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환경을 생각하고자 페트병 재활용 해서 식수를 넣어 먹고 있습니다 세균이 번식될 위험이 있을까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1,533회
좋아요
1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페트병은 뚜껑을 따서 입을 대면 바로 오염이 시작되며,

세균이 20분 내에 두 배 이상 씩 불어납니다.

그래서 재활용 하여 식수를 담아 마시는 것을 지양하며,

부득이하게 재활용을 해야 할 경우에는 세제를 이용하여 깨끗이 닦아 낸 후 사용해야 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산후조리원은 미리 예약한다고 해야해서 빨리 예약하려고 하는데 산후조리원 고르는 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매일 챙겨먹으면 좋은 견과류 종류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면역력에 래디쉬가 좋다고 해서 먹어보려구요~ 래디쉬 맛있게 먹는 방법 추천해주세요!

    no1icon 16

    뱀딸기가 몸에 진짜 좋다던데, 뱀딸기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서양난이 되게 고급져보여서 키워볼까 하는데, 서양난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손가락 마디가 너무 아픈데, 손가락 관절염은 아니겠죠…? 혹시나 하는 마음이 있는데, 손가락 퇴행성 관절염 증상 좀 정확히 알려주세요..!

    no1icon 16

    언니가 헛개열매 보내줬는데, 이거 어떻게 먹는건가요? 헛개열매 먹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요즘 물을 많이 만졌더니 손가락 습진 생겼습니다.. 손가락 습진 병원 꼭 안가도 되는거면, 자가 치료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전구 구매하려고 하는데, 전구 소켓 사이즈를 잘 모르겠어요.. 전구 소켓 확인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집에 남는 어항이 있어서 수생식물 키워볼까하는데, 키워볼만한 수생식물 종류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치질수술 앞두고 있는데 너무 공포스럽습니다… 회복기간도 걱정되는데, 치질수술 회복기간 단축할 수 있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6

    치킨무 좋아해서 직접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치킨무 만들기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친구 눈 동공 옆에 점이 있어서 신기해했는데, 알고보니 선천적으로 생긴 동공 과다증이라고 하더라구요! 희귀병이라던데, 이거 치료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16

    커튼월 아파트 채광 좋아서 이사 고민중입니다. 커튼월 아파트 장단점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통풍 때무넹 페브릭정 처방받았는데, 이거 부작용 있으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명이나물 너무 좋아합니다 명이 나물 장아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알레르기성 결막염 걸렸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 원인이 도대체 뭔가요?

    no1icon 16

    어금니 발치 하고 나서 식사는 언제 할 수 있나요?

    no1icon 16

    엄마가 홍어탕 좋아하셔서 홍어탕 직접 끓여보려고 하는데 홍어탕 맛있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여성호르몬 검사 받아보고 싶은데 여성호르몬 검사 비용 알려주세요!

    no1icon 16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페트병 재활용 라벨이 분리된 투명색 페트병은 수거시 100% 재활용 되나요? (페트병만 수거할 시) 페트병 재활용 최근에 페트병 라벨제거 하는게 의미없었다는 영상을 봤습니다. 댓글이 관련업계 종사자 라는 분이 라벨 안떼고 버려도 어차피 업체들이 다 분리하는 기기가 있으니 사실은 상관없다고 하네요 사실인가요..? 아 그리고 대충 내용물을 비워내기만 했다면 씻지 않고 버려도 되는거 아닌가요? 페트병재활용 페트병 라벨 재활용 ... 됐는데 pp는 플라스틱이어서 재활용을 할 때 라벨을 떼지 않고 플라스틱으로 넣어야하는지 아니면 라벨을 떼고 페트병만 플라스틱으로 넣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라벨을 떼지 않고 버리면 페트병 재활용하기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 같은데 그럼 라벨은 어디에 버려야하나요? 비닐이 맞나요? 페트병 재활용할 때 안에 다른 플라스틱 넣어서 버리면 재활용 안되나요? 페트병재활용 회사에서 페트병 재활용하는법 회사에서 페트병 재활용하는 과정좀여 그리고 재활용한 페트병이 무엇으로 다시 만들어지는지... 빨리이이잉이ㅣㅇ이이이ㅣ이용

    no1icon 0
    2026-06-08 12:13:42
    환경을 생각하고자 페트병 재활용 해서 식수를 넣어 먹고 있습니다 세균이 번식될 위험이 있을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