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강아지를 키우게 됐어요! 강아지 사료양 기준 적정량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5
조회수
4,336회
좋아요
1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6개월 정도에서 2kg 정도로 성장 하여 몸무게가 증가하였다면 3% 정도를 급여한다 했을 때 60g정도가 됩니다.
성견이 4kg이라 했을 때 2%라고 80g정도 생각 하시면 돼요
하루 권장 사료양은 체중의 5~6%가 적당해요.
주기적으로 체중을 측정할 때 몸무게가 늘어야 정상이에요.
변이 묽거나 토를 한다면 사료의 양을 줄여주세요. 자연스럽게 먹는 양이 절반 가까이 줄어들어요.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9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지에스 편의점 택배 보내려고 하는데 할인 받고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no1icon 13

    친구가 싱가포르 살아서 갈 때 한국 음식 좀 싸가려고 하는데 싱가포르 입국 할 때 반찬 반입이 가능한가요..?

    no1icon 13

    항문 소양증 때문에 고생을 엄청 하고 있습니다.. 약을 발라도 그때뿐이지 좋아질 기미가 안 보여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no1icon 13

    허벅지쪽에 부종이 너무 심해서 걱정인데 엔테론정 150MG 먹어도 될까요? 복용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B형 간염 보균자인데요.. 증상이 없어서 모르고 있었는데, B형 간염 보균자 증상 없는 경우에도 전염성이 있는건가요?

    no1icon 13

    너무 향기롭고 예쁜 후레지아 마당에서 키워보려고 해요 ㅎ 후레지아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아이 태어날 때 되어서 가훈 한 번 정해볼까 합니다. 아이한테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의미있고 좋은 가훈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아이가 주기적으로 얼굴을 찡그리던데, 틱 증상인 것 같아서요... 틱 증상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오른쪽 윗배 통증이 있는데, 지인이 십이지장 궤양 아니냐고 그러더라구요… 십이지장 궤양 증상 어떤게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3

    2in1 에어컨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 위니아 에어컨 괜찮아 보이네요 ~ 할인받고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13

    며칠 전에 자궁 검사를 받았는데 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출됐다고 하시네요.. 치료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3

    시장에서 전호나물 사왔는데 어떻게 요리해 먹을지 고민되네요 ~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 공유해 주세요!

    no1icon 13

    식후에 복통이 심한편인데 담석증 일까요..? 담석증 증상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3

    아이가 아파서 며칠째 끙끙 앓고 있는데 기력 회복에 닭죽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맛있게 닭죽 끓이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13

    요즘따라 배 위쪽 통증이 너무 심한데 혹시 담낭염 일까요? 담낭염 증상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13

    운동화를 신고 장시간 걸을 때 꼭 엄지발가락 통증 느껴지네요.. 사이즈가 작은 것도 아닌데.. 무지 외반증 아니겠죠?

    no1icon 13

    지인에게 올리브 나무를 선물로 받았는데 식물은 처음이라 어찌 키우는지 모르겠어요.. 올리브나무 키우기 어떻게 하면 될까요?

    no1icon 13

    친구랑 우정여행으로 밴쿠버 생각중이에요 ~ 꼭 가봐야할 유명 관광지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3

    생강차가 기관지에 좋다고 해서 챙겨먹으려고 하는데 생강차 효능 알려주세요!

    no1icon 13

    이스라엘 갔다오려고 하는데 저렴한 패키지 여행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13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새끼강아지 사료양 분양 받은곳에서 강아지한테 6-8시간 간격으로 소주컵 1/3정도를 주라고 해서 3개월 된 강아지한테 그렇게 주고 있어요. (10g 정도임) 근데 인터넷 찾아보니 강아지 체중의 6-7%를 주라고 하는데요 (약 58g) 사료양을 어떻게 줘야하죠 ..? 말티푸 소형견이고 오늘로 딱 3개월 됐어요 !! 새끼강아지 사료 양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태어난지 11주차 말티즈 0.65kg 사료양 문의 드립니다 지금은 로얄캐닌 미니스타터 먹이고있는데요 양을 제대로 주고있는지 잘 모르겠어서요 지금은 사진첨부드린 만큼 하루에 세번 저 양을 주고있는데요 병원에서는 이게 좀 적게 주는거라고 로얄캐닌 미니스타터 뒤에 저 표를 보고... 강아지사료양 2개월 강아지 사료 양/시간 ... 일주일 뒤에 강아지를 데리고 올 예정인 학생 입니다 ! 일단 저는 학교를8시에 가서 보통 3시쯤에서 4시 사이에 오는데요 언니도 학교가고 아빠도 회사를 가영 근데 엄마는 아침에 출근하시는 날이 한달에10번이고 나머지는 출근을 안하세요 ! 그래서 사료를 어떻게 줘야 할지 고민입니다 ㅜㅜ... 1.5kg 강아지 사료 양 믹스견이고 1개월 젖 땐지 얼마 안된 1.5kg 강아지 입니다. 사료양을 어느 정도 주면 될까요? 강아지사료양 3개월 강아지 사료양 저번주에 3개월된 토이푸들을 델고 왔는데 사료통 뒷면에는 3개월 강아지 사료 75g을 주라고 되어있는데 병원에 갔더니 50g만 주라고 하네요 몸무게로도 사료양을 본다는데 몸무게는 1kg 이었어요

    no1icon 0
    2026-06-05 03:19:16
    강아지를 키우게 됐어요! 강아지 사료양 기준 적정량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