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위내시경에서 헬리코박터균이 있다고 나왔는데 헬리코박터균 치료 방법 알려주세요ㅠㅠ

답변일
2026-06-04
조회수
10,549회
좋아요
2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헬리코박터균 감염증의 치료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라는 균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궤양을 치료하는 약제와 항생제를 섞어 사용합니다. 1~2주 정도 약을 복용하며, 복용 후에는 70% 정도의 균이 없어집니다.
치료 4주 후에는 세균이 모두 박멸되었는지에 대한 재검사를 시행해야 합니다.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요즘 인간관계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 신경 안 쓰는 방법과 관련 명언이 있으면 알려주세요ㅠ

    no1icon 12

    제라늄 키우기 어려운가요? 화분을 선물 받아서 잘 키워보려고 하는데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마트에서 돼지껍데기가 엄청 싸길래 사왔어요 ~ 볶음으로 해먹으려고 하는데 맛있는 돼지껍데기 볶음 레시피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2

    쇠에 심하게 긁혀서 피가 많이 났습니다.. 파상풍 예방접종 맞는 게 좋을까요?

    no1icon 12

    시장에서 알타리가 싸길래 좀 잔뜩 사 왔는데요 제가 요리를 잘 못해요 ㅠ 맛있는 알타리 김치 담그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아이들 데리고 다같이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 여수 베네치아 호텔 예약하려고 하는데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no1icon 12

    요즘 눈앞이 침침한게 시력이 떨어진 거 같아서 안과에서 시력검사 받아보려고 합니다 ~ 비용을 지불해야 하나요?

    no1icon 12

    질염인줄 알고 그냥 방치해뒀는데 아무리봐도 성병 같아요.. 성병 증상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12

    방풍나물 장아찌 식당에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똑같이 만들고 싶어요! 방풍나물 장아찌 만드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별수국 선물 받아서 키우려고 하는데 물주기가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2

    아기 사경 증상 때문에 걱정입니다 사경 치료 어디서 할 수 있나요?

    no1icon 12

    집들이 음식으로 베이컨 팽이버섯말이 만들어 보려고요! 초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집에서 은목서를 키워보려고 합니다 은목서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금전수 선물 받아서 잘 키워보려고 하는데 올바른 금전수 키우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눈이 자꾸 충혈되고 간지러운데 결막염 증상 때문에 그런건가요..? 치료 방법도 알려주세요.

    no1icon 12

    불면증 때문에 수면제 처방 받고싶은데 어느 병원가면 처방 받을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2

    아스파라거스를 너무 좋아해서 직접 키워보려고 하는데 아스파라거스 키우기 방법 알려주세용!!

    no1icon 12

    입맛이 없어서 물김치 좀 담가 먹으려고 하는데 맛있게 나박물김치 담그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캄파눌라 화분을 구매해서 분갈이 해주려고 하는데 분갈이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2

    얼마 전에 위궤양으로 치료받은 적이 있는데, 궤양도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다고 하더라구요.. 흔히 발병할 수 있는 궤양 종류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2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헬리코박터균 치료 문의드립니다. 위내시경 조직 검사 후 위염과 헬리코박터균이 있다는 말을 듣고, 위염약만 처방 받고 헬리코박터균 치료에 관한 이야기는 듣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찾아보니 헬리코박터균이 있다고 해서 모두 제균치료를 하는 것은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지금 제 상태는 제균치료가 필요한 것인가요? 아래에... 헬리코박터균 치료시 위장약복용가능여부 헬리코박터균 치료시(2주) 위장약(알지셀액25ml)을 복용해도 되나요?위장약은 자기전에 섭취하려합니다 자고일어나면 속이쓰려서 복용하려합니다 헬리코박터균치료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와 관련하여 질문입니다 ..!! 제가 7일째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중입니다.. ㅠ흔하다는 부작용 설사랑 구토도 겪었는데요 ㅠㅠㅠ 역류성 식도염이 심해진거 같습니다...ㅠ 명치가 계속 아픈데요 , 이것도 부작용 일까요??ㅠㅠㅠ 너무 답답합니다..ㅠㅠ 헬리코박터균 꼭 제균해야할까요?? 60대 엄마인데 엄마 친구분들도 헬리코박터균은 거의있으시다는데 약 드시다 마는분도 있고 안먹는분도 있다더라구요 엄마는 내시경검사하시고 이주치 받아오셨구요 꼭 먹어야하나요 위험한건가요? 헬리코박터균치료 헬리코박터균치료 중 음주 현재 소화기내과에서 병원에서 헬리코박터치료중입니다 2주동안 고용량 항생제를 경구로 먹었고 4주후 UBT 검사를한다고하는데 정말 중요한 술자리가 잇어서요.. ㅠㅠ 2주 항생제는 다먹고 4주지켜보는중입니다.. 혹시 절대로먹으면안되나요? 너무불안해서요 .. 답변부탁드립니다..

    no1icon 0
    2026-06-04 06:06:08
    위내시경에서 헬리코박터균이 있다고 나왔는데 헬리코박터균 치료 방법 알려주세요ㅠㅠ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