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외치핵 수술 안하고 자가 치료 할 수 있는건가요? 외치핵 치료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2,271회
좋아요
1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외치핵 대개 1-2주 온수좌욕하면 혈전이 흡수되어 자연치유가 됩니다만,

온수좌욕에도 호전이 안되면 수술을 받아야 일상생활로 복귀가 빠르고 재발이 없습니다.

수술은 피부밑에서 혈전을 제거후 봉합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좋은 결과를 보입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곧 부모님 25주년인데 은혼식 선물 뭐가 좋을지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7

    통삼겹 에어프라이어 조리하려고 하는데 레시피 좀 알려주세용~~

    no1icon 17

    환경 보호 위해서 생활 속에서 탄소발자국 줄이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제주 택시투어 해보려고 하는데, 택시요금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곳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한강 돗자리 대여하려고 하는데, 대여료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7

    제가 변비가 있는 것 같은데 확실치가 않아서요.. 변비 증상 좀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7

    아빠 생신이신데, 어떤 선물을 해드리는게 좋을지 감이 안옵니다.. 60대 아빠 생일선물 괜찮은 걸로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7

    여행 준비중인데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항공권 구매하고 싶어요!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 괜찮은 곳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7

    가족들 다 같이 여행갈거라 부산 리조트 예약하려고 합니다. 부산 리조트 할인 많이 받고 예약할 수 있는 곳 있으면 공유해주세요!

    no1icon 17

    이를 세게 닦는 것도 아닌데 가끔 이 닦다 보면 잇몸에 피가 나더라구요. 잇몸 피 왜 나는건지 원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영덕으로 가족여행 갑니다~ 아빠가 영덕가면 꼭 대게 먹고 와야한다고 하시는데, 추천할 만한 영덕 대게 맛집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이번 제주도 여행 멍뭉이도 데려가려고 합니다. 제주도 애견 동반 숙소 예약하려고 하는데,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곳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7

    요즘 햇빛 볼 일이 거의 없어서 비타민D가 부족하진 않을까 문뜩 걱정이 됩니다... 비타민D 부족 증상 알려주세요..!

    no1icon 17

    베트남 음식 이것저것 먹어보고 싶은데, 간편하고 저렴하고 맛있게 먹어볼 만한 것 들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7

    동남아 여행가고 싶은데, 치안 좀 괜찮고 꼭 가볼만한 곳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7

    변산으로 가족여행 가는데, 다 같이 가볼 만한 곳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7

    혼자 여행 하기 좋은 여행지 몇군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학교에서 수학여행가는데 코디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7

    거제포로수용소 입장권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펌하고 싶은데 요즘 많이하는 여자 짧은 단발펌 스타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외치핵이너무 심한거같은데.. 치질수술 경험 있고요 지금 외치핵이 엄지 손 반만큼 튀어나와잇고 엄청 부엇어요 병원 갓더니 약 10일 처방 해주고 붓기 가라앉는거 보고 내방 하라고 하더라고요 ( 가라앉을거같다고 수술까진 안하도된다고 햇슴) 그리고 3.4일 쯤이 젤 붓기가 심할때라고 (현재) 하던데 진짜 미더덕이... 외치핵? 항문농양? ... 잡힘 -> 좌욕 후 증상이 조금 가라앉음 외치핵의 경우 수술없이 자연스럽게 없어진다고 좌욕과 식습관 정비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농양의 경우 수술이 필요하다하여 걱정입니다 통증이 심한건 아니지만 이물감이 있어 소염진통제라도 우선 복용하는 것이 나을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외치핵 항문 외치핵 예전부터 항문에 뭔 이상한게 생겼길래 검색해보니까 외치핵이라고 하드라구요.. 괜히 항문외과 가기도 쪽팔리고 갈 돈도 없고 해서 그냥 냅뒀는데 점점 심각해지는 거 같아서 ㅠㅠ 일상생활할 때 좀 불편하네요… 통증은 없는데 이물감은 느껴져서요. 어떻게 자연적으로 없앨 방법이 없을까요?... 외치핵인치 췌피인지 모르겠어요 ... 찾아봤는데 외치핵은 3기정도 되면 변을 볼때 밖으로 튀어나오는 느낌이 있다고 하는데 전 그런느낌이 하나도 없었거든요 그리고 이게 안에서... 쓰라려요 그래서 이게 예전에 혈변볼때 심했었던게 췌피가 된건지 아니면 외치핵인지 모르겠어요.. 만약 외치핵이면 이정도까지 되면 심한건가요..? 외치핵 외치핵이 맞나요? 변을 볼 때 너무 아프길래 만져봤는데 뭐가 나와있길래 찾아봤더니 외치핵이라고 하길래 외치핵인 줄 알았는데 시간이 갈 수록 고통도 없고 가려움 같은 것 도 없어지는데 외치핵이 맞을까요??

    no1icon 0
    2026-06-08 21:40:48
    외치핵 수술 안하고 자가 치료 할 수 있는건가요? 외치핵 치료방법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