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직접 애플시나몬청 만들어보려고요! 애플시나몬청 진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5
조회수
2,245회
좋아요
1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맛있는 애플시나몬청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재료
사과 2개
계핏가루 2스푼
흑설탕 300ml
유리병

1. 냄비에 물을 담고 유리병을 거꾸로 넣어 열탕 소독한 다음 말려줍니다.
2. 사과를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뽀득뽀득 씻어주고 식초 한 방울을 넣어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3. 사과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얇게 썰어줍니다.
4. 볼에 사과를 담고 흑설탕과 계핏가루를 넣어줍니다.
5. 골고루 뒤집으면서 섞어준 다음에 열탕소독한 병에 차곡차곡 넣어줍니다.
6. 마지막에 흑설탕 한 스푼씩 넣고 밀봉해 보관했다가 드시면 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입에 설염 생긴 것 같은데, 이거 놔두면 낫는건가요? 설염 치료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저희 부모님 꼼장어 몸에 좋다고 하시면서 한달에 한 두번씩 꼭 드시더라구요 ㅋ 꼼장어 어디에 좋은건지 꼼장어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케틀벨 스윙 정확한 자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콜린성 두드러기 올라오는 것 같아요…ㅠ 이거 알레르기는 아니라고 하던데, 치료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갑자기 발작을 일으키거나 경련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는데 간질 증상 및 전조 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결혼 전 성병 검사 받아보려고 하는데 성병 종류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no1icon 14

    고들빼기 김치 식당에서 먹고 맛있어서 집에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고들빼기 김치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발 무좀 있습니다 무좀 집에서 완전하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사랑니 났어요 ㅠㅠ 매복니같은데 사랑니 발치 비용 알려주세요!

    no1icon 14

    요알못입니다 ㅎㅎ,, 콩나물잡채 맛있고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요즘 몸이 너무 피로하고 체중이 늘어나고 있는데 갑산성기능저하증 인가요?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뭐가 있나요

    no1icon 14

    음식물 삼킬때 조금 힘든데 식도염 증상인가요? 식도염 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4

    이번년도에 알제리 여행을 가려고합니다 알제리 여행 코스 추천해주세요!

    no1icon 14

    잘 때 이를 너무 심하게 갈아서 이갈이치료 받아보려고 하는데 금액이 보통 어느 정도 하나요?

    no1icon 14

    정어리 조림 진짜 좋아합니다 요리 초보도 만들 수 있는 정어리조림 레시피 알려주세용!

    no1icon 14

    파김치 집에서 만들건데 진짜 백종원 레시피로 백종원 파김치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4

    팥죽 당뇨에 좋다고 해서 먹고 있는데 또 다른 팥 효능 아시면 알려주세용!

    no1icon 14

    피해망상 증상이 조금 있는 것 같아요 피해망상도 완치가 가능한건가요?

    no1icon 14

    혈액순환에 마그비 좋다고 하는데 효과 좋고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0

    no1icon 14

    요새 목 여드름이 생기기 시작해서 스트레스 받네요ㅠㅠ 목 여드름 관리하는데 꿀팁 알려주세요!

    no1icon 1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애플시나몬청을 만드려고하는데 설탕이랑 꿀을 섞어서 넣어도 보관이나 뭐다른 영양소같은거 상관없나요? 그리고 귤도 조금 넣어도 되나요? 맛이있을까요? 사과,귤,시나몬스틱에 설탕과 약간의꿀이 들어간 청.. 수제청 종류 애플시나몬청 수제청 만들고 병입 후 애플시나몬청을 만들고 병입한 후 숙성시킨지 4일째인데 먹어보니 좀 밍밍한거같아요ㅠㅠ 선물용으로 만든건데.... 확실히 꿀을 좀 타먹으니 맛있더라구요 먹을때마다 꿀 타서 먹으라고 하기가 그래서요 병입한 상태에서 꿀을 추가해도 상관없을까요? 아님 병입한 내용물 다시 다 부어서 꿀 넣고... 스테비아 사과청 스테비아로 사과청 만드는 방법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ㅠㅠ 만드는 과정이랑 만든후 언제부터 먹을수있는지 자세하게 부탁드립니다ㅠㅠ 애플시나몬청 비염있는데 좋은 과일청있나요??? 과일청 추천좀해주세요 비염에

    no1icon 0
    2026-06-05 22:34:53
    직접 애플시나몬청 만들어보려고요! 애플시나몬청 진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