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요즘 자꾸 눈이 시려요 ... 눈이 시리는 이유가 뭔가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1,524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눈시림 원인으로는 안구건조증, 장시간 전자기기를 사용하여 눈이 피로한 경우 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온찜질을 해주시면 도움이 되며 인공누액을 자주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눈시림이 지속적으로 유지되신다면 안과를 방문하여 누점폐쇄술 등 안구건조증에 대한 시술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참고해보시고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용설란 키워보려고요! 용설란 물주기도 잘 모르는데 용설란 키우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간병인 쓰려고 하는데 간병인 가격 얼마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금귤나무 분양 받았는데 키우는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봄나물비빔밥 해먹으려고 하는데 향긋한 봄나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6

    아이가 주의력결핍장애 의심되는데 치료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엄마가 아랫배 자궁쪽이 아프시다는데 혹시 자궁암 증상 뭐가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우리나라 내과 진짜 잘보는 내과병원 정보 좀 주세요~

    no1icon 16

    이번에 유럽 돌면서 프라하도 갈건데 프라하 여행 갈만한곳 알려주세요.

    no1icon 16

    코스트코 고기 처음 사보는데 고기 먹을만한거 알려주세요.

    no1icon 16

    갯벌에서 칠게 많이 잡아왔어요 ㅎ 칠게 맛있게 먹는 방법 추천해주세요!

    no1icon 16

    기관지가 안좋아서 기관지에 좋다는 생강차 즐겨마시는 편입니다. 기관지 말고 다른 좋은 점들도 있을 것 같은데, 생강차 효능 정확히 알려주세요!

    no1icon 16

    뜨거운걸 먹은 것도 아닌데, 혀가 아파요 .. 혀 통증 왜 생기는걸까요 ㅠ 통증 가라앉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반찬 뭐해먹을까 항상 고민이 됩니다 ㅋㅋ 만개의 레시피 인기 많은 요리 레시피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6

    원인모를 피부 가려움증이 생겼는데, 피부 가려움증 가라앉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임신 계획 중에 있어서 배란일 확인하려고 하는데, 배란일 계산법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6

    전부터 궁금했는데, 가정의학과 진료과목은 어떤게 있나요?

    no1icon 16

    쪽파가 엄청 싱싱하고 싸길래 사봤어요 ㅎ 이것저것 요리해먹고도 많이 남아서 쪽파김치 해볼까 하는데,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최근 들어 갑자기 체중이 확 줄더니 열이 계속 납니다.. 코피도 나구요.. 찾아보니 혈액암인 것 같다는데, 혈액암 증상 좀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16

    코대원정 진해거담제로 처방해주셨는데, 흔히 나타나는 부작용 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간기능검사 받아보고 싶습니다 간기능검사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no1icon 16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렌즈를 끼면 처음엔 안시린데요 나중에 졸릴때쯔음에 눈이시려요 ... 써클렌즈거든요 근데 처음엔 안그랬는데요 오래끼고있다보면 눈이시려요.. 왜이런거죠? 불편해죽겠어요.. 한..7시간정도..끼고있으면 눈이시리고 잠이 오려고할때..(낮에) 그ㄸㅐ는 한쪽눈을 못뜨고있겠어요ㅡㅡ 너무 시려서..눈물이 말라서그런건가요?... 눈이시려요 한달전쯤이엿나? 가끔 양쪽눈이시렷는데 요즘은 오른쪽 눈이 더 시려요 인공눈믈이나 안약을 넣어도 다음날 지나면 또 눈이 건조해지고 어캐해야될까요??? 인공눈물을넣으면 눈물이 계속나서..한 30분을 멈춰지지가안아요 렌즈껴도될까요? 눈이시려요 렌즈 ! 눈이시려요 ㅠㅠㅠ 렌즈를 산지 한 일주일도 안됐는데요.. 렌즈를 꼈다가 빼면 눈이 시려요 막 눈물이 나고 한 20분? 전도에 괜찮아 지는데.. 이건 왜그런가요 ㅠㅠ 진짜 꼭 알려주세요 근데 애들말로는 보존액이 눈이랑 안맞아서 그런거일수도 있다하는데 전 식염수 아니고 보존액 넣고 다니는데 ㅠㅠ 써클렌즈 눈이시려요 제가 이번주 부터 써클렌즈를 끼기시작허는데 아침마다 낄때눈이 너무 시리고 아파요 근데 쫌 지남 괜찮아요 ㅠㅠㅠ 언제 까지 써클렌즈를 안전하게 낄수잇을까요? 제가 지금 고1인데여 고2때까진 껴도 상관없나요? 렌즈는 5000넌 짜리인데요 성의잇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ㅠㅠㅠ 눈이시려요 눈이시려요 눈이 자주 시리고 오른쪽눈은 뭔가 이물감이 느껴지면서 맑지않아 답답해요

    no1icon 0
    2026-06-08 11:53:11
    요즘 자꾸 눈이 시려요 ... 눈이 시리는 이유가 뭔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