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테라마이신안 연고 있는데 어디에 바르는건지 사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0
조회수
1,838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테라마이신 안연고는 눈의 감염증에 사용합니다.
테라마이신 연고 약 1.3 cm를 하루 2 ~ 4회 발라주세요.
약을 바르실 때에는 눈에 튜브의 입구가 닿지 않도록 주의해서 바르는게 좋습니다.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한약 다이어트 생각중인데요 가격은 어느정도 생각하면 될까요?

    no1icon 18

    친구랑 제주도 여행가기로했는데 뚜벅이라 제주도 택시투어 생각중이에요! 가격 얼마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수전증이 있는데 수전증 원인 뭐가 있나요ㅠ

    no1icon 18

    울릉도로 여행갈거예요~ 울릉 배편 어디서 예약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열무비빔밥 칼로리 얼마나 될까요? 알려주세요

    no1icon 18

    오이도 바다 보러 갈건데 오이도 가볼만한곳 또 어디 있는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누룽지백숙 집에서 만들건데 레시피 공유해주세요~^^

    no1icon 18

    제주도 성이시돌목장 입장료는 따로 없나요? 아이들이랑 같이 놀러가려고해요~

    no1icon 18

    마곡 서울식물원 입장료 할인 정보 알려주세요! 아이들이랑 놀러갈거예요~

    no1icon 18

    관장약 사려고하는데요ㅠ 가격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목이 칼칼하고 아픈데 목에 좋은 음식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맛있는 찜닭 해먹으려는데 진짜 맛있는 레시피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8

    집에서 마라샹궈 만들어 먹으려고하는데 소스 뭐가 맛있는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명품 브랜드 순위 알려주세요!

    no1icon 18

    콤부차 많이 마시던데 콤부차 효능 뭔가요?

    no1icon 18

    변비 때문에 차전자피 먹어보려는데 성분이랑 효과 좋은 차전자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목이 간지럽고 기침 하는데요 코로나일까요?

    no1icon 18

    네덜란드 여행 일정을 잡고있는데 꼭 가야하는 관광명소 알려주세요!

    no1icon 18

    편도선부었을때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봄 여행 가기좋은 국내여행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테라마이신안연고 바르는 순서 얼굴에 여드름이 많이 나서 병원에서 테라마이신안연고랑 흉터에 바르는 노스카나겔 처방받았는데 바르는 순서를 잘 모르겠네요 ㅠㅠ 화장품은 토너 세럼 크림 일반적으로 바르는데 테라마이신안이랑 노스카나겔은 어떤 순서에 발라야하나요? 쌍커풀과 앞트임 수술을 하고 실밥 부위에 바르라며 테라마이신 안연고를 받았습니다 현재는 실밥 푼지 일주일이 넘은 상태인데 앞트임 수술 한... 쌍커풀과 앞트임 수술을 하고 실밥 부위에 바르라며 테라마이신 안연고를 받았습니다 현재는 실밥 푼지 일주일이 넘은 상태인데 앞트임 수술 한 부위가 아직 아프고 수술 자국이 다 아물지 않아서 그런데 그 부분에 테라마이신 안연고를 발라도 효과가 있을까요? 테라마이신안연고 테라마이신 안연고 쌍커풀 수술 후 3일 후 염증으로 다 곪아서 병원에서 소독하고 테라마이신 안연고 발라줬었는데요 19일 동안 1통 다쓰고 이제 소독하지말라고 하셨는데 여전히 빨갛거든요...?ㅜㅜ 안연고 처방전 받아서 사긴햇는데 바르지 말까요??ㅠㅠ 약국에서는 발라야할꺼같다고 하셨거든요...?... 테라마이신 안연고 눈이 너무 시리고 따가워서 그런데 이거 눈꺼풀 말고 눈 안에 발라도 되는 건가요? 테라마이신안연고 테라마이신안연고 오늘 이비인후과에서 코입구에살짝바르라고하면서테라마이신안연고를처방해주었습니다. 그런데인터넷에찾아보니까눈과귀쪽에바르는것이라고나오더군요.어느말이올은것인지헷갈리네요.전문가님의조언을듣고저이렇게질문합니다.테라마이신연고로코와비염에효과를볼수있습니까?

    no1icon 0
    2026-06-10 21:29:11
    테라마이신안 연고 있는데 어디에 바르는건지 사용법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