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지금 한 달 동안 후기 이유식 하고 있는 11 갤 엄마입니다 완료기 이유식 언제부터 먹이면 되는 건가요?

답변일
2026-06-07
조회수
2,523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보통 만 12개월 이상인 아이들에 한해 완료기 이유식 진행을 권해드리는데, 아기 성장 발달에 따라 11~13개월 정도에 시작하시면 됩니다.
아이가 1.5배 진밥을 한 끼에 유아용 밥공기 기준으로 한 그릇을 다 비운다면 완료기 이유식을 시작해도 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수근관 증후군 때문에 손 사용하는 게 좀 불편한데 치료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약도라지 기관지에 좋다고 하더라고요 약도라지 먹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어깨가 아프고 손으로 살짝 눌러도 아프네요 어깨석회성건염 같아요 어깨석회성건염 증상 뭐가 있나요?

    no1icon 15

    어제 매운닭발 먹고 속이 너무 쓰립니다 매운거 먹고 속쓰릴때 효과적인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얼갈이물김치 풋내없이 맛있게 담그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요즘은 20대도 유방암 걸리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유방암 생존율 알려주세요

    no1icon 15

    월경주기 모르는 경우 임신가능일 계산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이사갈 때 불필요한 전자제품 다 정리하려고 하는데 전자제품 무료수거 어디서 신청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인테리어용으로 넝쿨식물 구매하려고 하는데 예쁘고 키우기 쉬운 넝쿨식물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5

    자몽 주스 만들어 먹는거 좋아하는데 자몽 효능 뭐가 있나용?

    no1icon 15

    잔멸치볶음 반찬으로 만들어두려고요 정말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저녁만 되면 다리가 진짜 띵띵 부어요 다리부종 원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제가 탄력이 안 좋아지니까 주변에 태반주사 맞으라고 하는데 태반주사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질분비물 양이 너무 많이 나오네요 질분비물 치료가 필요한가요?

    no1icon 15

    질입구 뾰루지 바톨린낭종 같아요 ㅠㅠ 바톨린낭종 치료 무조건 수술 받아야하나요?

    no1icon 15

    집 앞 텃밭에서 명이나물 키워보고 싶은데 명이나물재배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체했을 때 약 어떤 거 먹으면 되는지 알려주세요. 요즘에 자주 체해서 약 좀 사두려구요.

    no1icon 15

    최근에 병원 갔다가 녹내장 초기인 것 같다는 진단을 받았는데 녹내장 치료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콥샐러드 집에서 만들어보려고 해요 콥샐러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가족들이랑 대구 근교 여행가려고 하는데 가볼만한곳 몇가지만 알려주세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완료기이유식식단 궁금해요~ 완료기이유식식단 만들어서 아기한테 주려고 하는데 보통 어떻게 만들어야 하죠..? 그리고 아기가 좋아할만한 맛있는 건강즙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13개월 이유식 완료기 ... 아무래도 이유식에 재료가 다양하게 많이 들어가서 영양가가 더 높을것 같아 유아식을 조금 미루고 있는데요.. 15개월까지는 완료기 이유식으로 하고싶은데 어린이집에서는 유아식 시작하는게 좋겠다 하셔서요 다들 유아식 언제쯤 시작하셨는지요?? 완료기이유식 13개월 완료기 이유식 식단 좀 부탁드려요... ... 이제 이유식 완료기에 들어가요. 그래서 밥, 국, 반찬들로 상을 차려줘야 하는데... 어떤것들로 먹여야 하는지 몰라요... 그래서 식단을 짜서 먹여볼려구요... 밥은 진밥 말고 이유식처럼 따로 만들어야 하는가요? 국의 간은 어느정도로 해야 하나요? 아기가 손이나 포크를 이용해서 먹을수 있는... 완료기 이후 이유식 어떻게 하시나요? ... 돌 이후엔 어른 밥 그대로 먹여도 된다고들 하던데, 어른 음식 그대로 먹이기엔 맵고 짠게 좀 걸려서요.(특히 짠거) 완료기 전 이유식은 레시피도 다양하고 하던데, 쉽고 다양한 레시피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사이트나 등등..) 그리고 제가 어른꺼 아이꺼 따로 다 만드려니 좀 힘에 부치는데... 완료기이유식 완료기 이유식 시작해도 될까요 11개월 딸 엄마입니다 한달반동안 후기먹였고 한달 뒤 부턴 제가 복직을 해야해서 친정에서 아이를 봐주기로 했는데 친정이 타지여서 늘 배달받아먹던 곳에서 이유식을 못먹게되었어요 그래서 친정 가기전 이유식 진도를 최대한 빼고싶어서 어제 완료기 이유식 점심떄 먹였거든요 잘 씹어삼키는...

    no1icon 0
    2026-06-07 00:16:00
    지금 한 달 동안 후기 이유식 하고 있는 11 갤 엄마입니다 완료기 이유식 언제부터 먹이면 되는 건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