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중기 이유식 언제 쯤 먹여야하나요? 중기 이유식 시기 언젠지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9
조회수
1,658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아기의 개인차에 따라 1-2개월 정도는 차이를 보일 수 있으나,

평균적으로 따져봤을 때 월령으로 구분해보면 초기 이유식은 4~6개월, 중기 이유식은 6~8개월, 후기 이유식은 9~12개월 정도입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베타카로틴이 항산화 작용을 한다던데 베타카로틴 효능 뭐가 있나요?

    no1icon 17

    세부로 여행갈건데 세부여행 패키지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7

    가지튀김 먹고싶어서 집에서 만들어보려고해요~ 가지튀김 레시피 공유해주세요^^

    no1icon 17

    발사믹소스 직접 만들어보려는데 발사믹소스 만들기 레시피 알려주세요 ㅎㅎ

    no1icon 17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황금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7

    정선 5일장 가려는데 언제 열리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7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알려주세요^^ 남편이 골다공증이라 챙겨주려해요

    no1icon 17

    가족들끼리 고희연 상차림할건데요~ 셀프 고희연 상차림 대여해주는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부타동 만들어먹으려는데 부타동 황금레시피 알려주세요ㅎㅎ

    no1icon 17

    잡채 만들기 도전하려고해요 잡채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 공유해주세요~

    no1icon 17

    닭볶음탕 만들어보려고하는데 닭볶음탕 레시피 공유해주세요!

    no1icon 17

    해외여행 갈거라 환전해야하는데 환전 어떻게 하나요?

    no1icon 17

    돼지고기 두루치기 맛있게 만드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코가 너무 막혀서 힘든데 코막힘 뚫는법 없을까요??

    no1icon 17

    차돌박이 숙주볶음 맛있게 만드시는분들 레시피 알려주세요ㅎㅎ

    no1icon 17

    카베진 효능 좀 알려주세요! 역류성식도염으로 고생중인데 정말 효과있을까요

    no1icon 17

    미용실 갈건데 네이버로 예약하는 방법이 있다고해서요. 네이버 미용실 예약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맵찔인데 엽떡 무슨맛으로 먹을까요? 맵기 추천해주세요

    no1icon 17

    편의점 배달 시키는 방법! 편의점 배달 주문 어떻게 하나요?

    no1icon 17

    이번에 퇴직하고 여행을 준비중인데 스페인 생각하고 있어요 비행기표 할인 받고 구매하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17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중기 이유식 양 어떻게 되나요? 중기 이유식 양 쫌 알려주세요. 8개월 남자아기 하루 총 30ml겨우 먹는데 중기 이유식 양치고 너무 적게 먹는거죠?ㅜㅜ 중기이유식.. 양과 분유양, 시간좀 봐주세요 ... 10시 -이유식 60 + 분유 180 12시 -낮잠 - 1시간30분~2시간 3시 - 분유 200 4시 - 목욕 5시 - 목욕후 1시간정도 잘때도 있고 않잘때도있음 8시 - 분유 240 9시 - 취침 중기부터는 이유식을 2번하고 간식도 먹어여하고 분유양도 조절을 해야할거같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중기이유식 8개월 중기이유식2 하루4끼먹는아기 원래 이유식하루에두번120씩주고 바로80분유보충해주고잇는데이유식 200주면 시간은좀걸려도다먹드라구요? 그래서아예 분유보충없이한끼를 이유식으로대체하려... 8~9시 이유식 120 분유보충80 12~1시 분유200 4~5시이유식 120 분유보충80 막수 8~9시 분유240... 중기이유식 후 배변 어제부터 중기 이유식을 시작했습니다 점심은 아욱고구마소고기죽, 저녁은 당근브로콜리닭고기죽 이었어요 오늘 응아를 했는데 아욱하고 당근이 응아로 그대로 나왔더라구요 아직 소화를 못시키는걸까요? 잘게 다졌는데 초기때처럼 갈아서 줘야할까요? 중기이유식 7개월 중기2단계 분유량과 이유식량 봐주세요 ... ㅠㅠ 이제 중기2단계 시작하려고해서 밑에 양으로 하려고 하는데 이유식 줄이고 분유 700으로 최대한 맞춰볼까요?? 아니면 600대유지해도 괜찮을까요?? 7시 220 11시반 이유식 130+ 분유 100 3시반 이유식 130+ 분유 120 8시 240 분유 총 680 이유식 260 하루 총 940

    no1icon 0
    2026-06-09 00:35:28
    중기 이유식 언제 쯤 먹여야하나요? 중기 이유식 시기 언젠지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