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치핵 증상 좀 알려주세요.. 원래 변 볼 때 나왔다가 다시 들어가는데 요즘에는 잘 안 나오고 변 볼 떄 피가 좀 나와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1,939회
좋아요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치핵의 가장 흔한 증상은 출혈과 탈항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배변 시 선혈이 묻어 나옵니다.
치핵이 진행될수록 항문의 치핵 조직이 밖으로 빠져나옵니다.
이로 인해 치핵 조직이 만져지기도 하며,
아주 심한 경우에는 평소에도 항문 밖으로 나와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가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가뭄 대처 방안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no1icon 16

    생리할 때마다 생리통도 심하고 너무 찝찝하고 불편해요... 생리 빨리 끝내는 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6

    유황이 몸에 좋다던데, 어디에 좋은건가요? 유황의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일본 비행기표 예약하려고 하는데, 최대한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땡처리제주항공권 구매하려고요! 여기서 할인 최대한 받고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엄청 실한 꽃게 사와서 꽃게장 만들어보려고요! ㅎ 꽃게장 맛있게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사천짜장 좋아해서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려고요! 사천짜장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셀프 세탁방 이용해보려고 하는데, 셀프 세탁방 세탁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16

    태국 코사무이 가족여행 다녀오려고요~ 코사무이 가면 꼭 들러봐야하는 곳들 추천해주세요~

    no1icon 16

    거실 화분으로 드라코 키워보려고요 ㅎ 드라코 키우기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엄마가 칡즙 좋다고 보내주셨는데, 어디에 좋은건가요? 칡즙의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집이 오래되어서 날씨 따뜻해지면 먼지다듬이가 많이 보이더라고요.. 먼지다듬이 확실하게 퇴치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6

    마트에서 민들레나물 싱싱하고 맛있어보여서 사왔어요~ 민들레나물 요리 레시피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6

    저희 할머니가 어디서 구하신건지.. 느릅나무 껍질 몸에 좋다면서 한 봉다리 챙겨주셨어요.. 도대체 어디에 좋은건지 느릅나무 껍질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휴가내고 훗카이도 여행가려고 하는데, 훗카이도 가면 꼭 가봐야하는 곳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6

    강아지를 처음 키워보는데, 요즘엔 반려동물등록을 무조건 해야한다더라고요. 반려동물등록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감기처럼 찾아오는 여자 질염 증상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해외나가서 운전할건데 국제면허증 발급받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가디건에 보풀 많이 생겼는데 보풀제거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쿠팡 풀필먼트 알바 해보려고 하는데 초보자가 할 수 있을까요? 주로 어떤 업무를 하는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6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치핵제거 잘한걸까요? ... 가끔씩 변비로 앓다가 요즘에 변비가 심해졌고 설사를 계속 하기 시작했어요 그 후에 항문 주변 살이 까지기 시작했고 화끈거림 따가움,볼일볼때 휴지에 피가 진짜 아주조금 묻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이전에도 가끔씩 피가 묻긴 했어요ㅜㅜ 그래서 항문외과 갔는데 치핵이 튀어나와서 가려워지고... 아프지않은 치핵 안녕하세요 60대입니다 과거 처녀때 변비때문에 생긴치핵인데(치핵이라는건 검색후에알았음) 아프지도.불편하지도 않는데 변을본후에 뒤처리가 깨끗하지않아서 꼭비대를 사용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수술을해야하나요. 궁금합니다 답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치핵 치질 치핵 제가 치핵이 있는데.. 원래 변 볼때 나왔다가 다시 들어가는데 요즘에는 안나오긴하는데 변 볼때 피가 엄청 많이 나요.... 변이랑 피도 섞여 나오고... 치핵이 나왔다가 들어갔다 할때는 고통도 없고 피도 그렇게 안났는데 지금은 피가 너무 많이나서 더 무서워져요.... 왜 이렇게 피가 많이... 치질 치핵 항문붓기 변비로 변이 딱딱하게 굳어있고 그로인해 항문이 부은것 같습니다 항문을 만져봤을때 튀어나온거나 이런건 없습니다 집에 쿼드케어라는 연고가 있는데 이걸 항문에 바르면 통증이 좀 줄어들까요 변비약은 좀 무서워서 못먹고있습니다 대변보려고 배에 신호가 오긴합니다 다만 항문이 너무... 치핵 치핵 재발 질문 안녕하세요 13일날 치핵(항문주변)1개 때문에 병원에서 제거수술을 했는데 의사가 수술 후에 미온수로 닦아내라고 하셔서 하는중에 오늘 닦아내다가 크지는 않는데 약간 튀어나와서 그러는데 다시 생긴건가요?? 제거한곳은 피는 수술후 3~4일 후 지나니깐 안나옵니다

    no1icon 0
    2026-06-08 14:26:38
    치핵 증상 좀 알려주세요.. 원래 변 볼 때 나왔다가 다시 들어가는데 요즘에는 잘 안 나오고 변 볼 떄 피가 좀 나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