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눈에 콩다래끼 생겼는데, 굉장히 거슬리네요..ㅠ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5
조회수
3,588회
좋아요
18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콩다래끼가 생겼을 때 눈꺼풀 온찜질하시고 항생제 안약 또는 연고 사용하시면 가라앉히는데 도움됩니다.
눈 주변과 손을 청결하게 관리해주시고 기름진 음식과 음주 섭취를 줄여주세요.
크기가 커서 시야를 가리거나 각막을 누른다면 스테로이드 주사치료, ipl 치료 또는 째서 제거하는 방법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8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요즘 갑자기 편두통이 생겼는데 지인이 이석증 의심된다고 하는데 이석증 증상 뭐가 있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no1icon 13

    원래 간이 안좋은 편인데, 간 기능이 다시 안좋아진건지 요즘 피로감이 너무 심하네요..ㅠ 간에 좋은 음식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유채나물 무침 한 번 해보려고 하는데, 맛있게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친구가 급성 심근염으로 병원에 있다는 연락을 받았어요.. 건강하던 친구인데 왜그런지, 심근염 원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매번 앞머리 넘기고 다니다가 풀뱅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얼굴형이 잘 어울리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3

    가족들이랑 여행 가려고 하는데 서울에어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 있으면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3

    할머니 보러 납골당 가려고 합니다 납골당 꽃 어떤걸로 준비해 가는게 좋을까요? 꽃말도 알려주세요.

    no1icon 13

    아이들 먹일 햄버거 패티 만들기 방법 알아보고 있어요 ~ 부드럽고 육즙 가득한 레시피로 알려주세요^^

    no1icon 13

    가족여행으로 사이판 패키지 알아보고 있는데 할인받을 수 있는 사이트 공유 부탁드립니다!

    no1icon 13

    가족끼리 괌으로 여행 가려고 하는데 괌 렌트카 할인받고 예약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

    no1icon 13

    화장실 직부등 셀프로 교체해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교체하는지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3

    숙면 취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ㅠㅠ 요즘 잠을 제대로 못자서 너무 피곤하네요..

    no1icon 13

    제주도 여행가는데 이색체험으로 승마체험 생각중이에요! 제주 승마체험 추천 좀 부탁드려요~

    no1icon 13

    쑥개떡만들기 쫀득하고 맛있는 쑥개떡 만드는법 공유해주세요^^

    no1icon 13

    턱관절이 아파서 병원 가보려고하는데 어느 병원으로 가야되나요ㅠㅠ 구강내과 가면 되나요?

    no1icon 13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어떻게 치료해야할까요.. 스트레스가 많아지면서 불안하고 숨쉬기가 힘들 때가 있는데 치료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요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몸도 아프고 정신적으로 힘든데 스트레스 해소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진짜 마음먹고 다이어트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레몬수 다이어트 하는 방법 좀 공유해주세요.

    no1icon 13

    조카가 까치발 들고 다니는 습관이 있는데 고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제 친구가 경계성 성격 장애 의심되는데 증상이랑 치료 방법에 대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no1icon 13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1년된 콩다래끼 자연치유 가능한가요? 2년전 쯤 눈꺼풀 안에 콩다래끼가 나서 한번 수술 받았는데 1년전에 다시 재발했어요. 이제 아프지는 않고 그냥 눈 감으면 동그랗게 튀어나오는 정도에요. 근데 제가 외국에 나와있어서, 병원값도 비싸서 1년간 방치 해놨거든요. 가끔 좀 부은거 같은 날엔 항상제 몇알 먹고.. 이거 자연치유는... 콩다래끼 인가요 예전에 콩다래끼가 크게 있었는데 그냥 냅두고 살다가 이제 병원 갈려고 하는데 뭔가 있는건지 아니건지 확신이 없어서 뮬어봅니다 저거 콩다래끼임가요 콩다래끼 쌍수 재수술 전 콩다래끼 제거 ... 눈에 콩다래끼가 생겨 안과에 갔더니 쌍꺼풀 수술한 실밥 라인에 생겨서 제거 시에는 쌍꺼풀이 풀릴 수 있다고 하셔서 안과 1-2주 정도 다니면서 약물치료 했더니 조금 크기가ㅜ작아져서 안과 선생님께서 쌍꺼풀 재수술 할 때 성형외과에서 긁어?내도 될 것 같다고 하셔서 그런가..했는데 이게... 콩다래끼 재발? 쨌는데, 흔적이 남아있어요.(경기도 이천시 20대중반/남 다래끼) 콩다래끼 때문에 안과에 가서 쨌는데 아직 살짝 부어올라 있어요. 만져보면 덩어리가 아직 있는거 같은데 다시 해야 하나요? 콩다래끼 콩다래끼 치료 ... 더 커지면 오라그러고 그래서 저저번달에 갔는데 째도되고안째도되는데 째면아파요라고그래서 ㅋㅋㅋㅋㅋ 콩다래끼는 원래 약이없는건거요? 이미 딱딱하긴한데 아프진않고 이물감이 느껴질락말락그러고 크기는 크지않아요

    no1icon 0
    2026-06-05 02:28:53
    눈에 콩다래끼 생겼는데, 굉장히 거슬리네요..ㅠ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