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장례 답례문자 어떻게 보내야할까요? 감사인사 전하고싶은데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4
조회수
7,225회
좋아요
2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장례 답례문자 예시 알려드릴게요.

심가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지난 00월 00일 (부친, 모친) 상에 바쁜 중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조문과 부의를 베풀어 주신 데 깊이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무사히 장례를 치르고, 저희도 조금씩 평상심 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마땅히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道理이오나
아직 경황이 없어, 우선 서면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니 부디 너그러이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시는 일에 건승을 기원하며, 댁내 두루 평안과 만복이 깃들기를 희망합니다.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소갈비찜 레시피 자신있는분들 레시피 공유 부탁드려요!

    no1icon 13

    오징어무국 어떻게 끓이나요? 맛있는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3

    필리핀 여행 준비중입니다 휘회안할 여행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예비맘이에요 베이비페어 정보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no1icon 13

    미술치료 알아보고있어요. 비용이 얼마정도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제주도로 놀러가요! 우도 여행 할건데 우도 맛집 알려주세요!

    no1icon 13

    보관이사 알아보고있어요. 보관이사 비용 얼마정도 생각하면 되나요?

    no1icon 13

    다이어트 해보려고 하는데 남자다이어트식단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3

    인데놀정 먹어보려고 하는데 효능이랑 부작용 알려주세요.

    no1icon 13

    근력운동 해야되는데 여자근력운동 방법 쉽게 따라 할수있는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친구랑 예천 놀러가는데 예천 가볼만한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LG서비스센터 대표고객센터 번호 알려주세요.

    no1icon 13

    다이어트할 겸 단호박 먹어보려는데 단호박 요리 맛있는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3

    장수촌누룽지백숙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 만들려는데 레시피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이번에 뉴욕여행 가려고 하는데 뉴욕 여행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낙지볶음 첨 만들어보는데 맛있는 낙지볶음레시피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오이로 만들수있는 맛있는 오이요리 레시피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남친이랑 거제도로 여행가기로 했는데 거제도 여행 할만한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친구랑 이번에 여행가려고 하는데 국내 봄 여행지로 가기 좋은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식용꽃 사야되는데 저렴하고 괜찮은 식용꽃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장례답례문자 어떻게 할지 ... 회사에서는 화환도 보내주시고 곧 복귀하는데 이대로 가면 안될 것 같아 장례답례문자 함께 선물을 조그마하게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사회초년생이라서 너무 비싼건 부담스럽고 그냥 장례답례문자 함께 작게 찾는데 뭐가 좋을지.... 뭐가 좋을까요? 장례답례문자 징례답례문자를 보내려고 하는데 회사 대표님이나 본부장님께 단체 개인 문자 보내도 될까요? 장례답례문자 장례 답례 문자 집사람을 떠나보내고 조문오신 분들께 답레 운자를 보내고 싶은데 아내를 어떻 칭해야 하는지 어턴 형식으로 인사를 드려야 하는지 궁금 합니다 장례후 답례문자 문의드립니다 잘 모르는 고인 지인분들께 연락드릴때 고인의 핸드폰으로 답례문자를 드려도 되는건가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장례답례문자 장례 답례 질문 장례를 치렀습니다. 갑작스런 상이라 경황이 없었는데 다행히 가입했던 상조회사의 도움으로 무사히 치렀습니다. 오신분들께 감사문자 드리고 답례를 준비하려 하는데 제가 이런 준비는 처음이라 잘 몰라서요. 쿠키나 빵으로 준비할까 했는데 어른들께서 떡이 무난하다고 하셔서요. 인절미나...

    no1icon 0
    2026-06-04 21:34:51
    장례 답례문자 어떻게 보내야할까요? 감사인사 전하고싶은데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