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얼마 전에 다리를 삐끗하면서 넘어졌는데 통증이 가시질 않아요.. 발목 인대 늘어난 거 같은데 병원에 가보는 게 좋을까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2,220회
좋아요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정확하게 발목 인대가 늘어났는지 삐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꼭 병원 방문하셔서 진료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어디서 자꾸 벌레가 들어오는데 벌레차단 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7

    어디서 자꾸 좀 벌레가 들어오는 것 같은데 좀 벌레 퇴치체 효과 좋은 걸로 공유해주세요.

    no1icon 17

    연어덮밥 집에서 만들면 맛이 그저 그렇더라고요 진짜 맛있는 황금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7

    요리를 못하는데 무말랭이 만들어 먹고 싶어요! 무말랭이 만드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요즘 입맛이 없어서 깻잎무침 만들어 먹어보려고 하는데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요즘 집밥에 빠져서 양념게장 직접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실패없는 양념게장 만드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인도고무나무 선물 받았는데 처음 키워봅니다 인도고무나무 물주기 알려주세요!

    no1icon 17

    일자목 너무 심합니다 일자목 교정할 수 있는 스트레칭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7

    저도 모르게 사람들 시선을 의식하고 불안한데 사회공포증 증상인가요..? 치료 방법도 알려주세요..

    no1icon 17

    저장식으로 쓰고 있는데 수도꼭지에 달아서 쓰는 전기 순간 온수기 실용적 인가요?

    no1icon 17

    전자레인지 고구마 찌기 간단하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제가 델피늄 꽃을 너무 너무 좋아하는데 델피늄 꽃말 뭔지 알려주세요 !!

    no1icon 17

    추수감사절 음식 뭐먹는지 궁금해요! 그리고 추수감사절에는 보통 뭘 하나요?

    no1icon 17

    팔뚝살 죽어도 안 빠지네요ㅠㅠ 팔뚝지방분해주사 가격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7

    피부에 붉은 반점이 있는데 매독 증상 맞나요? 매독 증상 좀 알려주세요 ㅜㅜ

    no1icon 17

    호흡곤란 증상 있습니다 이 증상도 코로나 증상 중 하나인가요? 알려주세요

    no1icon 17

    친구들이랑 인천으로 놀러가는데 사진 찍기 좋은 인천대형카페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경추 통증이 있는데 경추디스크 인가요? 경추디스크 증상 알려주세요!

    no1icon 17

    귀 안쪽이 좀 아픈데 중이염 인가요? 중이염 증상 좀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7

    눈이 원래 좋았었는데 최근 들어 멀리 있는게 안 보이네요 근시 예방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발목인대재건술을 한다는데 재건술에도 자가건 타가건 종류가 있는데 저는 인대를 때와서 하는것도아니고 다른인대를 찢어서 붙인다는데 이건 뭔가요?? 발목 인대 발목인대 늘어났을때 안아프게 걷는법 좀 요ㅠㅠ 내일 소풍가는데 너무 아파요ㅠㅠ 발목인대 교통사고 나서 발목 인대가 늘어난 것 같아요(대구 평리동 30대중반/남 교통사고치료) 브레이크를 밟다가 발목에 인대가 늘어난 것 같습니다 한의원을 가봐야할까요? 발목인대파열 아이가 축구하다가 발목인대 파열진단을받았습니다 내원 첫날 인대파열된것 같다고하시며 엑스레이 찍는분이 안계신다며 금일찍어보자하셔서 일단 반기부스를 했습니다 오늘 엑스레이 찍었고 인대파열 이라고 몇칠약먹고 물리치료 해야한다고 하시네요 MRI 나 초음파없이 인대파열 진단이... 발목인대 발목 인대 재건술 제가 3년전에 비골하부골 수술과 인대 봉합술을 했었는데 최근에 다시 접질러서 mri를 찍었는데 소견서로 봤을때는 ATFL Rupture, CFL... post op state 이렇게 써있는데 전거비 인대가 파열,종비인대 부분파열,부종과 관절액 관찰소견 있다고 하는데 좀 많이 안좋은건가요?

    no1icon 0
    2026-06-09 09:59:50
    얼마 전에 다리를 삐끗하면서 넘어졌는데 통증이 가시질 않아요.. 발목 인대 늘어난 거 같은데 병원에 가보는 게 좋을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