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긴기아난 키우고 있는데, 분갈이할 떄가 된 것 같아요. 분갈이 안해봤는데, 긴기아난 분갈이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07
조회수
3,980회
좋아요
21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재료
한 치수 큰 화분, 난석, 바크, 드라이버

*분갈이 방법
화분에서 긴기아난을 분리해주세요.
분리하기 어려울 때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살살 눌러주시면 쉽게 분리 됩니다.
새로 구매한 화분에 난석과 바크를 넣고 긴기아난을 넣어주심녀 됩니다.
화분 가장 아랫쪽은 물빠짐을 위해 중립난석으로 채워주고 중간 뿌리가 있는 공간은 바크와 난석을 5:5 비율, 그리고 가장 상단은 다시 난석으로 멀칭해주세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1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구글 플라이트 이용하면 항공권 싸게 구매할 수 있다는데, 구글 플라이트 항공권 구매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오랜만에 동생 생일 밥상 차려줘볼까 하는데, 생일 밥상 메뉴 어떤게 괜찮을까요?

    no1icon 15

    오랜만에 해물 들어간 음식이 먹고 싶더라고요~ 맛있게 먹어볼만한 해물 믹스 요리 레시피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떫떠름한 맛이나 냄새 안나고 진짜 깔끔하고 맛있는 다시마 육수 내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소 양념 갈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으려고요~ 진짜 맛있는 갈비 양념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15

    베트남 다낭 여행다녀오려고 하는데, 다낭 리조트 어디로 예약하고 가는게 좋을까요? 진짜 깨끗하고 아늑하고 좋은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집에서 직접 낙곱새 만들어보려고 합는데요! 낙곱새 만들기 실패 없이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집에 먹고 나은 통밀베이글이 꽤나 있던데, 이거 어떻게 먹어야 진짜 맛있게 먹었다고 할 수 있을까요? 통밀베이글 맛있게 먹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중국 선전시 놀러갔다오려고 하는데, 여기 가볼만한 곳 알려주세요~

    no1icon 15

    13개월 아기 이유식 먹이려고 하는데, 이유식 식단 어떻게 짜는게 좋은가요? 13개월 아기 식단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귀여운 미니 선인장 키워보고 싶은데, 키우기 쉬운 것 추천해주세요.

    no1icon 15

    건강에 좋은 슬로푸드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아기가 찾아와서 음식 가려 먹는 중입니다만.. 혹시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어떤게 있나요?

    no1icon 15

    맥주 효모 분말이 탈모에 좋은거 맞나요? 맥주 효모 분말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어디든 잘 어울리는 양념 간장 직접 만들어 보려고요 ㅋ 양념간장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오래 다니던 직장 퇴사하고 발리 가서 한 달 살다 오려고요~ 미리 이것저것 알아보는 중인데, 발리 한 달 살기 비용 얼마 정도 필요한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5

    다이어트 중이라 일반 면 안 먹고 곤약 면 먹고 있습니다.. 주말에도 곤약 면으로 맛있는 요리 해 먹으려고 하는데, 곤약 면 요리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15

    빠르고 간편하게 해 먹기 좋은 간단한 국 요리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5

    자색 감자가 몸에 좋다고 해서 먹어보려고 하는데, 일반 감자처럼 먹으면 되는건가요? 자색 감자 먹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엘지 에어컨 청소 진짜 깔끔하게 셀프로 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긴기아난 분갈이 긴기아난,분갈이부자재로 보통 바크로 한다고 하는데. 난석과 마사토로 하면 어떤가요? 킹기아눔(긴기아난) 분갈이를 했는데... 높이를 맞춘다고 맞췄는데 이렇게 ㅠㅠ 뿌리가 보이게 되었어요 ... 흙을 많이 넣고 난뒤에 알게되어서 일단 저상태로 물을 흠뻑주었습니다 다시 분갈이를 해야할까요? 아님 알아서 자리를 잡을까요 ㅠㅠㅠ 분갈이 어렵네요 ㅠㅠ 긴기아난분갈이 긴기아난 분갈이 방법 긴기아난 분갈이를 하려고 하는데 그 밑에 흙을 어떤걸로 깔아야 돼나요?? 분갈이 하는 방법도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빠른답변 부탁드려요 퍼온건 채택안해요~ 긴기아난 지금 분갈이해도 될까요? 긴기아난분갈이 긴기아난 분갈이 안해주면 죽나요?

    no1icon 0
    2026-06-07 10:49:31
    긴기아난 키우고 있는데, 분갈이할 떄가 된 것 같아요. 분갈이 안해봤는데, 긴기아난 분갈이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