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여행, 생활

박쥐란 덜컥 샀는데 생각해보니 지식이 너무 없어서요 어떻게 키우는건지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3
조회수
1,230회
좋아요
16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박쥐란 키우는 방법입니다.

키우기: 충분한 햇빛, 과습에 주의(통풍을 좋게한다),
공중습도는 높게 해주는 것이 키우기 포인트입니다.
햇빛: 강한 직사광선을 피한 양지~반양지.
온도: 16~25°C.
물주기: 건조에 잘 견딥니다.
부작, 식재: 착생식물로 나무나 바위에 부작하면 조형미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6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미간 주름이 심해서 가끔 오해받을때가 있어요.. 미간주름 없애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육전 해먹으려는데 맛있는 소고기 육전 만드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식당에서 나오는 계란말이만드는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캠핑가서 닭꼬치 만들어 먹고 싶은데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20

    거제도 여행가는데 숙소를 아직 못정했어요 거제도펜션 추천해주세요

    no1icon 20

    다이어트 과일 먹어도되나요?! 다이어트 도움되는 과일 추천해주세요ㅎㅎ

    no1icon 20

    역류성식도염 가슴통증 생기고 속이 안좋아요ㅠㅠ 역류성식도염 치료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간편하고 맛있는 빵만들기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20

    지인 병문안 가려고 하는데 어떤 선물을 사가는게 좋을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주말농장 도전해볼까 합니다! 농사 아이템 괜찮은 거 추천해주세요~

    no1icon 20

    주근깨 너무 없애고 싶어요 스트레스입니다 주근깨 피부과 말고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음식을 천천히 적게 먹어도 속이 늘 더부룩해요.. 소화가 안 될 때 어떡하면 좋을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엄마가 얼마 전에 지리멸치 샀다면서 많다고 보내주시더라구요~ 지리멸치 볶아먹으려고 하는데, 맛있게 볶아먹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엄마가 속이 안 좋다고 하셔서 야채죽 끓일까 하는데 요알못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 알려주세요!

    no1icon 20

    아이 면역력 챙겨주고 싶은데 성분 좋은 초등학생 영양제 추천해주세요

    no1icon 20

    쌀뜨물 남겨두면 쓸 일 많다던데, 어디에 쓰면 좋은가요? 쌀뜨물 사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밥을 천천히 먹는데도 체해요... 자주 체하는 이유 뭔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20

    무우가 소화가 잘 된다고 하던데 무우 효능 뭐가 있나요?

    no1icon 20

    늙은호박 효능 어떤게 있나요? 부종에 효과적이라던데 첨가물없는 100% 늙은호박즙 추천해 주세요!

    no1icon 20

    겨울 옷이랑 자켓들 드라이클리닝 맡겨야하는데, 보통 드라이클리닝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2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박쥐란 초보 질문이요 지인이 박쥐란을 선물받으셨는데 식물에 관심없다며 주셨는데, 박쥐란을 전혀 몰라서요... 잎에 사진처럼 하얀 솜털? 이 앞뒤로 빼곡히 있어요 닦아보니 노랑 갈색으로 티슈에 뭍어나요 이게 뭔지 어떻게 관리해줘야 하는지 전혀 모르겠어요ㅠ 도움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려요!^^ 박쥐란 잎 박쥐란 키운 지 6개월 정도 됐습니다 ! 지금까지 잘 지내줬는데.. 영양엽이 시들었을 때 제가 잘 알아보지도 않고 아래 잎들이 눌리는게 걱정되서... 엎어서 더 뿌리가 아래로 가게끔 해줘야할까요..? 아니면 유리 화분이라 배수가 안좋았던걸까요..? 제 박쥐란 살릴 수 있게 제발 좀 도와주세요 ㅠ ㅠ 박쥐란 박쥐란 과습?물부족? 인지 봐주세요 한번 물을 주고(담그지 않고 흐르게) 해도 많이 안들고 통풍도 잘 되지는 않는 곳에 뒀어요. 과습인가요? 아님 물을 더 줘야하나요? 박쥐란 슈퍼범 유묘가 하나 더 있는 것 같은데 맞나요? 안녕하세요 박쥐란 슈퍼범 유묘를 들였는데요 영양엽을 들추니 아래에 다른 유묘가 하나 더 있는 것 같아서요.. 아래에 사진 첨부하였습니다 (3번째 사진을 확인해주세요!). 유묘 맞나요? 혹시 유묘가 맞다면, 이 개체 지금 분리 해도 될까요? 그리고 그렇다면 분리할때 유의 사항이 있나요? 박쥐란 박쥐란 목부작 영양잎, 노랑색잎 ... 박쥐란 목부작을 했는데 목부작 한 후로 작은잎 한두개씩 노랑색에서 갈색으로 갈변하고 있습니다. 이게 하엽이 지는건지 과습인지,,썩은건지 모르겠네요. 동네 화분파는곳에서 갈색으로 변한 영양잎 위에 수태를 덮어서 목부작하면된다고해서 다 덮었는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다른분들은...

    no1icon 0
    2026-06-13 14:14:37
    박쥐란 덜컥 샀는데 생각해보니 지식이 너무 없어서요 어떻게 키우는건지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