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며칠 전부터 사랑니 통증 때문에 고생 중인데 아직 안 났는데 그냥 뽑는 게 좋을까요..?

답변일
2026-06-13
조회수
1,265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통상적으로는 사춘기가 지나서 성인이 되는 18~22세에 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기는 사랑니의 뿌리가 완전히 발달하지 않았으며 턱뼈가 무르기 때문에 발치하기가 쉽습니다.
사랑니가 신경관과 닿아있더라도 발치 후 신경 손상의 가능성이 낮기 때문입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가족들과 하와이로 여행을 갑니다. 와이키키 리조트 어디가 괜찮을까요? 추천 좀 해주세요!

    no1icon 19

    캄보디아 비자 발급받으려고 하는데 발급할 때 필요한 서류 어떤게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필레아페페 직접 키워볼까 하는데, 필레아페페 키우기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산마늘 몸에 좋은 건 아는데, 어떻게 좋은 건가요? 산마늘 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19

    쿠마토가 일반 토마토보다 더 좋다고 하던데, 어떤게 좋은 건가요? 쿠마토 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19

    여주가 몸에 좋아서 즙 내서 먹기도 하고 말려 먹기도 하더라고요 ㅎ 혹시 말린 여주 효능 아시면 알려주세요!!

    no1icon 19

    현관 도어락 고장 난 것 같은데, 도어락 고장 셀프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no1icon 19

    여자친구랑 마곡유원지 캠핑 다녀오려고 하는데, 캠핑 할만한 곳 좀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약초 중에 강활 어디에 좋은건가요? 강활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HEMP SEED 몸에 좋다고 하던데, 이거 어디에 좋은 건가요? 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19

    ABALONE (전복) 진짜 싱싱한 걸 받아왔는데, 어떻게 먹어야 맛있게 잘 먹었다고 할 수 있을까요~ 전복 요리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9

    혹시 자동차 스마트키 분실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가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편인데, 스마트키도 처음 사용해봐서 좀 걱정되서요 ㅠ

    no1icon 19

    고영훈 만화가가 쓴 책 어렸을 때 재밌게 봤었는데, 최근에 새로 올라온 작품은 없나요?

    no1icon 19

    니아신이 뭔가요? 니아신 부족하면 치명적이라고 하던데, 니아신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19

    겨드랑이 쪽에 자꾸 멍울이 만져지고 아프더라고요 ㅠ 요새 젊은 사람들도 유방암 걸리는 사람 많다고 들어서 좀 무서운데, 당장 병원 갈 시간이 없어서 자가 진단이라도 해보려고요. 유방암 자가진단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초록홍합오일 몸에 좋다고 하던데, 도대체 어디에 좋다는 건가요? 초록홍합오일 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19

    작약차가 몸에 좋아서 드시는 분들 많이 본 것 같은데 이거 어디에 좋은 건가요? 작약차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드럼세탁기 아무리 매 번 통세척 돌려도 깨끗해지지 않는 것 같아서요 ㅠ 드럼세탁기 먼지 제거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9

    얼마 전에 친구랑 장난 치다가 얼굴에 상처가 났습니다. 얼굴 상처 흉지면 안 없어진다고 들었는데, 혹시 흉터 안 남게 하는 방법 아시면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9

    엄마가 엄청 싱싱한 고구마 순 나물 보내주셨는데, 이거 어떻게 요리해 먹는게 좋을까요? 고구마 순 나물 요리 레시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바르게 자라는 사랑니 통증, 사랑니 영구치로 사용 ... 윗 사랑니 2개는 영구치로 사용하자고 하셨습니다 1. 현재 통증은 없고 누르면 살짝 욱씬 거리는 정도입니다 매복 사랑니는 자랄 때 아픈 걸로 알고 있는데, 바르게 자라는 사랑니도 자랄 때 아픈가요? 2. 사랑니가 바르게 자라는 경우는 따로 잇몸을 째거나 하지 않아도 되나요? 3. 다... 난 지 몇 년 된 사랑니 통증 사랑니가 난 지 10년 정도 된 것 같은데요 갑자기 잇몸 통증이 심해서 입을 못 벌릴 정도에요 발치를 해야 할까요?ㅠㅠ 사랑니통증 사랑니 통증 왼쪽, 오른쪽 아래에 사랑니가 두 개 있는데요, 왼쪽 사랑니는 바르게 잘 자라서 통증도 하나도 없고 관리도 잘 되어 문제없는데... 오른쪽 아래 아직 자라지 않은 사랑니가 몇 달 간격으로 속을 썩입니다. 원래는 가만히 있으면 괜찮고, 오른쪽으로 음식을 못 씹는 정도로만 아프다가 일주일 정도면... 매복사랑니 통증 염증 ... 매복사랑니의 통증 원인은 염증이 생겨서 인가요? 2.반대쪽 매복사랑니는 통증이 없을때 뽑아서 뽑는 과정도 뽑고난후도 통증이 아예 없었는데 이번 사랑니는 통증이 있는 상태에서 뽑으니까 많이 아플까요? 3.만약 염증이 있는 상태면 치과에 문의해서 따로 약을 받아야 하나요? 아님 약국에서... 사랑니통증 사랑니 통증 관련 ... 있으니 이건 아닌 것 같고 잇몸 염증인가 생각도 해 봤는데 6월에 사랑니 발치하면서 스케일링도 받았었고 7월 정도에 검진도 갔었는데 딱히 이상이 있다는 말은 못 들었거든요 양치할 때 피가 난다거나 그런 것도 없고요 사랑니 때문에 치아 여기저기서 간헐적으로 통증을 느끼는 게 가능한가요?

    no1icon 0
    2026-06-13 02:00:43
    며칠 전부터 사랑니 통증 때문에 고생 중인데 아직 안 났는데 그냥 뽑는 게 좋을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