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어금니 쪽이 아파서 보니 잇몸 고름 차 있는 거 같은데 병원에 가보는 게 좋을까요?

답변일
2026-06-11
조회수
1,484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네 잇몸에 고름이 차있다면 상태를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에 병원에 내원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약을 드시는 것도 좋겠지만 평상시에 가글,스케일링,양치에 꼭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적어드린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지방흡입 가격 정보 부탁드려요^^ 다이어트해도 허벅지 살이 안빠져서 지방흡입 고민중이에요

    no1icon 18

    집에서 대파키우기 질문이요! 파테크 많이 하길래 집에서 대파 키워보려고하는데 대파 키우는법 알려주세요 ㅎㅎ

    no1icon 18

    치질수술 받으면 보험 청구되나요? 치질 증상이 심해져서 수술 고민중인데 알려주세요

    no1icon 18

    코큐텐 효능 알려주세요~ 코큐텐 영양제를 선물로 받았는데 어디에 좋은건가요?

    no1icon 18

    크레오신이 여드름에 좋다고해서 사고싶은데 약국가면 살수있나요?? 처방받아야되는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탄생화 궁금해졌는데 4월 탄생화 뭔가요?!

    no1icon 18

    파인애플 엄청 좋아해서 많이 먹는데 파인애플 많이 먹으면 좋은점 있나요?? 파인애플 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18

    표피낭종 재발한 것 같아요.. 어떻게해야 확실하게 제거되는지 치료법 좀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8

    희귀식물 키워보고싶은데 뭐가 좋을까요~ 키우기 쉬운 희귀식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강아지 입양하려고 하는데 강아지 목욕 주기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남자 브라질리언왁싱 받아보려고 하는데 왁싱 보통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8

    넉밑이 부어서 병원갔더니 침샘비대증 이라고 하는데 원인이 뭔가요?

    no1icon 18

    눈꺼풀 꺼짐때메 필러 맞아보고 싶은데 눈꺼풀 필러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8

    레이노증후군 판정 받았는데 치료 방법 좀 알려주세요ㅠ

    no1icon 18

    면허는 땄는데 주차 잘 못하거든요ㅠ 주차 잘하는 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알파리포산 영양제 받았는데 효능이 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49제 계산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장례식장 직원분이 전날이 제삿날이라고 해서 헷갈리네요..

    no1icon 18

    무릎 통증이 심해서 무릎 연골주사 맞아보려고 하는데 효과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8

    식후 2시간 혈당 수치가 좀 높은 편인데 낮추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낮추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안면거상술 받으려고 하는데 보통 금액이 얼마 정도 하는지 부작용은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잇몸 고름 제거후 헬스 잇몸에 고름이 생겨 마취 한뒤 치료 받고 왔는데요 혹시 헬스 하러 가도될까요?! 잇몸 고름주머니 터졌는데 어케요..? 잇몸고름 크라운 잇몸고름 ... 크라운치료를 다한후 한달쯤 지났을때 크라운치료받은 잇몸에서 고름이 생기기 시작하여 먼가 잘 치료가 되지않은거 같아 다시 치과를 방문하니 신경치료가 잘 안됐나 갸우뚱하면서 크라운을 뚫어 신경치료를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한달이 지났습니다. 아직 고름이 있습니다. 더 시간이... 잇몸 고름주머니 자연치료 제가 최근에 시술 받은적도 없는데 오늘 보니 고름주머니가 생겼더라구요. 잇몸에 생긴 고름주머니 자연치료하는법은 없을까요? 잇몸고름 잇몸 고름주머니? 물혹? 잇몸 위에 뭐가 나서 고름주머니인 줄 알고 치과에 갔는데 예전에 신경치료한 치아 뿌리염증 생겼다고... 신경치료 잘 돼서 그냥 약(소염제)만 처방해주셨습니다 고름주머니 얘기는 안 하셨고요 저도 처음엔 고름주머니인 줄 알았는데 짜도 고름같은 건 안 나옵니다... 정체가 뭔지 모르겠어요...

    no1icon 0
    2026-06-11 07:20:56
    어금니 쪽이 아파서 보니 잇몸 고름 차 있는 거 같은데 병원에 가보는 게 좋을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