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유방 상피내암 초기 진단을 받았는데 관리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막막하네요.. 조언 좀 부탁드려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3,179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유방상피내암은 유방암 0기에 해당하지만 예방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기본적 치료는 병변의 절제이며, 수술 후 보조요법으로 방사선 치료나 항호르몬 치료 등이 있습니다.
또한 면역 세포를 향상시키기 위해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해요.
금연과 금주, 균형잡힌 식사, 저염식 위주의 식단, 적절한 운동, 체중 유지 등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방법이 도움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배타고 제주도 여행가려고 하는데 부산 제주도 배편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 공유해주세요.

    no1icon 16

    사시 치료 안 하면 시력이 점점 떨어지나요? 치료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no1icon 16

    어디서 자꾸 좀벌레가 들어오는데 효과 좋은 좀벌레 퇴치 법 좀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6

    요즘 얼굴에 여드름이 너무 많이 나서 고민인데 여드름 없애는 법 공유해주세요..ㅠ

    no1icon 16

    요즘에 이마에 좁쌀 여드름이 엄청 나는데 효과 좋은 좁쌀 여드름 없애기 방법 좀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16

    코가 너무 낮아서 코필러 맞아보려고 하는데 대략적인 금액대랑 후기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마트에서 오징어채를 사왔는데 볶음으로 만들어 먹을까 해요 ~ 맛있는 오징어채볶음 레시피 공유 부탁드려요!

    no1icon 16

    맹물이 싫어서 차를 자주 타먹어요 마시는 차 종류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no1icon 16

    발톱 깎으려고 보니까 발톱에 까맣게 있는데 발톱 흑색종일까요..? 병원에 가보는 게 좋겠죠?

    no1icon 16

    어머님이 최근에 무릎관절 수술을 받으셨어요 ~ 회복후에 운동을 조금씩 하는게 좋다고 하던데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엄마가 알코올 중독 같아서 치료를 받아보신다고 하셨는데 치료를 어떻게 받으면 될지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16

    강아지 설사 요즘 자주하네요 강아지 설사 원인이 뭔가요?

    no1icon 16

    강원도 여행 갑니다~ 웰리 힐리 패키지로 저렴하게 여행 다녀올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6

    구기자차 효능이 많더라고요! 구기자차 먹는 방법 알려주세용 ㅎㅎ

    no1icon 16

    냉장고 정리 아무리 해도 지저분하네요 냉장고 정리 정말 깔끔하게 할 수 있는 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녹내장 초기 진단을 받았습니다 안압 낮추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마당에서 매발톱꽃 키우기 할건데 매발톱꽃 잘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물김치 직점 담가보고 싶습니다 물김치 진짜 맛있께 담그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변색 없이 깐마늘 오래 보관하고 싶습니다 깐마늘 보관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생리통이 너무 심해서 스트레스입니다 정말 효과있는 생리통 완화음식 알려주세요

    no1icon 16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유방상피내암 개인병원에서 맘모툼결과 유방상피내암 극초기가나왔는데 대학병원에서는 그 조직으로 새로 검사결과 아니라고 나옴 너무초기라 개인병원에서 검사한부분에서만 검출되어 이런결과가 나온건가요? 암이 암이아닐수도 있는건가요? 유방암 상피내암인데 맘모툼 때문에 침윤이 될 수 있나요? 유방암 수술 전 맘모툼으로 조직검사를 했습니다. 총으로 3개 조직을 뺐고 조직검사에서는 상피내암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수술 후 조직검사에는 3개 침윤이 있어서 1기로 나왔는데 혹시 맘모툼 조직검사가 부분이 침윤으로 나온걸까요? 유방상피내암 유방상피내암 0기판정을받았습니다~부산이여서서울가서수술하려고하는데두달정도돼야예약이가능하네요ㅜㅜ그두달동안세포가자라거나당장절제를해야하는건가요??그래두암이여서서울가서하려는데마음이조급해지네요ㅜㅜ 유방암 상피내암 림프절전이? ... 결론적으로 상피내암(0기)가 나왔구요. 교수님께서는 상피내암은 림프절 전이가 안된다고 하셨는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상피내암이 타 장기로는 전이가 되지 않는다는건 알고있는데 림프절도 타 장기라고 할 수 있나요? 유방과 림프절은 거의 같은 동네라는 이야기를 들어서 헷갈려요 유방상피내암 유방 소엽 상피내암 질문합니다. 안녕하세요 소엽 상피내암의 경우에도 type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comedo necrosis가 있는 경우 미세 침윤 소엽암이 동반된 것일까요?(소엽상피내암 단독으로만 있는 경우에도 comedo necrosis가 존재하는지요.)

    no1icon 0
    2026-06-08 12:44:40
    유방 상피내암 초기 진단을 받았는데 관리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막막하네요.. 조언 좀 부탁드려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