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개암 나무 열매인 헤이즐넛 맛있기도 하고 몸에 좋다고 해서 매일 챙겨먹었는데, 어디에 좋은건가요?

답변일
2026-06-08
조회수
2,270회
좋아요
2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헤이즐넛에는 이뇨작용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무기질 성분인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 양이 무려 100g 기준 약 2000mg 정도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칼륨이 혈관 속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2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제가 사시가 조금 있는데 검진을 받을 때마다 조금씩 심해진다고 사시 교정 받아보려고 하는데 비용이 보통 얼마 정도인가요?

    no1icon 16

    집에서 직접 자일리톨 사탕 만들기 해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겠어요 ㅠ 레시피 공유 부탁드려요~

    no1icon 16

    팔자주름이 너무 깊어서 나이도 들어보이고 짜증나네요.. 팔자주름 리프팅 받아보려고 하는데 대략 비용이 얼마 정도인가요?

    no1icon 16

    고지혈증약 리바로정 복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눈밑 한관종 같은데 눈밑 한관종 집에서 제거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미네소타 여행가고 싶습니다 미네소타 여행 필수 코스 알려주세요!

    no1icon 16

    익상편 수술 받아야할 것 같은데 익상편 수술 말고 치료방법 없나요?

    no1icon 16

    자동차 실내세차 가격 부담없는 셀프세 차 순서 알려주세요!

    no1icon 16

    제네시스 레이저 여드름 흉터에 좋다고 하던데 비용이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6

    척추전만증 있습니다 척추전만증 치료 받는 방법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16

    최근들어 근육경련이 좀 느껴지는데 루게릭병 맞나요? 루게릭병 초기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콜라비가 다이어트에 그렇게 좋다고 하던데 콜라비 칼로리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6

    V 라인 되고싶은데, 심부볼 지방제거 수술 하면 비용 얼마 정도 드나요?

    no1icon 16

    기독교라 절을 안하는데, 자꾸만 제사 드리라고 강요해서요.. 기독교인 사람들 제사지내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너무 습해서 그런가.. 발에 무좀생겼는데, 효과적인 발 무좀 치료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눈 초첨도 잘 안맞는 것 같고, 눈 피로도랑 두통이 너무 심한데 이거 난시일까요? 난시 증상 좀 정확히 알려주세요!

    no1icon 16

    등드름 때문에 스트레스 받다가 알라딘 필링이라는 걸 알게되서 한 번 받아볼까 합니다. 알라딘필링 가격 어느 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6

    물 때 없이 깨끗하게 창문닦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16

    부모님 산삼 사드릴까 하는데, 산삼 아무나 먹어도 괜찮은가요? 산삼 복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6

    아기 있는 집 강아지 안전문 달아놓으려고 하는데, 튼튼하고 가성비 좋은 제품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16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의성김씨 개암공파인데 의성김씨 개암공파 37대손이라고 들었는데 제가 아들을 낳으면 어떤 돌림자를 쓰나요? 아버지는 호자 돌림, 저는 원자 돌림 쓰고 있습니다 개암버섯? 개암버섯.인가요? 개암 개암나무 자연 발아 개암나무를 씨앗에서 자연 발아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어떠한 약품도 사용 하지 않고요 개암버섯이미지좀부탁드립니다 개암 개암 버섯 맞나요?? 씹어서 먹어봤습니다. 향은 개암버섯향이 나는데... 날로 한 개 씹어보니 입안에 향이 오래 가네요. 한 시간은 향이 나는듯.. 야생으로 먹은건 처음이라.. 노란다발버섯이 아닌가 해서.. ㅜㅜ

    no1icon 0
    2026-06-08 13:22:55
    개암 나무 열매인 헤이즐넛 맛있기도 하고 몸에 좋다고 해서 매일 챙겨먹었는데, 어디에 좋은건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