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친구 눈 동공 옆에 점이 있어서 신기해했는데, 알고보니 선천적으로 생긴 동공 과다증이라고 하더라구요! 희귀병이라던데, 이거 치료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1,530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동공과다증이 있다고 하더라도 시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우에는 치료가 불필요합니다.

그러나, 시력에 문제가 발생한다거나 미용 목적으로 치료를 원하면 수술을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동공과다증은 동공성형술이 있는데요

동공 사이를 연결하는 다리를 제거한 후 홍채를 제거합니다.

수술을 받게 되면,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부작용도 거의 없기 때문에 큰 부담은 없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강아지 수의 입혀서 보내고 싶은데 강아지 수의 가격 알려주세요

    no1icon 17

    맨드라미 키우고 싶어요 맨드라미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물방울 건선 관리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17

    솔잎차 선물 받아서 꾸준히 먹으려고 하는데 솔잎 효능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no1icon 17

    아이리스꽃 집에서 키워보고 싶어요 아이리스꽃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옷에 김치국물 묻었어요 옷 얼룩제거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파모티딘 위장약으로 먹으려고 하는데 파모티딘 부작용 있나요?

    no1icon 17

    15개월 아기 발달 검사 해보고 싶은데 어디서 해볼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남성 건강에 좋다고 해서 굼벵이 좀 사서 먹어보려고 하는데 또다른 굼벵이 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17

    매복 사랑니 꼭 발치 해야하나요..? 발치 비용 및 후기 좀 공유해주세요.. 많이 아프겠죠….?

    no1icon 17

    급성 두드러기 올라왔는데 어떻게 관리해야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집에서 피나콜라다 만들어 먹어보려고 하는데 피나콜라다 맛있는 레시피 조합 알려주세요!

    no1icon 17

    카무트가 좋다고들 하는데 카무트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저번달에 난방비가 너무 많이 나왔네요^^; 기름보일러 쓰는데 기름보일러 난방비 아끼는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소철나무를 키우고 있는데 갈변이 되었어요ㅠㅠ 소철나무 갈변 어떻게 해결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신차를 뽑으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경유와 휘발유 차이점이 어떤 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어머니가 거동이 불편하셔서 엠뷸런스 부를려 합니다 비용이 얼마 정도인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정육점에 가서 돼지비계 얻어왔는데 어떤 요리를 해 먹을 수 있나요? 레시피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17

    친구랑 같이 이탈리아 베네치아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꼭 가봐야할 관광지나 여행코스 좀 추천 부탁드려요 ㅎㅎ

    no1icon 17

    카페인을 먹으면 잠을 못자서 그런데 오르조 디카페인 커피 맛있나요? 드셔보신 분들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혹시 동공 커지는 안약을 병원에서 급하게 동공을 키우기 위해ㅣ시간에 10번이상 동공커지는 안약을 여러번 넣어도 상관이 없는건가요? 그리고 동공작아지는약을 많이 넣으면 염증이 생길수도 있다고 하던데 3일정도만 넣고도 동공이 작아질수도 있나요? 동공 풀림 눈에 똑바로 뜨려고 하지 않으면 하루이 몇 번씩 동공이 풀립니다. 원래 이러는 건가요?? 시력은 마니어스 6~7 정도 됩니다( 드림렌즈 사용 중) 동공 라섹 동공 크기 관련 질문 드립니다. ... 다만 제가 동공이 많이 크다고 하시더군요 오른쪽 7.5 왼쪽 7.0 정도로 나왔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말씀하시길 각막이 조금 얇기는 하지만 라섹을 못할 정도까지는 아니고 다만 동공... <질문> 라섹을 해보셨거나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신분들이 보기에 제 동공 크기로 라섹을 하면 빛... 동공 크기 관련 라섹 빛번짐 질문입니다. 검안 결과 근시 R -4.50 // L -2.75 난시 R -0.50 // L -0.50 난시축 R 35 // L 130 각막 두께 R 615 // L 624 예상 절삭량 R 60 // L 39 동공 크기 R 주간 7.7 야간 8.2 // L 주간 6.9 야간 8.1 빛번짐은 지금도 조금은 느끼고 있긴한데, 라섹 수술 후 조금 더 심해질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현재 크게... 동공 망막박리 공막돌륭술후 동공크기 망막박리로 공막돌륭술한지 4주차, 산동제 안약 일주일 넣고 끊은지 3주차인데 수술안한눈에 비해 타원형으로 동공크기가 커졌어요 빛 비추면 반응은 있는데 크기 자체가 커졌는데 수술이 잘못된건가요..?해결할 방법은 있을까요ㅜㅠ? 이런경우가 생길수 있는건가요..?

    no1icon 0
    2026-06-09 15:24:43
    친구 눈 동공 옆에 점이 있어서 신기해했는데, 알고보니 선천적으로 생긴 동공 과다증이라고 하더라구요! 희귀병이라던데, 이거 치료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