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배통증이 너무 심해서 병원에 갔더니 자궁내막증식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언 좀 해주세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3,073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자궁내막증식증은 요가 같은 정신과 몸의 운동은 아직 과학적으로 입증되지는 않았지만
자궁내막증 환자의 웰빙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요가는 골반의 혈류를 증가시켜서 병변부위에 신선한 산소를 공급하여 좋습니다.
오메가 -3 지방, 비타민 A,C,E 셀레늄과 아연등의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된다고 합니다.
커피를 줄이고 대신 허브차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용설란 키워보려고요! 용설란 물주기도 잘 모르는데 용설란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간병인 쓰려고 하는데 간병인 가격 얼마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금귤나무 분양 받았는데 키우는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봄나물비빔밥 해먹으려고 하는데 향긋한 봄나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6

    아이가 주의력결핍장애 의심되는데 치료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엄마가 아랫배 자궁쪽이 아프시다는데 혹시 자궁암 증상 뭐가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우리나라 내과 진짜 잘보는 내과병원 정보 좀 주세요~

    no1icon 16

    이번에 유럽 돌면서 프라하도 갈건데 프라하 여행 갈만한곳 알려주세요.

    no1icon 16

    코스트코 고기 처음 사보는데 고기 먹을만한거 알려주세요.

    no1icon 16

    갯벌에서 칠게 많이 잡아왔어요 ㅎ 칠게 맛있게 먹는 방법 추천해주세요!

    no1icon 16

    기관지가 안좋아서 기관지에 좋다는 생강차 즐겨마시는 편입니다. 기관지 말고 다른 좋은 점들도 있을 것 같은데, 생강차 효능 정확히 알려주세요!

    no1icon 16

    뜨거운걸 먹은 것도 아닌데, 혀가 아파요 .. 혀 통증 왜 생기는걸까요 ㅠ 통증 가라앉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반찬 뭐해먹을까 항상 고민이 됩니다 ㅋㅋ 만개의 레시피 인기 많은 요리 레시피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6

    원인모를 피부 가려움증이 생겼는데, 피부 가려움증 가라앉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임신 계획 중에 있어서 배란일 확인하려고 하는데, 배란일 계산법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6

    전부터 궁금했는데, 가정의학과 진료과목은 어떤게 있나요?

    no1icon 16

    쪽파가 엄청 싱싱하고 싸길래 사봤어요 ㅎ 이것저것 요리해먹고도 많이 남아서 쪽파김치 해볼까 하는데,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최근 들어 갑자기 체중이 확 줄더니 열이 계속 납니다.. 코피도 나구요.. 찾아보니 혈액암인 것 같다는데, 혈액암 증상 좀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6

    코대원정 진해거담제로 처방해주셨는데, 흔히 나타나는 부작용 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간기능검사 받아보고 싶습니다 간기능검사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6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복합 자궁내막증식증 동네 산부인과에서 조직 검사 해보자고 해서 자궁내막수술을 했는데 조직검사 결과가 복합자궁내막증식증 이라는데 큰 병원가서 다시 조직검사를 해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수술한지 얼마 안됐는데 바로 또 자궁내막수술이 가능할까요? 자궁내막증식증 자궁내막 증식증 판정을 받았습니다 저는 임신을 준비중인데 병원에서는 일단 호르몬 치료를 먼저 하자고 해서 호르몬제를 먹어야 할 정도인지 한번 봐 주세요 자궁내막증식증 미레나 후 얼마나 통증이 지속될까요? (화성 30대중반/여 자궁내막증식증) ... 병원에서 검사했더니 자궁내막증식증 진단받았어요. 지금 제 상태에서는 호르몬 치료보다 미레나를 하는 게 낫겠다고 하셔서 시술받고 경과지켜보고 있어요. 초기보다 출혈이 줄었는데 종종 배가 뻐근하고 당기는 듯한 통증이 심해요. 걸을 때 통증이 더 심한데 미레나 후 통증이 보통 얼마나... 자궁내막증식증 프로기노바처방 4월5일 폴립으로 자궁경수술을하고 조직검사결과 자궁내막증식증 진단을받았습니다. 3개월 프로기노바1 mg 1정 처방을받아서 4일째복용중인데 출혈이 생겼습니다ㅠ 이게 정상인건지?3개월내내 이렇게 부정출혈을 하는건지 증식증에 프로기노바를처방하는지 궁금해 문의드립니다.... 자궁내막증식증 20대 자궁내막증식증 ... 자궁내막증식증 진단받았고 암이 될 확률이 높다하셨습니다. 약물치료는 소용이 없었기때문에 권하지않는다하셔서 미레나 시술을 받기로했는데 미레나로도 효과가 없으면 자궁적출을 고려해봐야한다 하더라고요. 결혼, 임신 계획은 없지만 몸의 일부를 떼어낼수도 있다하고 가족력도...

    no1icon 0
    2026-06-08 11:49:40
    배통증이 너무 심해서 병원에 갔더니 자궁내막증식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언 좀 해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