅠ 운동하러 왔는데 많이 먹은날에는 밤 늦게 운동 하고 그냥 자도 괜찮은가요?? 손실된 글리코겐을 채워야해서 운동 후 식사를 권장하는갈로 알고있는데 과영양 상태에서 운동한거면 식사는 안하고 자는게 낫겠죠? 운동후 단백질보충제 / 저녁식사 ... 운동 끝나고 바로 단백질 보충제를 먹어요. 그 후 집에가서 저녁식사를 하구요. 저녁식사는 고구마(현미밥) 달걀 닭가슴살 샐러드 먹구요 그런데 생각해보니 한번에 단백질보충제에 저녁식사까지 단백질을 한번에 너무 많이 섭취하는거 같은데 단백질 보충제 섭취 시간을 언제로 바꾸는게 적절... 운동후단백질 웨이트운동 후 단백질 섭취 필수인가요? ... 그런데 저는 저녁을 여섯시에 먹을 수 밖에 없어서 아홉시에 웨이트 트레이닝을 합니다. 그 이후 아무것고 먹지 않고 자서 공복 16시간을 맞춥니다. 운동 후 단백질 섭취가 많이 중요한가요? p.s 프로틴은 저와 맞지 않아서 단백질을 프로틴으로 보충하고 싶지 않습니다 운동전 식사, 운동후 단백질쉐이크 핏블리 보니까 운동전 식사는 별로 안좋다고 하더라고요 공복을 3시간정도 유지하고 하는게 좋다길래 회사에서 3시쯤에 빵이나 프로틴바 같은거... 프로틴쉐이크를 운동30분후에 먹는게 괜찮다던데 그렇다면 3시에 프로틴바 하나먹고 퇴근해서 바로 운동을 다녀온뒤 30분후에 쉐이크 먹는건... 운동후단백질 운동 뒤 단백질 섭취 중 제산제 위산은 단백질 소화요소의 작용을 도와주는 역할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 목상태가 좋지 않아 제산제를 복용 중입니다. 상황이 여의치 않아 운동 뒤 단백질 섭취 후 제산제까지 복용해야 하는데, 이게 근육을 늘리기 위한 단백질 흡수에 많은 영향을 끼칠까요?

    no1icon 0
    2026-06-08 14:40:32
    운동 후 단백질 먹으려고 하는데, 운동 후 단백질 적정 섭취량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